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기획특집│포도 200% 활용법 상세가이드

와인 이용한 천연 미용법

“보습과 각질제거 효과 뛰어나요”

진행·김지예‘자유기고가’ /사진·지재만 기자 || ■ 도움말·정은희(정 에스테틱 원장) ■ 모델·한혜미

2005. 08. 08

포도는 각종 무기질과 유기산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 매우 좋은 식품이다. 특히 포도를 발효시켜 만든 와인은 피부에 그냥 발라도 좋은, 훌륭한 미용 재료다. 서구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이용되어온 와인 미용법을 소개한다.

와인 이용한 천연 미용법

포도는 피부의 긴장을 풀고 혈색을 좋게 하며, 세안할 때 함께 사용하면 세정력이 높아진다. 또한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여드름과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데도 그만이다.
포도로 미용 효과를 보려면 와인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프랑스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와인을 이용한 미용법이 발달했는데, 18세기 말 프랑스 혁명 때 한 여죄수가 마시고 남은 와인으로 세안해 오랫동안 고운 피부를 유지했다는 이야기가 유명하다. 와인에는 기미와 주름 생성을 억제하는 ‘AHA’ 성분이 풍부해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피부 보습과 스케일링 효과도 있어 매일 스킨 대신 조금씩 바르거나 일주일에 한두 번 각질제거용으로 사용하면 좋다.

▼ 까칠한 각질 피부를 맑고 싱그럽게와인 각질제거제
와인 이용한 천연 미용법

와인은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든다. 또한 포도의 폴리페놀 성분은 세포 생성을 촉진해 노화를 억제하고 싱그러운 피부를 유지시킨다.
준비할 재료
와인 적당량, 거즈, 화장솜 1~2개
이렇게 하세요
① 차게 준비한 와인에 거즈를 적신 다음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살짝 짠다.
② 와인에 적신 거즈를 세안한 얼굴에 덮는다. 화장솜을 와인에 적셔 거즈 위를 두드리며 15~20분간 마사지한다.
③ 거즈가 마르면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는다.

▼ 울긋불긋 트러블성 피부를 깨끗하게~와인 화장수
와인 이용한 천연 미용법

와인에 들어 있는 글리코사미노글리칸 성분과 레몬에 함유된 비타민 C가 항염 작용을 해 트러블 있는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든다.
준비할 재료
와인 2큰술, 레몬즙 1큰술
이렇게 하세요
① 와인과 레몬즙을 잘 섞어 화장수를 만든다.
② 세안한 얼굴에 화장수를 얇게 펴 바른 다음 잘 스며들도록 가볍게 두드린다.

▼ 푸석푸석 건성피부에 촉촉함을 오래오래~와인 요구르트 팩
와인 이용한 천연 미용법

와인의 각질 제거 성분에 올리브오일과 요구르트의 영양 성분이 더해져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준비할 재료
와인 2큰술, 요구르트 3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밀가루 2½큰술
이렇게 하세요
① 준비한 재료를 잘 섞어 팩을 만든다.
② 깨끗이 세안한 뒤 화장수를 바른 얼굴에 팩을 고루 펴 바르고 15~20분간 둔다.
③ 팩을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헹군 후 화장수, 에센스, 영양크림을 발라 마무리한다.

▼ 투명하고 생기 발랄한 피부!와인 레몬 꿀 팩
와인 이용한 천연 미용법

와인의 각질제거 효과에 레몬의 레몬산과 사과산, 비타민 C, 미네랄이 더해져 모세혈관을 튼튼히 하고 피부를 투명하게 가꿔준다. 꿀은 소독 및 진정 작용이 있어 피로한 피부를 생기 있게 만든다. 기미가 있거나 민감한 피부에 효과적이다.
준비할 재료
와인 2큰술, 꿀 1큰술, 레몬즙 1큰술, 올리브오일(또는 포도씨오일) 1큰술, 밀가루 2큰술
이렇게 하세요
① 준비한 재료를 한데 넣고 걸쭉하게 갠다.
②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①을 골고루 펴 바른다.
③ 15∼20분 뒤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궈낸다. 화장수, 영양크림으로 마무리한다.



▼ 노화된 피부를 젊고 탄력 있게와인 로열젤리 팩
와인 이용한 천연 미용법

와인의 AHA 성분은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꿀은 노화방지에 효과적. 여기에 ‘종합 영양제’라고 불리는 로열젤리를 더해 피부에 확실하게 영양 공급을 한다.
준비할 재료
와인 2큰술, 로열젤리 4∼5방울, 꿀 2큰술
이렇게 하세요
① 꿀과 로열젤리를 섞어 젓다가 와인을 넣고 고루 섞는다.
② 세안한 얼굴에 ①을 골고루 바른 다음, 코와 입을 뺀 얼굴 전체에 비닐랩을 씌운다. 이때 스팀타월로 피부를 따뜻하게 한 뒤 팩을 하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③ 15∼20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 내고 찬물로 헹궈 마무리한다.
tips
로열젤리는 금속에 닿으면 쉽게 산화하므로 금속으로 된 그릇이나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다. 흔히 로열젤리는 연질 캡슐 안에 들어 있는데, 캡슐을 따 속의 액체만 사용한다.

▼ 여드름 피부에 그만!와인 알로에 팩
와인 이용한 천연 미용법

와인의 주재료인 포도는 피부 세정 및 진정효과가 있으며, 알로에 즙은 소염·항균·보습 작용이 있어 여드름·지성 피부에 좋다. 비타민 C 파우더는 항균 작용이 있어 모세혈관을 튼튼히 하는 효과가 있다.
준비할 재료
와인 1큰술, 알로에즙 1큰술, 비타민 C 파우더 1큰술, 코코아가루 1큰술, 밀가루 적당량
이렇게 하세요
① 준비한 재료를 고루 섞어 걸쭉한 상태로 만든다.
②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①을 골고루 펴 바른다.
③ 15∼20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화장수, 영양크림으로 마무리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