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shopping guide

10만원대 초저가 쇼핑 리스트

패션 코디네이터 4인의 알짜배기 쇼핑 노하우!

기획·김수영 기자 / 사진·지호영‘프리랜서’ || ■ 일러스트·임희정

2006. 10. 19

10만원대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가을 유행 스타일을 콕 집어낸 4명의 패션 코디네이터. 뚜렷한 자기만의 스타일을 살리면서도 저렴하게 쇼핑하는 그들의 알짜배기 쇼핑 노하우를 공개한다.

Style 1 Vintage Look 코디네이터 유민희
10만원대 초저가 쇼핑 리스트

“구제 아이템에 트렌디한 아이템을 매치해 보세요.”
신경 쓰지 않은 듯하면서도 세련돼 보이는 빈티지 스타일이 이번 가을 그의 추천 아이템. 원피스나 재킷 등의 구제 아이템에 트렌디한 스타일을 적절히 매치하면 멋스러운 빈티지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고.
구제의 천국, 광장시장!
구제품만 파는 광장시장은 그의 단골 쇼핑 장소. 그곳에 있는 제품들이 대부분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그만큼의 가치가 있다고. 5천원부터 2만원까지 저렴한 가격이 이곳의 또다른 매력.

옷 상태는 꼼꼼하게 살펴본다
구제품은 한 번 이상 입었던 제품이기 때문에 구입할 때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너무 오래 입어 낡은 것은 피할 것! 자칫 빈티지룩이 아니라 빈티(?) 나는 스타일이 될 수 있다고. 옷을 고를 때 보풀이나 바느질 상태, 소맷단과 목 부위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요령.

구제 아이템은 하나면 충분하다
원피스나 재킷 등 하나만 구제 아이템을 입고 나머지는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매치해야 세련돼 보인다. 구제 원피스에 고급스럽고 세련된 주얼리와 여성스러운 롱 카디건을 매치하는 것이 구제 아이템을 돋보이게 하는 빈티지룩의 포인트.
10만원대 초저가 쇼핑 리스트

1 잔잔한 디테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십자가 목걸이. 9천원 디자이너클럽.
2 에스닉한 스타일의 구제 플라워 원피스. 8천원 광장시장.
3 화려한 골드 체인 목걸이. 2만5천원 디자이너클럽.
4 꽃잎 모양으로 앞코에 포인트를 준 스트랩 슈즈. 4만8천원 일산 덕이동 상가.
5 세련된 초콜릿 컬러의 롱 니트 카디건. 4만7천원 이태원 지하상가.
6 보색 대비가 돋보이는 머플러 두 개를 매치시켜 멋스러움을 더했다. 8천원 두산타워.
7 독특한 유선형 디자인의 숄더백. 2만원 apm.
유민희의 쇼핑 노트
쇼핑 장소 광장시장, 이태원 지하상가, 마리오아울렛, 일산 덕이동 상가, 동대문(apm, 두산타워, 디자이너클럽)
총액 원피스 8천원 + 카디건 4만7천원 + 구두 4만8천원 + 목걸이 2만5천원 + 목걸이 9천원 + 미니 백 2만원 + 머플러 8천원 = 총 16만5천원


Style 2 Romantic Girlish Look 코디네이터 박미순
10만원대 초저가 쇼핑 리스트

“키가 작다면 로맨틱함으로 귀여움을 강조한 소녀풍 아이템을 선택하세요.”

작은 키를 커버할 수 있는 소녀풍의 로맨틱룩이 올 가을 그의 강추 아이템. 미니스커트에 깜찍하고 발랄한 디자인의 상의를 매치해 시선을 위쪽으로 모으고 로맨틱한 소품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다.



단골 인터넷쇼핑몰을 이용한다
로맨틱하면서도 귀여움을 강조한 아이템이 많은 인터넷 쇼핑몰이 그의 쇼핑 장소. 원하는 디자인이 많은 곳을 찾아 등록해 놓으면 쇼핑이 편하다.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디자인이 많은 것도 인터넷 쇼핑의 장점.
믹스매치로 센스 있게 코디한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로맨틱한 디자인으로 연출하면 자칫 공주풍의 스타일이 될 수 있다. 베이식 아이템과 로맨틱하고 귀여운 디자인을 적절히 매치할 것. 귀여운 니트 카디건에 버뮤다 팬츠를 매치하거나, 스커트 정장에 로맨틱한 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방법.
벨트를 적극 활용한다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벨트는 반드시 구입하는 필수 아이템. 얇은 벨트는 스커트와 매치하면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고, 빅사이즈의 와이트 벨트로는 개성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10만원대 초저가 쇼핑 리스트

1 로맨틱한 러플 장식이 돋보이는 스트라이프 셔츠. 3만5천원 바바라(www.babarah.co.kr)
2 허리선이 날씬해 보이는 와이드 벨트. 2만원 바바라.
3 둥근 코 디자인이 귀여우면서도 세련된 라운드 토 슈즈. 3만5천원 바바라.
4 실버체인으로 포인트를 준 세련된 디자인의 벨트. 1만원 씨씨루.
5 발랄하고 세련된 느낌의 블랙 버뮤다 팬츠. 4만원 바바라.
6 골드 체인과 진주의 조화가 고급스러운 목걸이. 2만5천원 씨씨루.
7 화려한 자수 장식의 미니 비즈백. 3만8천원 드레스오브안나.
박미순의 쇼핑 노트
쇼핑 장소 바바라(www.babarah.co.kr), 드레스오브안나(www.dressofanna.co.kr), 씨씨루(www.sissroo.com)
총액 팬츠 4만원 + 셔츠 3만5천원 + 벨트 2만원 + 구두 2만5천원 + 미니 백 3만8천원 + 벨트 1만원 + 목걸이 2만5천원 = 총 19만3천원


Style 3 Trendy Casul Look 코디네이터 김진하
10만원대 초저가 쇼핑 리스트

“화려한 컬러나 과감한 디자인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세련돼 보여요.”

