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남자 배우 4인과의 스페셜 뷰티 토크

탄탄한 몸매, 깨끗한 피부가 돋보이는~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지호영‘프리랜서’ 팝콘필름 || ■ 제품협찬·클라란스(02-542-9045) 헤라(02-739-1577) 아베다(02-2056-5881) 베네피트(02-3438-9680) 슈에무라(02-3497-9775) 아로마러버(080-554-5340 www.aromalover.co.kr)

2006. 09. 12

철저한 자기관리로 탄탄한 몸매와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 배우 4인이 공개하는 스페셜 뷰티 팁 & 건강법.

이성재
남자 배우 4인과의 스페셜 뷰티 토크

SBS 월화드라마 ‘천국보다 낯선’에서 캐나다 입양아 출신 변호사 ‘노윤재’역으로 오랜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한 이성재(36). 영화 ‘할리데이’ 촬영시 8kg의 체중감량으로 주목을 받았던 그는 고단백 위주의 식단과 근육을 만드는 웨이트 프로그램으로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고단백 저칼로리 식단
몸매 관리를 시작하면서 닭가슴살 같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을 주로 먹는다는 그는 밥의 양을 줄이고 기름기가 적은 육류와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말한다. “닭가슴살샐러드를 자주 먹는 편이에요. 녹황색 야채와 토마토를 많이 넣고 신선한 올리브오일을 뿌려 먹으면 든든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죠.”
꾸준한 웨이트 트레이닝
그는 바쁜 일정 속에서 조금이라도 짬이 나면 피트니스센터에서 트레이너와 함께 정확히 짜인 프로그램에 따라 웨이트 트레이닝을 한다. 촬영 대기 시간에도 틈틈이 팔굽혀 펴기를 할 정도로 열심이다.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은 꾸준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하루에 30분이라도 짬을 내 운동해야 몸이 탄탄하게 유지됩니다.”
경락마사지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쉴 틈 없는 촬영 일정으로 피로가 쌓여 있을 때는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경락마사지를 받는다. 몸 전체에 뭉쳐 있던 근육을 풀어줄 뿐 아니라 혈색이 좋아져 맑은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피부는 트러블 없이 건강한 편이라 특별히 신경을 쓰지는 않지만 피부타입에 맞는 한가지 브랜드를 정해놓고 클렌징폼부터 애프터셰이빙 밤까지 사용한다. 특히 수분 밤은 아침저녁으로 빼놓지 않고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
남자 배우 4인과의 스페셜 뷰티 토크

His beauty item
01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수분 밤. 클라란스 모이스춰 밤 50ml 4만4천원.
02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는 젤타입의 폼클렌저. 클라란스 엑티브 페이스 워시 125ml 2만8천원.
03 바디와 헤어에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토탈 샴푸. 클라란스 토탈 샴푸 200ml 2만5천원.

강경준
남자 배우 4인과의 스페셜 뷰티 토크

MBC 주말 드라마 ‘누나’에서 돈이 되는 일이라면 무슨 일이든 하는 억척 청년 ‘김건세’역을 맡은 강경준(24). 183cm의 훤칠한 키와 서글서글한 외모로 사랑받는 그는 꾸준한 운동과 소식으로 철저하게 자기관리를 한다.

토종꿀 넣은 녹차로 피로 싹~
바쁜 일정 속에서도 끼니를 거르지 않으려고 노력한다는 그는 라면이나 빵 같은 밀가루 음식보다는 한식 위주로 식사해 속을 든든하게 유지한다. “시원한 녹차에 꿀을 타서 들고 다니며 수시로 마셔 기력을 보충해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피부도 맑아지고 트러블이 줄어드는 느낌이죠.” 평소 당분이 많이 들어간 탄산음료보다 물과 차 종류를 많이 마시는 것도 건강과 피부를 지키는 비법이라고 한다.
꾸준한 운동과 소식으로 몸매관리
그는 틈날 때마다 피트니스센터에 들러 몸매를 관리한다.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좋아해 축구, 농구 등 가리지 않고 했어요. 여름에는 해양스포츠에 푹~빠져 있고요. 아무리 바빠도 일주일에 한 번은 웨이크보드와 수상스키를 타러 갈 정도죠. 겨울에는 스키장에 살다시피 하면서 스노보드와 스키를 타고요.” 몸매관리를 위해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과식은 절대 하지 않는다는 그는 꾸준한 운동과 소식만큼 좋은 건강법이 없다고 말한다.
전문적인 클리닉과 숙면으로 깨끗한 피부 유지
연기를 시작하면서 피부에 신경을 쓰기 시작해 클리닉센터에서 전문적으로 관리를 받는다. “해초와 한방약재을 섞어 만든 팩을 일주일에 3회 정도 해주는데 피부가 깨끗해진 느낌이에요. 평소에는 수분크림과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으로 피부를 관리해요.” 전문적인 관리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피부에 좋은 것은 숙면이라고 생각해 틈날 때마다 수면을 보충하면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한다.
남자 배우 4인과의 스페셜 뷰티 토크

His beauty item
01 하루종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수분크림. 슈에무라 딥씨 모이스춰 크림 30ml 6만원대.
02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자외선 차단제 겸용 모이스처라이저. 베네피트 유레블 15ml 3만9천원.







