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부록 | 하루 10분! 동안(童顔) 마사지

복을 부르는 얼굴 마사지

기획·이지은 기자 / 진행·송정화‘프리랜서’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2006. 10. 27

비뚤어진 광대뼈, 이마와 미간의 주름 등은 운을 막는 걸림돌. 간단한 손 마사지로 행운을 부르는 얼굴로 바꿔보자. 얼굴 부위별로 8회 이상 반복한다.

성공하는 이마 만들기
복을 부르는 얼굴 마사지

1 눈을 살짝 감은 후 손바닥을 이마에 댄다.
2 손바닥으로 주름을 편다고 생각하면서 위로 밀어올리는 동작을 8회 이상 반복한다. 머리의 백회혈(정수리 한가운데)을 누르면서 하면 머리가 맑아진다.




운이 좋아지는 미간 만들기
복을 부르는 얼굴 마사지

1 검지와 중지를 모아서 미간에 대고 둥글게 돌리면서 마사지한다. 양손을 바꿔가며 8회씩 반복한다.
2 미간에 세로 주름이 있는 경우, 손가락을 V자 모양으로 만들어 손가락 끝을 양쪽 눈썹 앞머리에 댄 후 반대쪽 손은 검지와 중지를 붙여 미간에 대고 좌우로 문지른다.
3 미간에 가로 주름이 있는 경우, 한쪽 손의 검지와 중지를 V자 모양으로 만들어 코끝과 이마 중앙에 대고 주름을 펴듯이 당긴다. 반대손 검지와 중지를 모아서 아래에서 위로 천천히 문지른다.

원활한 인간관계에 좋은 광대뼈 만들기
복을 부르는 얼굴 마사지

1 양손의 검지, 중지, 약지를 모아 광대뼈 아래에 대고 입을 ‘아’ 벌린다.
2 입을 벌린 상태로 양쪽 광대뼈에서 귀쪽으로 손을 천천히 밀어올린다.
3 손바닥을 마주 대고 30회 정도 마찰시킨 다음 손바닥으로 광대뼈를 10초간 꾹 눌렀다가 뗀다. 이때 입은 다물고 눈은 지그시 감는다.
4 손바닥을 마주 대고 30회 정도 마찰시킨 다음 손바닥을 광대뼈에 대고 10회 원을 그리듯 돌린다. 입을 ‘아’벌리고 양손바닥을 귀쪽으로 밀어준다.

복을 부르는 입술 만들기
복을 부르는 얼굴 마사지

1 2 1 2 오른손 검지와 중지를 모아 윗입술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다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8회 이상 밀어준다.
3 아랫입술 아래쪽의 위턱 부분에 검지와 중지를 모아 대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준다. 오른손으로 8회 이상 반복한 다음, 왼손으로 똑같이 반복한다.



인상 좋아지는 눈썹 마사지
복을 부르는 얼굴 마사지

1 양손의 검지와 중지를 모아 눈썹 앞머리를 꾹 누른 후 눈썹 결을 따라가면서 밀어준다.
2 눈썹 끝부분을 살짝 올려준 다음 관자놀이를 누르면서 멈춘다.
3 오른쪽 엄지손가락에 침을 발라 왼쪽 눈썹을 결대로 바깥쪽을 향해 밀어준다. 오른쪽도 같은 방법으로 8회 반복한다.
‘나의 운을 바꾸는 얼굴 마사지와 메이크업’은…
복을 부르는 얼굴 마사지
인상을 좋아지게 하는 마사지법, 몸을 건강하게 하고 운을 좋아지게 하는 얼굴 마사지 & 메이크업 방법, 좋은 인상 만드는 아이를 위한 마사지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