남들과 비슷한 평범한 컬러나 스타일이 싫증난다면 화려한 컬러나 독특한 디자인을 선택해볼 것! 베이식한 디자인의 옷에도 빅사이즈 백이나 빈티지 스타일의 모자, 화려한 액세서리를 매치하면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화려한 컬러나 과감한 디자인을 고른다
평소에 시도하기 어려웠던 컬러나 디자인을 과감하게 매치해보면 의외로 신선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때 각 아이템들의 컬러 공식에는 신경 쓰지 않는 것이 포인트.

단골 매장을 만든다
남과 다른 독특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발품 팔아 찾아낸 후 단골 매장으로 만들 것! 물건을 대량으로 판매하는 동대문 같은 곳보다는 인터넷 쇼핑몰이나 이태원 등에 개성 있는 매장이 많은 편이다.

화려한 소품·액세서리를 매치한다
데님팬츠와 티셔츠만 입고도 화려한 액세서리를 더하면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가방, 모자, 목걸이 등 개성 있는 소품들을 정해진 공식 없이 마음껏 매치하는 것이 노하우.

10만원대 초저가 쇼핑 리스트

1 컨트리풍의 화이트 니트 판초. 3만5천원 빨간장화.
2 스타일을 살려주는 빅사이즈의 블랙 백. 3만8천원 스타일버스.
3 해골무늬가 독특한 개성만점 디자인의 서스펜더. 6천원 씨씨루.
4 몸에 피트되는 블랙 스키니 팬츠. 3만9천8백원 스타일버스.
5 평범한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는 빈티지 워싱 캡. 2만4천원 내맘에 쏙.
6 언밸런스한 밑단 디자인이 독특한 화이트 티셔츠. 9천원 씨씨루.
7 발등의 링클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스트랩 슈즈. 2만7천원 스타일 버스.
김진하의 쇼핑 노트
쇼핑 장소 빨간장화(www.red-boots.co.kr), 씨씨루(www.sissiroo.com), 스타일버스(www.stylebus.com), 내맘에쏙(www.nemamesok.com)
총액 판초 3만5천원 + 가방 3만8천원 + 모자 2만4천원 + 서스펜더 6천원 + 팬츠 3만9천8백원 + 슈즈 2만7천원 + 티셔츠 9천원 = 총 17만8천8백원


Style 4 Simple Casual Look 코디네이터 안수명
10만원대 초저가 쇼핑 리스트

“이번 가을에는 블랙을 기본으로 한 심플한 캐주얼룩에 도전해 보세요.”

심플한 캐주얼을 좋아하는 그가 추천하는 아이템은 블랙을 기본 컬러로 한 세미 캐주얼룩. 블랙 스키니 팬츠나 미니 스커트는 날씬해 보이면서도 세련돼 보여 올 가을 입기 좋은 아이템. 블랙 컬러를 입을 때는 실버나 골드 컬러의 소품을 매치하면 세련미를 강조할 수 있다.

인터넷 쇼핑몰은 꼼꼼한 체크가 필수!
인터넷 쇼핑몰은 물건을 직접 볼 수 없기 때문에 구입할 때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사이즈를 선택할 때도 쇼핑몰마다 기준이 다를수 있으므로 상세 사이즈를 확인할 것! 구매 후기를 읽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재킷 대신 니트 소재 아우터를 매치한다
정장 재킷에는 데님팬츠를, 재킷 대신 롱 니트 카디건이나 롱 니트 베스트를 매치해 보자. 격식 있는 자리는 물론 캐주얼한 장소에서도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화려한 디테일의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살린다
블랙 재킷이나 블랙 팬츠를 입을 때는 화려한 디테일의 상의로 포인트를 준다. 러플 장식의 블라우스나 비대칭 티셔츠 등과 매치하면 세련된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10만원대 초저가 쇼핑 리스트

1 세련되고 날씬해보이는 블랙 스키니팬츠. 3만9천8백원 스타일버스.
2 부드러운 곡선의 밑단라인이 돋보이는 그레이 재킷. 4만5천원 땡큐베이비.
3 실버 위빙 벨트는 블랙 팬츠에 포인트를 주기 좋다. 2만5천원 롤링페이퍼.
4 레드컬러로 포인트를 준 귀고리. 1만8천원 AND.I.
5 네이비 컬러의 얇은 브이네크 니트. 1만7천원 비비디부.
6 메탈 소재의 실버 미니 백. 1만5천원 롤링페이퍼.
7 리본 장식의 도트무늬 오픈 토슈즈. 2만5천원 비단구두.
안수명의 쇼핑 노트
쇼핑 장소 롤링페이퍼(www.rpaper.co.kr), 비비디부(www.bbdboo.co.kr), 땡큐베이비(www.thankyoubaby.co.kr), AND.I(www.sexycat.co.kr), 비단구두(02-3446-2904)
총액 재킷 4만5천원 + 니트 1만7천원 + 팬츠 3만9천8백원 + 벨트 2만5천원 + 미니 백 1만5천원 + 구두 2만5천원 + 귀고리 1만8천원 = 총 18만4천8백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