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Easy cooking

출출할 때 뚝딱~ 초간편 국수

시판 제품 이용해 손쉽게 만들어요

기획·유영은 / 사진·박해윤 기자 || ■ 요리·최지은(f.i.m.studio2) ■ 어시스트·손은정

2005. 08. 11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시판 제품을 활용해 빠르고 맛있게 국수를 즐기는 9가지 방법.

출출할 때 뚝딱~ 초간편 국수

소스로 만들어요

1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6천6백원.2 이금기 중화두반장 4천5백원. 3 이금기 스리랏차 칠리소스 6천원.

굴소스닭고기우동볶음
출출할 때 뚝딱~ 초간편 국수

준비할 재료
닭안심 3쪽,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양파 ¼개, 셀러리 10cm, 건홍고추 ½개, 캐슈넛(또는 땅콩) 20g, 올리브오일 1큰술, 소스(굴소스 3큰술, 가다랭이포 국물 ½컵, 설탕 약간,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우동면 3개, 녹말물 1큰술

만드는 법
① 닭안심은 1cm 크기로 잘라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서 밑간한다.
② 양파는 가늘게 채썰고, 셀러리는 굵은 섬유질을 벗긴 후 1cm 굵기로 어슷 썬다.
③ 건홍고추는 씨를 털어내 어슷 썰고, 캐슈넛은 잘게 부숴서 준비한다. ④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캐슈넛을 볶아 향을 내고, 건홍고추를 넣어 살짝 볶은 후 따로 담아둔다.
⑤ ④의 팬에 양파와 닭안심을 넣어 익도록 볶고 소스를 부어 끓인다.
⑥ 끓는 물에 우동면을 살짝 삶아 건져 물기를 빼고 ⑤에 넣어 섞은 후 녹말물을 풀어 걸쭉하게 한다.
⑦⑥에 캐슈넛과 건홍고추를 넣어 섞어주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

두반장소스 오징어볶음소면
출출할 때 뚝딱~ 초간편 국수

준비할 재료
오징어 1마리, 양파 ½개, 양배추 50g, 주키니호박 20g, 대파 ¼대, 올리브오일 1큰술, 마늘 1쪽, 간장·설탕 약간씩, 볶음양념(두반장 3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설탕 2큰술, 간장 1큰술,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큰술), 소면 200g
만드는 법
① 오징어는 껍질을 벗기고 껍질 쪽에 잔 칼집을 넣어 2cm 폭으로 도톰하게 썬다.
② 양파, 양배추, 호박은 오징어와 같은 크기로 썰고, 대파는 송송 썬다.
③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얇게 썬 마늘을 넣어 향이 나게 볶는다.
④ ③에 분량의 볶음양념 재료를 넣어 잠시 볶다가 준비한 야채와 오징어를 넣고 숨이 죽을 정도로만 볶아준다.
⑤ 끓는 물에 면을 삶은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고 간장과 설탕으로 버무려준다.
⑥ 오징어볶음과 소면을 잘 버무려 섞고 간장, 설탕으로 간을 맞춘다.



칠리소스과일비빔라면
출출할 때 뚝딱~ 초간편 국수

준비할 재료
붉은 양파 20g, 당근 20g, 오이 20g, 천도복숭아 1개, 참외 ¼개, 사과 ¼개, 설탕물 적당량, 라면 2개, 비빔소스(칠리소스 3½ 큰술, 간장 2큰술, 레몬즙 4큰술, 설탕 2작은술, 깨소금 2작은술, 간 사과·양파 ⅓컵씩, 소금 약간), 통깨 약간
만드는 법
① 양파를 채썰어 찬물에 담갔다가 건져두고 당근과 오이는 4cm 길이로 가늘게 채썬다.
② 복숭아는 껍질째 씻어서 길이로 자르고 참외, 사과는 씨를 빼고 3cm 크기로 납작하게 썰어서 설탕물에 담갔다가 건진다.
③ 라면은 삶아서 찬 얼음물에 담갔다가 건져낸 후 물기를 뺀다.
④ 큰 볼에 면과 준비한 야채, 과일을 담고 비빔소스를 넣어 골고루 버무린 뒤 통개를 뿌린다.

출출할 때 뚝딱~ 초간편 국수

냉면육수로 만들었어요

1 풀무원 생 물냉면육수 8백원.2 오뚜기 동치미맛 냉면육수 8백원.

도토리묵국수
출출할 때 뚝딱~ 초간편 국수

준비할 재료
도토리묵 300g, 새싹채소 30g, 양념(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파 1큰술,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냉면육수 4봉지, 깨소금 1작은술
만드는 법
① 도토리묵은 3mm 굵기로 가늘게 채썰고, 새싹채소는 씻어서 물기를 빼고 건져둔다.
② 분량의 양념을 넣어 도토리묵을 버무린 후 그릇에 담고 새싹채소를 올린다.
③ 차게 준비한 냉면육수를 붓고 깨소금을 뿌려 낸다.

