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책속부록│앤티크 가구&소품 카탈로그

앤티크풍 집꾸밈 아이디어

고급스럽게 가을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정리·김장미‘자유기고가’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2005. 10. 19

앤티크 가구나 소품은 브라운 컬러 일색이라 자칫 무겁고 칙칙해 보일 수 있다. 몇 가지 포인트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산뜻하게 스타일을 바꿔보자.


Idea 1 좁은 집의 다이닝룸에는 접이식 테이블을~집이 좁다면 주방에 식탁보다는 앤티크 스타일의 접이식 테이블을 놓는다.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테이블은 옆면을 펼쳐 고정하면 다이닝 테이블이 되고, 접으면 티 테이블로 변신해 좁은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는 실용만점 가구. 주방의 장식장에 유럽풍 접시와 커피잔, 티포트를 조르르 두어 장식해도 클래식한 분위기가 난다.
Idea 2 앤티크와 오리엔탈 스타일을 접목시킨다앤티크 테이블에 오리엔탈 느낌의 좌식 소파를 매치해 멋스럽게 연출했다. 여기에 크기와 컬러가 다른 쿠션을 놓으면 산뜻한 분위기가 만들어진다. 일반 소파 대신 키가 낮은 좌식 소파를 두면 집이 두 배로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다.

Idea 3 발과 테이블로 코지 코너를 꾸민다코지 코너에는 동양적인 그림이 그려진 발을 걸고 앤티크 테이블을 놓아 독특한 공간으로 연출했다. 스탠드나 액자 등 똑같은 소품을 좌우 대칭으로 놓으면 한결 세련되고 고급스러워 보인다.
Idea 4 액자 위에 조명을 단다액자 위로 빛이 들어오도록 조명을 달면 간단하게 갤러리처럼 연출할 수 있다. 앤티크 가구에 골드 소품을 매치하면 중후한 분위기가 더해진다.
Idea 5 카우치와 선반으로 멋스럽게~앤티크 카우치는 우아하고 품격 있어 보이는 아이템. 거실 한 켠에 앤티크 선반을 달고 그 밑에 카우치를 놓으면 멋스러운 휴식 공간이 완성된다. 선반에는 앤티크 액자나 그릇 등 소품을 세팅하는 것이 포인트.


Idea 6 꽃무늬 패브릭을 매치해 로맨틱하게~앤티크를 화사하게 즐기려면 꽃무늬 패브릭과 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앤티크 침대에는 장미꽃 무늬 패브릭이 잘 어울린다. 커튼이나 식탁보도 꽃무늬 패브릭을 사용하면 집안 전체가 로맨틱하게 변한다.
Idea 7 화려한 샹들리에로 포인트를 준다앤티크풍 거실과 다이닝룸에는 크리스털로 화려하게 장식한 샹들리에가 제격이다. 은은하게 퍼지는 불빛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Idea 8 앤티크 접시를장식 소품으로 활용한다고급스러운 앤티크 접시는 싱크대에 넣어두지 말고 모두 꺼내 장식 소품으로 활용해보자. 드레서나 선반에 나란히 장식해두는 것만으로 집안 분위기가 달라진다.
Idea 9 서재에는 플라워 패턴 벽지를!앤티크 탁자와 의자로 딱딱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서재에는 빈티지풍 플라워 패턴 벽지를 바른다. 앤티크 느낌의 샹들리에와 독특한 디자인의 스탠드로 분위기를 더했다.


Idea 10 레이스와 꽃으로 화사하게~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는 앤티크 식탁에는 작은 레이스와 꽃병으로 포인트를 주면 화사해진다. 앤티크 가구에는 여성스러운 느낌의 장미꽃이나 소박해 보이는 들꽃이 잘 어울린다.
Idea 11 벽 거울로 공간감을 살린다빈 벽면에 앤티크 느낌의 거울을 걸어보자. 실내가 넓어 보이고 클래식하게 바뀐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