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Wifelogger contest

인테리어 와이프로거 차지은 주부의 ‘JnN livingspace’

기획·정소나 기자 / 사진·박해윤 기자

입력 2006.10.12 16:53:00

인테리어 와이프로거 차지은 주부의 ‘JnN livingspace’

01 블랙 · 실버를 기본 컬러로 정해 모던하게 꾸민 거실. 경기도 광주 가구단지에서 구입한 부드러운 질감의 가죽 소파와 탁자를 두고 벽에 걸린 액자를 블랙으로 맞추어 통일했다. 액자는 원래 가지고 있던 프레임에 집안 분위기에 어울리는 그림으로 바꿔넣은 것. 베란다에는 탁자를 놓아 부부가 나란히 앉아 창밖을 바라보며 도란도란 얘기하면서 차도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인테리어 와이프로거 차지은 주부의 ‘JnN livingspace’

직접 리폼한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집안을 꾸민 사진이 가득한 차지은 주부(32)의 미니홈피(www.cyworld.com/m_NURA)는 그가 만든 소품을 구경하고 따라해보려는 사람들로 인기가 높다. 얼마 전부터는 리폼에 필요한 재료 구입과 만드는 과정, 완성까지 꼼꼼하게 적은 페이퍼(http://paper.cyworld.nate.com/mnura)를 발행해 5천여 명의 구독자가 생기기도 했다 . 2년 전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보니 자연스레 집 꾸미는 데 관심이 생겼다는 차씨는 집안 곳곳에 그림을 그리고, 색을 칠하면서 리폼하는 재미가 한층 커졌다고 말한다.
그는 집안을 인터넷 공동구매나 벼룩시장에서 구입한 저렴하면서도 예쁜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고, 베란다에는 미니 정원을 가꿔 전원주택같이 꾸몄다. 계절이나 기분에 따라 패브릭의 컬러나 포인트 소품을 바꿔가면서 조금씩 인테리어에 변화를 준다고.
인테리어 와이프로거 차지은 주부의 ‘JnN livingspace’

02 MDF 상자와 사은품으로 받은 액자로 컨트리 스타일의 수납장을 만들었다. MDF 상자와 액자를 경첩으로 연결한 후, 액자의 뚫린 부분에 벌집형 철망을 글루건으로 붙였다. 목공 본드로 원목 손잡이를 붙여주면 완성! 수납장 안의 양념통과 뚜껑도 아크릴 물감으로 칠해 통일감을 주었다.
03 인터넷 쇼핑몰에서 저렴하게 구입한 액자를 탁자 위에 여러개 놓아 분위기를 더했다. 자석 칠판은 부부 이니셜과 일상을 담은 폴라로이드 사진을 붙여 아기자기하게 꾸몄다.

인테리어 와이프로거 차지은 주부의 ‘JnN livingspace’

인테리어 와이프로거 차지은 주부의 ‘JnN livingspace’

04 함께 살고 있는 여동생의 방은 화이트 가구로 깔끔하게 통일했다. 알록달록한 도트 무늬 패브릭과 화사한 컬러 쿠션으로 포인트를 주어 생동감 있게 꾸몄다.
05 화이트톤에 파스텔 컬러의 패치워크 패브릭으로 포인트를 줘 부드럽고 아늑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침실. 오래 사용해 싫증 난 체리색 침대 헤드에 인터넷 쇼핑몰에서 7만원대에 구입한 화이트 침대 헤드 커버를 씌워 새것처럼 변신시켰다. 이사 오면서 쓸모없게 된 TV 선반은 5만원에 구입한 화이트 커버를 입혀 베드 벤치로 활용하고 있다.
06 조화와 새장 등을 달아 내추럴하게 꾸민 현관. 벽 위쪽에는 스텐실로 아이비를 그려 장식했다. 두꺼운 종이에 그림을 그려 칼로 오려낸 뒤, 스펀지에 물감을 찍어 톡톡 두드려주면 완성! 두드릴 때 강약을 조절하면 명암을 표현할 수 있다.
인테리어 와이프로거 차지은 주부의 ‘JnN livingspace’

07 08 베란다 한쪽에 꾸민 미니 정원은 그가 가장 신경 쓴 공간. 3m 정도의 화단을 채소 텃밭, 허브밭, 화분을 놓는 공간으로 분리했다. 바닥에 배수판을 깔고 부직포를 덮은 다음 인공 배양토를 얹는데, 배수가 잘 되도록 퍼라이트, 질석, 휴가토를 5:2:3의 비율로 섞는다. 햇빛이 부족하고 물을 많이 주지 않아도 잘 자라는 팔손이, 테이블 야자, 산호수, 남천 등이 베란다에서 기르기 좋다. 모종삽을 비롯한 원예 소도구들은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여성동아’ 와이프로거 콘테스트에 도전해보세요!
자신의 블로그나 미니홈피를 뽐내고 싶은 ‘여성동아’ 주부 독자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요리, 인테리어, 뷰티, DIY 등 생활과 관련된 것은 무엇이든 좋습니다. 선정되신 분은 매달 ‘여성동아’에 소개되며, 생활용품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연락처를 꼭 적어서 보내주세요!
보내실 이메일 주소 sw2440@naver.com
담당 김수영 기자


여성동아 2006년 10월 514호
Celeb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