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beauty

눈부신 그녀 한가인의 뷰티케어

기획·한여진 / 사진·지재만 기자|| ■ 도움말&자료제공·마몽드

2005. 10. 12

결혼 후 더욱 아름다워진 한가인. 투명한 피부가 매력적인 그가 공개하는 피부 관리법 & 메이크업 노하우.

한가인의 촉촉한 피부 관리 비법
눈부신 그녀 한가인의 뷰티케어

결혼 후에 한층 성숙해진 그녀의 아름다운 피부 비결은 바로 철저한 보습 관리다. 특히 환절기만 되면 피부가 땅겨 고생하는데, 물을 충분히 마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고.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 등 기초 화장품 라인도 고보습 제품을 사용하고 아침저녁으로 발라 피부를 생기 있고 촉촉하게 만든다.
“요즘처럼 여유가 있을 때는 반신욕으로 피로를 풀어요. 특히 환절기에는 피부 보습 효과가 있는 샌들우드 오일을 욕조에 3~4방울 떨어뜨리면 욕실 안에 퍼진 은은한 향이 마음까지 안정시켜요.”
반신욕을 할 때 물 온도는 손을 넣었을 때 약간 따뜻한 느낌이 드는 정도로 맞춘다. 너무 뜨거운 물로 하면 오히려 더 피곤해질 수 있으므로 37~38℃를 유지하면서 30분 정도 한다. 아로마테라피도 피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데 좋다. 방송일을 하다보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불면증이 생기기도 하는데, 이럴 때는 장미잎이 들어 있는 아로마 팩을 하거나 라벤더 향이 나는 아로마테라피 향초을 펴놓고 자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피부와 더불어 건강한 긴 생머리가 매력 포인트인 그는 머리를 매일 깨끗이 감아 관리한다. 머리를 감은 후 쉽게 갈라지는 머리끝에 트리트먼트 크림을 듬뿍 발라준다.
눈부신 그녀 한가인의 뷰티케어


01_ 피부가 스트레스를 받은 날은 보습팩을 해준다. 마몽드플라워 에센스 팩은 장미잎이 함유되어 아로마 효과가 있다고. 200ml 1만5천원.
02_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마몽드 토탈 솔루션 고보습 크림. 각 50ml 4만원대.
03_ 찰랑찰랑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기 위해 트리트먼트 크림을 발라준다. 머리를 감은 후 머리 끝부분에 집중적으로 발라 갈라지는 것을 예방해준다. 팬틴 딥리페어 트리트먼트 크림. 100ml 5천원대.
한가인의 투명 메이크업 노하우
눈부신 그녀 한가인의 뷰티케어

▼ BASE
완벽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위해 그린톤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꼼꼼하게 발라 피부를 정리하고 파운데이션은 스펀지에 묻혀 최대한 얇게 펴 바른다. 이때 손으로 얼굴을 2~3분 가량 감싸고 있거나, 톡톡 두드려주면 파운데이션이 들뜨지 않는다고. 신경 쓰이는 주근깨나 잡티에는 스킨커버 제품을 가는 붓으로 두 번 정도 덧발라 깨끗한 피부를 만든다. 그 위에 파우더팩트를 커다란 브러시로 가볍게 터치해주면 피부가 화사하게 마무리된다.

▼ EYE & LIP
이목구비가 뚜렷한 한가인은 메이크업이 진할수록 덜 예뻐 보이는 것 같아 입술에만 포인트를 준다. 눈썹은 워낙 숱이 많고 진해서 가위로 잔털만 깔끔히 정리한 후, 브라운 컬러의 아이브로 펜슬로 빈틈을 살짝 메운다. 눈 화장은 섀도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로 라인만 또렷하게 표현한다. 마스카라를 꼼꼼히 발라 속눈썹을 풍성하게 만든 후 뷰러로 세 번에 나누어 집어주면 완성. 보다 강한 컬링을 원할 때에는 불에 살짝 달군 마스카라 브러시로 속눈썹을 들어 올린 다음, 마스카라를 한 번 더 덧발라준다. 입술은 립스틱보다는 자연스러운 틴트 제품을 이용한다. 적은 양을 손끝에 묻혀 여러 번 두드리면서 넓게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립글로스를 브러시에 묻힌 후 입술 안에서 바깥쪽으로 펴 바른다.
눈부신 그녀 한가인의 뷰티케어

1 파운데이션은 수분이 많이 함유된 제품으로 선택해 얇게 발라준다. 35ml 2만1천원 마몽드.
2 스킨 커버 제품은 가는 붓으로 두 번 정도 덧발라준다. 17g 2만1천원대 마몽드.
3 메이크업 베이스는 피부톤을 화사하게 연출해주는 그린 컬러로 스펀지를 이용해 피부 전체에 얇게 펴 바른다. 15g 2만1천원대 마몽드.
4 파우더 팩트는 커다란 붓으로 가볍게 터치해준다. 아로마 효과가 있는 장미, 캐머마일 등이 함유되어 사용 후 피부가 안정된다. 20g 1만8천원대 마몽드.
5 깊고 똘망똘망한 그녀의 눈을 연출하는 포인트는 바로 마스카라. 볼륨 마스카라는 시간이 지난 후에도 번지지 않아 뚜렷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8ml 1만원 마몽드.
6 펜슬 타입의 아이브로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아이라인을 그린다. 오토 타입이라 외출 시 화장을 고칠 때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8천원 마몽드.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