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hairstyling

혼자서 연출하는 스타표 헤어스타일

연말 모임에 딱~

기획·한여진 / 사진·조영철 홍중식 기자|| ■ 모델·노주영 한으뜸 ■ 헤어&메이크업·뮤제 이희헤어&메이크업 ■ 자료제공·맥 부산국제영화제 SBS 홍보실

2005. 12. 12

연말 모임을 위해 집에서도 쉽게 연출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배워보자.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들의 헤어스타일리스트가 가르쳐준 스타일링 노하우.

웨이브가 사랑스러운 Romantic Style
혼자서 연출하는 스타표 헤어스타일

▼ 부스스한 로맨틱 웨이브 전도연

Hairstyle_ 단정한 느낌이 나도록 앞머리는 핀으로 고정시키고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살렸다. 굵은 아이론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웨이브를 주고 손가락 끝을 두피 쪽에 넣어 살짝 털어주면 자연스럽게 볼륨이 살아난다. 앞머리를 많이 잡아 고정하면 좀 더 귀엽게 연출할 수 있다.

01_ 굵은 아이론을 이용해 흘러내리는 듯한 웨이브를 만든다.
02_ 앞머리는 자연스럽게 가르마를 탄 후 세 번 꼬아 실핀으로 고정시킨다.
혼자서 연출하는 스타표 헤어스타일


▼ Hair designer’s Advice 헤어 디자이너 지선(이희 헤어&메이크업)
“화려함을 강조하고 싶은 파티라면 긴 웨이브 머리에 줄피스라는 인조 가닥 모발을 붙인 후 볼륨을 살리고 아이론으로 컬을 강하게 넣어주세요. 컬 모양이 둥글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손으로 살살 털어 부스스한 느낌을 살리는 것도 잊지 마세요”
혼자서 연출하는 스타표 헤어스타일

▼ 내추럴 핑거 웨이브 장진영
Hairstyle_ 뒷머리에 자연스러운 물결 웨이브를 만들고 앞머리는 언밸런스하게 내리는 것이 포인트. 왁스로 고정시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앞머리의 모양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스타일로 가는 아이론을 이용해 웨이브를 많이 넣으면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할 수 있다.

01_ 중간 굵기의 헤어롤로 머리 전체를 말아준다.
02_ 앞머리는 아이론을 이용해 물결 모양을 만든 다음 언밸런스하게 내린다.
▼ Hair designer’s Advice 헤어 디자이너 지선(이희 헤어&메이크업)
“헤어롤을 말 때 꼬리빗 손잡이 부분을 이용해 잔머리를 안으로 넣어 말아야 단정해 보입니다. 머리끝을 살짝 올려 말면 볼륨이 살아나 풍성한 느낌을 더할 수 있어요. 긴 머리라면 앞머리만 핑거 웨이브를 주고 뒷머리는 하나로 묶어 연출하면 예뻐요.”

도도함이 묻어나는 볼륨 업! Chic Style
혼자서 연출하는 스타표 헤어스타일

▼ 이지적인 분위기가 물씬~ 하지원
Hairstyle_ 하지원의 시크한 올백 스타일로 연출한 머리. 잘 뻗치는 웨이브 머리는 샴푸 후 브러시로 빗어가며 드라이어로 곧게 펴야 시크함을 더할 수 있다. 앞머리는 볼륨을 살려 핀으로 고정하고 머리 전체를 끈으로 한번 묶어 심플하게 연출한다. 왁스로 잔머리를 정리하고 묶은 머리에도 발라 윤기를 더한다.

01_ 앞머리는 7대3 가르마를 타서 살짝 꼬아 볼륨을 주고 핀으로 고정한다.
02_ 뒷머리를 하나로 묶고 왁스를 발라 정리한다.
혼자서 연출하는 스타표 헤어스타일

▼ Hair designer’s Advice 헤어 디자이너 박종원(뮤제)
“올백 스타일은 갸름한 얼굴에 잘 어울려요. 각진 얼굴은 더욱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니 피하세요. 머리는 드라이를 해서 곧게 펴고 끝부분에 왁스를 발라 쫙 펴주어야 완벽한 하지원식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혼자서 연출하는 스타표 헤어스타일

▼ 세련된 업스타일~ 강혜정
Hairstyle_ 강혜정식 업 스타일은 앞머리의 볼륨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 샴푸를 하고 드라이어로 머리 끝 웨이브를 살려 말리고, 앞머리는 8대2로 가르마를 타서 앞부터 꼬아가며 동그란 모양을 만들면서 실핀으로 고정한다. 뒷머리는 반으로 갈라 양 갈래로 묶은 다음 크로스로 꼬아 스타일을 잡아가며 U핀을 꽂는다. 생머리의 경우 묶은 뒷머리를 아이론으로 컬을 넣어 부스스하게 만들어야 더 예쁜 머리 모양이 된다.

01_ 앞머리는 8대2 가르마를 타서 옆머리와 함께 핀으로 고정한다.
02_ 뒷머리는 양 갈래로 묶고 크로스로 꼬은 후 U핀으로 고정하면서 업스타일을 만든다.
혼자서 연출하는 스타표 헤어스타일

▼ Hair designer’s Advice 헤어 디자이너 김주희(뮤제)
“긴 머리의 경우 뒷머리를 돌돌 말아 업 스타일로 연출해보세요. 옆머리가 밑으로 처지지 않게 수평으로 붙어 넘겨야 세련돼 보여요. 에센스나 왁스로 윤기를 주어 건강한 머릿결을 만드는 것도 잊지 마세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