정 찬
남자 배우 4인과의 스페셜 뷰티 토크

MBC 일일드라마 ‘얼마나 좋길래’에서 재능 많고 야심이 큰 ‘오형철’역을 연기하는 정찬(35). 95년 데뷔 이후 변함없는 모습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그는 생활 속 운동과 웰빙식단으로 젊음을 유지한다.

식이섬유 풍부한~유기농 야채와 과일 먹기
그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유기농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건강비결이라고 말한다. “기름기가 많고 염분이 많은 패스트푸드는 일절 먹지 않아요. 운동을 좋아해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끊임없이 물을 마시고 식사는 되도록이면 한식 위주로 먹으려고 노력하는 편이죠.” 같은 음식이라도 기름에 튀기거나 구운 것보다는 칼로리가 낮은 찜요리와 생식을 즐긴다는 그는 건강을 위해 술도 줄였다.
전문적으로 즐기는 레저스포츠
웨이크보드와 수상스키, 스쿠버다이빙, 스노보드 등 셀 수 없이 많은 레저스포츠 강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그에게 운동은 시간을 내서 따로 하는 것이 아닌 생활 그 자체다. “요즘은 서바이벌 게임을 즐겨 하고 있어요. 친한 친구들과 편을 나눠 반나절 게임을 하고 나면 일상생활에서 받았던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보낼 수 있죠.” 피트니스센터를 다니며 몸을 관리하기보다 이동하는 차 안과 집에서 덤벨을 올렸다내렸다하는 것으로 근육운동을 한다. 그는 꾸준한 운동이야말로 생활에 활력이 될 뿐 아니라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드는 비결이라고 강조한다.
순한 제품으로 피부자극을 최대한 적게
피부자극이 적은 순한 제품을 사용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한다. 면도를 할 때도 순한 성분의 셰이빙 전용 제품을 사용하고 세안을 할 때도 클렌징 전용 제품을 사용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한다고.
“당분이 많이 들어간 탄산음료를 마시기 보다는 잎녹차를 띄운 차가운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이에요. 녹차성분이 피부를 맑게 해 줄 뿐 아니라 지방을 분해해 군살이 붙는 것도 막아주죠.” 자기전에는 유분기가 거의 없는 밤타입의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주는 것도 피부젊음을 유지하는데 좋다며 강추!
남자 배우 4인과의 스페셜 뷰티 토크

His beauty item
01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스며드는 수분 밤. 아베다 애프터셰이브 밤 100ml 2만8천원.
02 피부에 밀착되어 편하게 면도할 수 있는 쉐이빙 젤. 아베다 로즈메리 민트 쉐이빙 젤 150ml 2만7천원.





이재황
남자 배우 4인과의 스페셜 뷰티 토크

SBS 수목드라마 ‘돌아와요 순애씨’에서 모든 것을 가진 퍼펙트맨 ‘장현우’역을 맡고 있는 이재황(30). 드라마 촬영 전 일주일에 7kg을 감량했다는 그는 단백질과 야채 위주의 식단, 유산소 운동으로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밀가루와 패스트푸드는 NO!
그는 빵과 라면, 과자 등의 밀가루 음식은 일절 입에 대지 않는다. 99년 데뷔 후 패스트푸드를 거의 먹어본 적이 없을 정도로 웰빙식단을 고수한다. “아무리 바빠도 아침은 꼭 챙겨 먹고 밖에서 음식을 사 먹을 때도 된장찌개 같은 한식을 고집하죠. 탄수화물은 최대한 적게 먹고 단백질과 야채를 많이 먹으려고 노력해요.” 하루 세 끼,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 일정한 양의 식사를 천천히 먹는 것이
그의 건강관리 비결이다.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탄탄한 몸매관리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근육을 키웠던 그는 ‘돌아와요 순애씨’ 드라마 촬영을 위해 다이어트를 할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물을 많이 마시고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며 하루에 2시간씩 유산소 운동을 했더니 일주일에 7kg이 빠지더라고요. 기껏 만들어 놓은 근육도 함께 빠져 아쉬운 마음이 있지만 몸에 탄력이 생겨 만족하고 있어요.” 시간이 날 때마다 피트니스센터를 찾아 꾸준하게 운동한다는 그는 나이가 들수록 운동의 중요성을 더욱 느낀다고 한다.
피부에 맞는 제품으로 집중적인 트러블 관리
촬영을 시작하고부터 생긴 뾰루지는 티트리 에센셜 오일로 관리한다. 트러블이 난 부위에 면봉을 사용해 티트리오일을 바른 뒤 자고 일어나면 피부가 한결 깨끗해진다고. 시간이 날 때는 피부과에 들러 트러블 집중 케어를 받기도 한다. 조명을 받아 피부가 건조해지면 워터스프레이를 뿌리고 수분에센스를 아침저녁으로 빼놓지 않고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한다.
남자 배우 4인과의 스페셜 뷰티 토크

His beauty item
01 끈적임 없이 피부 깊숙이 스며드는 수분에센스. 헤라 옴므 매직 스킨 에센스 50ml 4만원.
02 티트리 성분이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오일. 아로마러버 티트리 에센셜 오일 10ml 1만5천원.
03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워터스프레이. 슈에무리 딥씨 워터 150ml 3만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