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er beauty secret

운동 강사 4인의 퍼펙트 보디 관리법

기획·오영제 / 사진·조영철 박해윤 홍중식 기자 || ■ 헤어&메이크업·정현정 파라팜 뷰티살롱 0890

2005. 07. 15

요가, 밸리댄스, 필라테스, 헬스 등 각 분야의 운동 전문가가 공개한 군살 없이 탄탄한 몸매 만드는 법.

운동 강사 4인의 퍼펙트 보디 관리법

이동통신회사 광고 ‘얼굴 작아지는 요가’의 모델로 잘 알려진 요가 강사 제시카(23). 한창 살이 오를 무렵 몸무게가 60kg에 육박했을 정도라는 그는 처음엔 살을 빼려는 목적으로 요가를 시작했다고 한다. 시작한 지 6개월 만에 8kg이 빠진 것은 물론 단식이나 헬스 등으로는 없어지지 않던 군살이 정리되고 몸매가 예뻐지는 것을 보면서 요가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다고. 하루 한두 시간씩 강도 높은 요가 동작과 함께 식이 요법을 병행해 날씬한 몸매를 가꾸는데, 먹으면 바로 살로 가는 체질이라 하루 중 점심만 잘 챙겨 먹고 아침과 저녁은 되도록 가볍게 먹는다. 아침은 플레인 요구르트에 수박이나 바나나를 넣고 갈아 마신다. 수박과 바나나는 칼륨과 수분을 보충해 운동 후 먹으면 좋다. 점심은 김치나 된장찌개 등 발효 식품 위주로 챙겨 먹고 저녁은 식이섬유나 과일로 대신한다.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줄 뿐 아니라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인 식품.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땐 식사 전이나 후로 하루 세 번 정도 식이섬유를 먹는다. 샤워를 하면서 5~10분간 발가락 사이사이를 만져주고 발 안쪽의 움푹 패인 곳을 꾹꾹 눌러 마사지하면 하루의 피로가 풀리면서 다음날 아침에도 몸이 붓지 않는다고. 샤워 후에는 몸에 탄력을 더하는 보디 로션을 발라 마무리한다.
요가 강사 제시카의 다이어트 TIP
등, 팔뚝 안쪽 등 빼기 힘든 부위의 살이 고민이라면 ‘활 자세’에 도전해보자. 엎드린 자세에서 양손을 뒤로 뻗어 발등을 잡고 배만 바닥에 닿도록 한 다음 호흡을 내쉬며 고개를 들어 40초~1분간 천장을 바라본다. 하루 3회 이상 동작을 반복하면 상체 살이 빠지고 소화기 계통의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운동 강사 4인의 퍼펙트 보디 관리법

제시카가 뽑은 베스트 보디 제품
1 엘리자베스 아덴 그린티 바디 스크럽 샤워 시 문질러 마사지하면 묵은 각질이 제거되고 상큼한 녹차향이 다리의 피로를 풀어준다. 2만7천원.
2 니베아 바디 퍼밍 로션 Q 10 코엔자임 Q 10 성분이 피부를 탄력있게 가꾼다. 샤워 후 마사지를 하듯 작은 원을 그리며 골고루 펴 바른다. 9천원.

운동 강사 4인의 퍼펙트 보디 관리법

밸리댄스 스튜디오 ‘인 하렘’의 강사인 임리나씨(25)는 하루 5~6시간 정도 춤을 추기 때문에 따로 운동이 필요 없을 정도. 하지만 30분 이내의 거리는 걸어다니고 자기 전에도 15~30분 가량 스트레칭을 하는 등 항상 몸의 긴장을 늦추지 않는다. 마르기만 한 체형이었지만 밸리댄스를 시작한 후부터 몸에 굴곡이 생기고 탄력적으로 바뀌었다는 그는 하루에 10~20분이라도 꾸준히 운동할 것을 권한다.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으로 몸의 근육을 풀어주고 민트향이나 멘톨 성분이 들어간 샴푸와 보디 클렌저를 사용해 상쾌한 기분을 만든다. 피부가 건조하기 때문에 보디 클렌저는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만 사용하고 대신 물 샤워를 가볍게 하고 있다.
하루에 물을 2ℓ 이상 마시는 것도 그의 뷰티 습관 중 하나. 물을 많이 마시면 노폐물이 빠져 피부도 맑아진다고. 생수만 먹다 보면 쉽게 질리기 때문에 구수한 맛의 둥굴레차를 끓여 냉장고에 넣어두고 마시거나 녹차를 수시로 마신다. 야채를 워낙 좋아해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버섯 등을 사두었다가 입이 심심할 때마다 조리해 먹는데 대부분 물에 데쳐 익히고, 볶아야 할 때는 올리브오일을 이용해 살짝 익힌다.
밸리댄스 강사 임리나의 다이어트 TIP
밸리댄스는 특히 허리를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운동. 트위스트 시미(twist shimmy)는 골반을 비틀며 흔들어주는 동작으로 배, 등, 옆구리의 군살을 없애고 변비를 해소시켜 준다. 원을 그리며 배와 골반을 돌리는 밸리 롤(bally roll) 동작은 윗몸 일으키기를 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내며 복근 근육을 강화시키는 데 좋다.
운동 강사 4인의 퍼펙트 보디 관리법

임리나가 뽑은 베스트 보디 제품
1 더페이스샵 그리니쉬 바디 클렌져 시트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보디 클렌저. 매일 사용해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다. 4천4백원.
2 헤드&숄더 리프레시 멘솔 샴푸&린스 멘톨 성분이 두피를 시원하게 해준다. 각 7천원대.

