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Amusing hobby

선물용으로 좋은 디자인 비누

기획·이지은 기자 / 진행·김이연‘프리랜서’ / 사진·박해윤 기자 || ■ 비누제작·마블솝(www.marblesoap.co.kr 0502-584-0204)

2006. 06. 26

스노 플라워
선물용으로 좋은 디자인 비누

파란색 비누에 하얀 눈꽃이 핀 듯한 모양의 스노 플라워를 만들어보자. 블루 컬러 투명 베이스를 사용하면 간단하지만 원하는 딥 블루 컬러를 만들려면 투명 비누 베이스에 블루 101 색소를 넣는다. 비누에 떠다니는 조각들은 숟가락으로 긁어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단단하게 굳지 않은 저온 비누 베이스를 이용한다. 시원해 보이는 디자인에 잘 어울리도록 상큼한 향의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을 더해준다.

준·비·재·료
블루 컬러 투명 비누 베이스 1kg, 아이보리 비누 베이스 적당량,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 5~10ml
만·들·기

1 저온법을 이용해 만든 아이보리 비누 베이스를 숟가락으로 긁어서 비누 조각을 만든다.
2 비누 조각들을 비누틀 ⅔ 정도 높이까지 넣는다. 조금 넣으면 모양이 예쁘지 않으므로 충분히 넣어준다.
3 블루 컬러 투명 비누 베이스를 녹여 70℃ 이하로 식힌 후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을 넣고 잘 섞는다. 비누틀에 부어서 냉장고에 넣어 굳힌다.

롤리 솝
선물용으로 좋은 디자인 비누

비누 베이스를 동그랗게 말아 만든 롤리를 넣은 비누. 롤리는 네모난 틀 안에 종이나 비닐을 깔고 비누액을 부어 납작하게 굳혀 만드는데 완전히 굳으면 둥글게 말 때 부서지므로 주의한다. 롤리를 비누틀에 넣은 다음 붓는 비누액의 온도가 너무 높으면 롤리가 녹아서 색이 번질 수 있으므로 적당히 식혀서 부을 것.
준·비·재·료
화이트 비누 베이스 1kg, 그린·레드·오렌지 컬러 비누 베이스 약간씩
만·들·기
1 쟁반 위에 종이나 비닐을 깔고 원하는 컬러의 비누 베이스를 녹여 0.5cm 두께로 부어 굳힌다.
2 손으로 말 수 있을 만큼 적당히 굳으면 종이나 비닐을 떼어낸다.
3 비누가 부서지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둥글게 만다.
4 비누틀 안에 롤리를 두세 개 정도 넣고 화이트 비누 베이스를 녹인 다음 뜨겁지 않게 식혀서 붓는다. 냉장고에 넣어서 굳힌 후 자른다.

심플 그러데이션 비누
선물용으로 좋은 디자인 비누

서로 어울리는 컬러의 비누 베이스를 고른 다음 녹여서 동시에 틀에 부어 굳힌다. 이때 비누액의 온도가 높으면 틀에 부은 후 컬러들이 섞여 그러데이션이 잘 이뤄지지 않으므로 온도를 낮춰주어야 한다. 반짝이는 효과가 있는 레인보우 펄을 뿌리면 화려하고 독특한 비누를 만들 수 있다.
준·비·재·료
그린·레드·투명 비누 베이스 각50g씩, 레인보우펄·레몬 에센셜 오일 5~10ml씩
만·들·기
1 그린과 레드 컬러 비누 베이스를 각각 녹여서 종이컵에 나누어 붓는다.
2 각각의 종이컵에 레인보우 펄과 에센셜 오일을 넣고 잘 저어준다.
3 온도가 떨어지도록 나무젓가락으로 저어가며 식힌 후 비누틀 양쪽 끝 혹은 세 군데에서 한 번에 붓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