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책속 부록│Shopping Book ③

소문난 살림꾼에게 배우는알뜰 쇼핑 노하우

따라만 하면 돈 번다~

진행·한여진‘자유기고가’|| ■ 제품협찬·디앤샵 우리홈쇼핑 인터파크 CJ몰 G마켓 GS홈쇼핑

2005. 08. 19

알뜰하기로 소문난 사람들에게 배우는 쇼핑 노하우와 알뜰하게 구입한 제품을 알아본다.

소문난 살림꾼에게 배우는알뜰 쇼핑 노하우

다음 ‘짠돌이카페’(http://cafe.daum.net/mmnix)에서 ‘살림9단’을 연재하고 있는 김근숙씨. 얼마 전에는 그동안 연재된 내용을 모아 ‘10만원으로 한달 사는 이야기’라는 책을 출간했다.
Shopping Knowhow 경매 사이트를 애용하라
경매 사이트는 가격이 정해져 있지 않아 운이 좋으면 원가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경매 사이트에서 좀더 저렴하게 물건을 사려면 한 판매자가 같은 상품을 10개 이상 시간대를 달리해서 내놓는 제품을 찜해둔다. 이런 제품은 물건 수도 많고, 마감시간대가 여러 개로 나뉘어져 있어 원하는 가격에 물건을 살 가능성이 높다. 단 경매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적정선을 정해놓고 그 이상 가격이 올라가면 깨끗하게 포기한다.
소문난 살림꾼에게 배우는알뜰 쇼핑 노하우

01_ 바자 발리 비즈발 더운 여름 커튼 대신 창문에 걸어두면 효과 만점인 비즈발. 화이트 색상이라 어느 곳에나 잘 어울린다. 90×200cm 9천8백원 디앤샵.
02_ 유투베이직 티셔츠 발랄한 파란색 티셔츠로 밑단과 소매가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다. 5천원 디앤샵.
03_ 소녀풍 파스텔 캉캉 스커트 풍성한 주름이 귀여운 3단 스커트. 허리가 고무줄로 처리되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핑크. 옐로, 그린, 블루, 화이트 5종류로 길이는 51.5cm. 1만1천4백30원 G마켓.

짠돌이카페 운영자 이대표
소문난 살림꾼에게 배우는알뜰 쇼핑 노하우

다음카페 ‘짠돌이’(http://cafe.daum.net/mmnix) 운영자로 절약을 통한 재테크의 달인으로 알려져 있다. 각종 경품으로 집 안 살림을 모두 마련했다는 그는 인터넷에선 이름보다 ‘대왕소금’으로 더 유명하다.
Shopping Knowhow 배송료를 확인하라
인터넷 쇼핑몰의 가장 큰 단점은 배송료. 1만원 미만의 상품을 구입할 경우 배송료가 더 비싼 경우도 있다. 제품구매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배송료가 무료인지 확인한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배송료가 무료인 곳을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
소문난 살림꾼에게 배우는알뜰 쇼핑 노하우

01_ 윈닥스 아이스피아 아이스박스 8ℓ대용량 아이스박스. 자동차에 두고 여름에는 냉장고로, 겨울에는 보온고로 사용할 수 있다. 31×22×30cm 9천9백원 인터파크.
02_ 우경산업 구명조끼 형광색이라 눈에 잘 띄는 구명조끼. 4가지 사이즈가 있어 아이들부터 65kg의 어른까지 몸에 맞게 구입할 수 있다. 9천7백원 인터파크.
03_ 오닐 남성 삼각 수영복 탄력성이 좋은 라이크라 소재의 수영복으로 착용감이 뛰어나다. 검정과 남색 2종류. 9천8백원 GS홈쇼핑.

‘한달에 10만원 아끼는 인터넷 활용법’ 저자 김혜경
소문난 살림꾼에게 배우는알뜰 쇼핑 노하우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누릴 수 있는 공짜 혜택과 알뜰 소핑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는 ‘한달에 10만원 아끼는 인터넷 활용법’ 저자. 가격비교 사이트를 잘 활용하는 것이 그의 쇼핑노하우다.
Shopping Knowhow 가격비교 사이트를 활용한다
어느 제품을 사든지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것은 쇼핑의 기본. 디지털 카메라나 MP3 플레이어 같은 제품은 디시인사이드(www. dcinside.com)의 ‘가격비교’ 코너를 주로 이용한다. 가격대별이나 제조사별로 범위를 좁혀 검색할 수 있고, 최저가부터 최고가까지 가격비교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쇼핑몰로 이동되어 편리하다. 그 밖의 제품들은 주로 에누리닷컴에서 가격을 비교한다.
소문난 살림꾼에게 배우는알뜰 쇼핑 노하우

01_ 캐스트제펜 비치의자와 슬리퍼 세트 1인용 의자와 슬리퍼가 한 세트인 제품으로 바닷가에서 사용하면 제격. 신발가방이 세트로 들어 있다. 의자 39.5×41×45cm, 슬리퍼 255mm 9천9백원 CJ몰.
02_ 이케아 리모콘 꽂이 소파 팔걸이 부분이나 침대 옆 부분에 걸어 사용하는 리모콘 꽂이. 리모콘 3개를 꽂을 수 있으며, 아랫부분은 신문이나 잡지를 넣을 수 있다. 29×95cm 9천5백원 CJ몰.
03_ 루키 스팽클 토트백 캔버스 소재라 가볍고 실용적인 가방. 스팽글 장식이 시원한 느낌을 준다. 옐로와 핑크 2가지. 27×15×31cm 4천9백원 G마켓.
짠순이로 소문이 자자~한경희 스팀청소기 대표한경희
소문난 살림꾼에게 배우는알뜰 쇼핑 노하우

대학시절부터 자린고비로 유명했다는 주부사업가 한경희씨. 그는 성공의 전제조건을 절약으로 꼽을 정도로 ‘절약’을 생활화하고 있다고. 한 기업의 대표인 지금도 시장에서 떨이로 파는 3천원짜리 셔츠를 샀을 때 가장 기쁘다고 말한다.
Shopping Knowhow 단골 가게를 만들어 마일리지를 쌓는다
인터넷 쇼핑몰이나 오프라인 숍 모두 이용한 곳을 정해두고 꾸준히 이용한다. 오프라인 숍의 경우 단골이 되면 세일 기간을 미리 알 수 있고, 싸고 좋은 물건이 나올 때 가끔 연락도 해준다. 또 대부분의 쇼핑몰에는 마일리지 시스템이 있어 차곡차곡 적립한 마일리지를 선물이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소문난 살림꾼에게 배우는알뜰 쇼핑 노하우

01_ 마나꼬르 진주브로치 스페인산 6mm 진주로 만든 제품으로 밋밋한 정장에 달면 화사해 보인다. 25mm 9천9백원 GS홈쇼핑.
02_ 크리스챤 오자르 녹차 바디 필링 스크럽 녹차 성분이 함유되어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어 주는 식물성 스크럽. 팔이나 발꿈치 등 거칠어지기 쉬운 부위에 사용하면 좋다. 200g 6천5백원 우리홈쇼핑.
03_ 한일 뷰포트 프라이팬 생선구이를 하다 보면 프라이팬이 쉽게 상해 저렴한 것을 골라 생선을 구울 때만 사용한다. 3중 코팅 처리가 되어 있어 생선이 잘 눌어붙지 않는다. 24cm 9천9백원 우리홈쇼핑.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