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clinic

여드름 피부 관리법

연령과 시기를 가리지 않고 찾아오는 피부 불청객!

기획·김동희 / 사진·지재만 기자 || ■ 자료제공·바름화장품(080-001-3650, www.barumcosmetics.com)

2005. 12. 07

여드름은 청춘의 상징이라 불리지만 지성이나 복합성 피부의 30대 여성들에게도 골칫거리.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와 여드름 예방하는 미용법 & 생활습관 등에 대해 살펴봤다.

여드름, 왜 생길까?
여드름은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고 모공 주위가 각질화돼 피지와 땀과 노폐물들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쌓인 피부에 균이 번식해서 생기는 질환. 호르몬 분비가 왕성한 10대에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최근에는 호르몬 분비의 불균형, 스트레스, 환경오염 등으로 인해 20~30대 여성에게도 흔히 나타난다.

여드름 피부를 위한 미용법
자신의 피부 타입을 정확하게 알고 그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 트러블을 막는 지름길. 클렌징 제품의 경우 지성 피부는 유분이 많은 클렌징 크림 대신 사용감이 산뜻한 클렌징 젤이나 클렌징 워터를, 건성 피부라면 부드러운 클렌징 로션이나 클렌징 크림, 복합성 피부에는 피부 상태에 따라 두 가지를 번갈아 사용한다. 메이크업을 지울 땐 반드시 클렌징 폼 등으로 이중 세안해야 피부 노폐물과 피지까지 말끔하게 없앨 수 있다.
지성 피부는 주 3~4회, 건성이나 복합성 피부는 주 1~2회 스크럽 제품으로 묵은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효과적.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다음 염증을 가라앉히는 녹차, 감자 등으로 팩을 하는 것도 좋다.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건강 식습관
지방과 당분이 많은 음식물을 자제하고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한 야채 및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면 여드름 예방에 효과적. 물 1ℓ에 맥문동 50g을 넣고 중간 불에 1시간 정도 달인 맥문동차는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이다. 변비와 소화기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턱과 입가에 여드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유산균이 풍부한 청국장, 요구르트 등의 음식물을 꾸준히 섭취할 것!

여드름 피부 관리법

1 소이브 7 아끄네메딕 수딩 스킨토너트러블 피부를 위한 토너. 항염·항알레르기 작용을 하는 위치헤이즐과 윌로바크 추출물, 항균성의 티트리 오일이 피부를 정돈시켜준다.
2 소이브 7 아끄네메딕 리버싱 에멀젼피부 보호막을 구성하는 필수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한 보라지 오일, 카멜리아 오일, 세서미 오일 등이 외부의 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며, 티트리 오일과 재생력이 뛰어난 센틸라 아시아티카 추출물이 트러블 피부의 회복을 돕는다.
3 소이브 7 아끄네메딕 멀티 콘트롤 크림항균력 있는 티트리 오일과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피부에 스트레스를 주는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하고, 센틸라 아시아티카 추출물이 피부 재생을 돕는다.
4 소이브 7 릭센 아크네 포밍 크림생크림같이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 여드름을 완화하고 예방해주는 세안제.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