운동 강사 4인의 퍼펙트 보디 관리법

탤런트 엄지원, 아나운서 최원정 등을 가르치는 필라테스 강사 정현숙씨(32)는 무용과 필라테스에서 응용한 척추 교정에 좋은 스트레칭 동작을 하루에 한두 시간씩 해준다. 바닥에 앉아 다리를 ‘Z’ 모양으로 만들고 허리를 곧게 편 다음 한쪽 팔을 들어 반대쪽으로 천천히 넘기는 동작을 반복하는데 굽었던 척추가 제자리를 찾아 몸매에 균형이 잡힌다고.
그는 운동할 때 자외선차단제는 빼놓지 말고 발라야 한다고 강조한다. 실외는 물론 실내에서도 조명 아래 있다 보면 기미가 쉽게 생기기 때문. 얼굴은 물론 몸에도 스프레이 타입의 자외선차단제를 뿌려 피부 노화를 막는다.
세끼는 한식 위주의 식단으로 시간을 정확히 지켜 먹는다. 끼니를 놓치게 되면 폭식으로 이어질 위험이 크기 때문이다. 천천히 씹어서 오래 먹으면 포만감이 느껴져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 아침식사 후에는 갖가지 콩을 삶아 우유나 물과 함께 갈아 만든 콩주스를 마시는데 피부 미용에 좋을 뿐 아니라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그에게는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훌륭한 식품이라고. 그 외 비타민과 클로렐라도 건강을 위해 챙기는 필수품이다.
필라테스 강사 정현숙의 다이어트 TIP
필라테스는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척추를 교정해주어 집에서도 꾸준히 응용 동작을 따라 하면 바른 자세를 만들 수 있다. 바닥에 누워 가슴 쪽으로 무릎을 구부린 후 배꼽이 눈으로 보일 때까지 몸통 윗부분을 이용해 머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베스트 동작. 다섯을 세면서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다시 다섯을 세면서 숨을 내쉬는데 이때 다리를 위아래로 함께 움직인다. 팔은 바닥에 닿지 않도록 쭉 펴 몸통 옆에 붙이고 하루에 1백 회 반복한다.
운동 강사 4인의 퍼펙트 보디 관리법

정현숙이 뽑은 베스트 보디 제품
1 니베아 선 선로션 스프레이 SPF 30 스프레이 타입이라 사용이 간편하고 피부에 빨리 스며든다. 운동 전 전신에 뿌려준다. 1만6천원.
2 바디샵 티트리&레몬 오일 인비거레이팅 바디 워시 티트리오일이 피부 트러블을 가라앉힌다. 매트한 느낌이라 특히 여름철에 자주 사용한다. 9천원.

운동 강사 4인의 퍼펙트 보디 관리법

캘리포니아 피트니스센터에서 퍼스널 트레이너로 일하고 있는 한고은(25). 구릿빛 피부와 군살 하나 없이 탄력 있는 몸매를 자랑하는 그는 일할 때 외에도 아침마다 15분은 유산소 운동에, 50분 가량은 근력 운동에 투자하는 운동광이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체중만 줄어드는 데 반해 근력 운동을 함께 하면 체지방을 제거하고 몸을 탄탄하게 만드는 데 효과적이라고. 대부분 근력 운동이라고 하면 보디빌더처럼 근육을 키우는 것을 생각하지만 지방이 많은 여성은 근력 운동을 병행해야만 지방이 타서 날씬해 보일 수 있다고 한다. 특별히 살을 빼고 싶은 부위에 슬리밍 크림을 바르고 운동하면 셀룰라이트가 제거돼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 수 있다고.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으로 근육이 뭉치는 것을 막고 샤워 후 보디 크림을 꼼꼼히 발라 땀으로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를 보호한다. 잦은 태닝으로 피부가 건조해져 여름에도 유분이 많은 보디 버터를 사용하고 있다. 일주일에 한두 번은 반신욕을 즐기는데 따뜻한 물에 20분간 몸을 담가 땀을 흘리고 나면 몸이 한결 가볍고 개운해진다고.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야채와 단백질 위주의 식생활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 점심은 닭가슴살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니며 저녁은 오후 5~6시 정도에 먹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는다.
헬스 트레이너 한고은의 다이어트 TIP

몸무게를 감량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유산소 운동 시간을 40~50분 가량 늘려주는 것이 좋다. 유산소 운동은 몸매의 균형을 잡는 효과가 큰 스테퍼를 강추!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30분 정도 스테퍼를 하면 힙업이 되고 다리 라인도 예뻐진다.
운동 강사 4인의 퍼펙트 보디 관리법

한고은이 뽑은 베스트 보디 제품
1 바디샵 릴랙싱 라벤더 바디 미스트 라벤더 에센셜오일이 기분을 편안하게 만든다. 1만7천원.
2 바디샵 망고 바디 버터 망고씨오일과 코코아버터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한다. 1만8천원.
3 클라란스 토탈 바디 리프트 셀룰라이트를 제거해 피부를 매끈하게 만든다. 5만7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