오이김치말이국수
출출할 때 뚝딱~ 초간편 국수

준비할 재료오이 ½개, 당근 10g, 열무김치 100g, 김치양념(소금 ⅓작은술, 식초·설탕 1작은술씩),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소금 ½작은술, 열무김치 국물 2컵, 소면 350g, 동치미 냉면육수 2봉지, 깨소금 적당량
만드는 법① 오이와 당근은 씻어서 4cm 길이로 가늘게 채썬다. ② 열무김치는 물기를 대충 짜고 4cm 길이로 썰어서 김치양념을 넣고 버무려둔다. ③ 열무김치 국물에 시판 동치미냉면 육수를 섞고 식초, 설탕, 소금을 넣어 새콤한 국물을 만든다. ④ 끓는 물에 면을 넣어 삶은 후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빼고 그릇에 사리를 지어 담는다. ⑤ 준비한 오이, 당근과 열무김치를 올리고 ③의 국물을 부어 낸다. 깨소금을 뿌린다.

냉쫄면
출출할 때 뚝딱~ 초간편 국수

준비할 재료
쫄면 250g, 달걀 1개, 오이 ½개, 당근 30g, 붉은 양배추 20g, 무순 10g, 비빔소스(냉면육수 ⅓컵, 고추장 2½큰술,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깨소금 1큰술, 사과즙 1~2큰술, 간장 1큰술, 고추기름 약간)
만드는 법
① 쫄면은 가닥가닥 떼어준 후 끓는 물에 넣어 삶고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② 달걀은 완숙으로 삶아서 동그랗게 썰고 오이, 당근, 양배추는 가늘게 채썬다. 무순은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뺀다.
③ 큰 접시에 준비한 야채를 돌려 담고 삶은 쫄면을 얹은 후 달걀을 올리고 비빔소스를 뿌린다.

출출할 때 뚝딱~ 초간편 국수

샘표 국시장국 4천원.


국시장국으로 만들었어요

애호박잔치국수
출출할 때 뚝딱~ 초간편 국수

준비할 재료
애호박 100g, 달걀 1개, 오이 50g, 소금 약간, 목이버섯 약간, 국시장국 ⅔컵, 멸치다시마물 3½컵, 소면 350g
만드는 법
① 애호박은 가늘게 채썰어 끓는 물에 넣어 살짝 삶은 후 물기를 뺀다.
② 달걀은 흰자, 노른자로 나눠 지단을 부친 후 식혀 가늘게 채썬다.
③ 오이는 껍질째 소금으로 문질러 씻은 후 둥글고 얇게 썰어 소금을 뿌려두었다가 물기를 꼭 짜고 팬에 살짝 볶는다.
④ 목이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담가 불린 후 가늘게 채썬다.
⑤ 국시장국에 멸치다시마물을 섞어 맛을 낸 후 냉동실에 넣어 살얼음이 생기도록 둔다.
⑥ 끓는 물에 면을 넣어 삶은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고 그릇에 1인분씩 사리 지어 담는다.
⑦ 준비한 호박, 달걀 지단, 목이버섯, 오이를 올리고 차게 둔 국물을 부어 낸다.

메밀국수
출출할 때 뚝딱~ 초간편 국수

준비할 재료
무 50g, 국시장국 ½컵, 생수 3½컵, 무순 40g, 실파 1대, 래디시 2개, 마 50g, 튀김가루 ⅓컵, 얼음물 약간, 튀김기름 적당량, 메밀국수 350g, 실파 약간
만드는 법
① 무는 곱게 갈아 건더기만 건져서 뭉쳐두고 국시장국에 생수를 섞은 후 살얼음으로 얼린다.
② 무순은 씻어서 물기를 빼고 실파는 송송 썬다.
③ 래디시는 가늘게 채썰고, 마는 둥글게 썰어 튀김가루에 약간의 얼음물을 섞어 반죽옷을 입힌 다음 튀김기름에 넣어 튀긴다.
④ 끓는 물에 면을 삶은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고 1인분씩 사리 지어 담는다.
⑤ 무순과, 래디시를 올리고 준비한 국물을 부은 후 튀긴 마와 뭉친 무를 곁들여 낸다.
⑥ 기호에 따라 송송 썬 실파를 적당히 뿌려 먹는다.

양배추숙주녹차볶음면
출출할 때 뚝딱~ 초간편 국수

준비할 재료
양배추 70g, 양파 ½개, 숙주 120g, 녹차면 300g, 칵테일새우 10마리, 청주 1큰술, 올리브오일 2큰술, 후춧가루 약간, 양념(국시장국 2큰술, 스테이크소스 2큰술, 설탕 2큰술, 가다랭이포 3~4큰술, 참기름 약간, 물 4~5큰술)
만드는 법
① 양배추와 양파는 채썰고, 숙주는 씻어서 꼬리 부분만 다듬어준다.
② 끓는 물에 면을 넣어 삶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③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배추와 양파·숙주나물을 넣어 센 불에서 볶다가 새우를 넣고 청주를 뿌린다.
④ ③에 면과 양념재료를 넣고 볶아주면서 후춧가루로 맛을 낸 후 마지막에 가다랭이포를 넣고 섞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