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catalogue

티트리 오일 미용법

피부 트러블의 해결사~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지호영‘프리랜서’|| ■ 도움말·(주)아로마러버(080-554-5340 www.aromalover.co.kr)

2006. 05. 22

여드름, 습진, 벌레 물림, 상처 등에 좋은 온 가족 피부 트러블 해결사 티트리 오일 활용법.

티트리 오일 미용법

▼ 티트리 전문 브랜드 써스데이 플랜테이션
티트리 오일을 이용한 페이스 워시, 젤, 크림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천연 재료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이 없는 것이 특징. 티트리 오일은 세균을 없애고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줘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이다.
티트리 오일이란?
티트리는 호주, 뉴질랜드, 동남아시아의 늪지대에서 자라는 나무. 호주 원주민들은 오래 전부터 티트리를 약효가 있는 식물로 여겨 티트리 잎으로 차를 끓여 마시거나 감염된 상처를 치료할 때 사용했다. 티트리의 어린 가지를 증류 추출해 얻는 티트리 오일은 세균과 바이러스를 없애는 살균·소독력이 있고,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무독성, 저자극성이라 희석해서 사용해야 하는 대부분의 에센셜 오일과 달리 눈 주위를 제외한 피부에 직접 바를 수 있다.

티트리 오일 요모조모 활용법
▼ 벌레에 물리거나 찰과상을 입었을 때 2~3방울을 4시간마다 또는 수시로 물리거나 상처 난 부위에 발라준다.
▼ 여드름·부스럼이 생겼을 때 화장솜에 2~3방울을 떨어뜨려 톡톡 두드려준다. 한 번 쓴 화장솜은 다시 사용하지 않는다.
▼ 감기 등으로 호흡이 불편할 때 뜨거운 물이 담긴 그릇에 티트리 오일을 2~3방울 떨어뜨리거나 아로마램프에 티트리 오일 5방울을 넣어 코로 들이마신다. 손수건이나 티슈에 소량을 떨어뜨려 톡톡 두드려준 후 흡입하는 것도 방법.
▼ 손·발톱 염증 하루에 두 번 티트리 오일을 염증이 생긴 손톱이나 발톱에 흠뻑 젖을 정도로 발라준 다음 3~4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 Skin care
티트리 오일 미용법

1 티트리 허벌 스킨 워시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핸드&보디 클렌저. 천연 살균제의 역할을 하는 티트리 오일과 식물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 효과가 있다.
2 티트리 블레미쉬 스틱 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 부위에 바르기 편리한 휴대용 제품. 스펀지 팁이 달려 있어 손으로 직접 바를 경우 일어날 수 있는 세균 감염의 위험을 줄여준다.
3 알로에베라 젤 진정효과가 있는 모이스처라이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활력을 준다.
4 티트리 데일리 훼이스 워시과도한 피지, 뾰루지,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클렌징 제품.
5 티트리 젤 티트리 오일을 20% 함유한 제품.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에 좋다. 장뇌 성분이 함유돼 시원한 느낌을 주며 피부 가려움증에도 효과적이다.
6 티트리 립가드 햇볕과 바람, 먼지 등에 시달려 건조하고 손상된 입술을 보호해준다. 카스터 오일과 세사미 오일, 라놀린, 비즈 왁스, 카누바 오일 등이 들어있어 보습 효과가 좋다.
7 티트리 스킨케어 솝 뾰루지나 여드름에 효과적인 비누. 살균제로 알려진 티트리 오일이 2% 함유되어 있으며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 Body care
티트리 오일 미용법

1 티트리 핸드 & 보디 로션샤워나 면도 후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알로에 젤이 함유되어 끈적이지 않으면서 피부 탄력을 더해준다. 비타민 E가 피부 재생과 노화 방지를 돕는다.
2 티트리 데오도란트 티트리 오일의 항박테리아 효과로 냄새의 원인을 제거, 불쾌한 체취를 없애준다. 캐모마일, 로즈마리, 세이지 등 다양한 에센셜 오일이 상쾌한 허브 향을 내며 피부 밸런스를 조절해준다.
3 바지날 티트리 두슈 솔루션티트리 오일의 항균·살균 효과로 가려움증이나 붉게 붓는 증상 등을 없애주는 질 세정제. 250ml의 물에 제품 25ml를 섞어 희석한 후 사용한다.
4 마카다미아 훼이스 & 보디오일 마카다미아와 라벤더, 비타민 E가 함유돼 건조하고 지친 피부를 보호한다.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뾰루지나 상처 등에 좋다.
5 티트리 크림 기저귀 발진을 비롯한 각종 피부 트러블과 습진, 벌레 물린 데, 햇볕에 탔을 때, 가려움증에 효과가 있다. 피부 재생 작용이 있어 면도 후 사용하면 좋다. 끈적이지 않고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든다.

● Wound care
티트리 오일 미용법

1 티트리 오인트먼트 살균·소독 작용이 있으며 작은 상처나 찰과상, 화농성 여드름이나 뾰루지, 바이러스 감염증, 벌레 물린 곳에 바르면 세균 감염을 예방한다.
2 티트리 에센셜 오일 베이거나 데인 곳, 찰과상, 벌레 물리거나 벌에 쏘였을 때 뾰루지, 손톱·발톱 감염 등의 세균 감염을 막는다.
3 워커바웃트 크림 캠핑이나 등산 등을 갈 때 바르면 효과적인 천연 살충제.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며 민감성 피부에도 효과적.

● Hair care
티트리 오일 미용법

1 티트리 안티 댄드럽 샴푸100% 천연 티트리 샴푸. 살균작용이 있어 노폐물을 제거하고 건강한 두피로 만들어준다.
2 티트리 컨디셔너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꾸어준다.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 민감한 두피에 좋다.



아로마러버
‘향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을 가진 (주)아로마러버는 아로마테라피 및 천연 화장품 전문업체다. 호주 식약청에서 대체 의약품으로 승인받은 완제품만 취급한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썬스프릿과 써스데이 플랜테이션, 퍼팩트 포션이 있으며 (주)아로마러버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www.aromalover.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