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Amusing hobby

피부를 진정시키는 율피 비누 & 쑥 비누

기획·오영제 / 진행&비누제작·김이연 / 사진·전문식(F1스튜디오) || ■ 재료협찬·로얄네이쳐

2005. 07. 13

강한 자외선에 피부가 벌겋게 달아오르는 여름, 모공을 조이고 피부에 탄력을 더하는 율피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쑥으로 천연 비누를 만들어보자. 더운 날씨에 지친 피부를 촉촉하고 상쾌하게 가꾸어준다.

늘어난 모공을 조여줘요~ 율피 비누
피부를 진정시키는 율피 비누 & 쑥 비누

무더운 여름에는 모공이 늘어나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한번 커진 모공은 쉽게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는 필수! 율피는 모공을 조여주고 피부에 탄력을 더해 지성피부에 사용하기 알맞다. 가벼운 사용감의 비누를 만들고 싶다면 점도가 높지 않은 식물성 오일을 사용하도록 한다. 세정력이 좋은 코코넛오일이나 살구씨오일에 율피가루를 넣으면 모공 관리에 좋은 천연 비누가 완성된다.
■ 준비물
베이스오일 코코넛오일 200g, 팜오일 190g, 호호바오일 110g, 캐놀라오일 160g, 해바라기씨오일 60g, 포도씨오일 30g, 가성소다 용액 가성소다 93g, 증류수 234g 첨가물 비타민E 5g, 율피가루 10g, 페퍼민트 에센셜오일 9ml, 레몬 에센셜오일 6ml.
■ 만드는 법
① 베이스오일과 가성소다 용액을 가열해 45~55℃ 정도로 만든 다음 섞는다.
② 초기 트레이스(죽처럼 걸쭉한 농도) 상태가 되면 비누 용액을 1/3 정도 다른 비이커에 옮겨 담고 비타민E, 율피가루, 페퍼민트와 레몬 에센셜오일을 넣어 섞는다.
③ 비누틀에 첨가물을 넣은 비누액과 넣지 않은 비누액을 번갈아 부어가며 마블 무늬를 만든다.
④ 나무젓가락으로 저어 좀더 마블 무늬를 낸 다음 비닐과 타월로 감싸 24~48시간 동안 보온한다.
⑤ 완성된 비누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서늘하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4~6주간 숙성시킨 다음 pH 테스트 후 사용한다.

그을린 피부 진정에 좋아요~ 쑥 비누
피부를 진정시키는 율피 비누 & 쑥 비누

강한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면 벌겋게 달아오르고 두꺼운 각질이 생기게 된다. 강한 햇볕에 노출되었을 때는 즉시 진정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쑥은 항균과 소염 작용이 있어 여드름 등 염증성 피부에 효과적이며 그을린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도 그만이다. 보습력과 회복 효과가 있는 아보카도오일, 피부 염증과 화상 부위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난 캐머마일 에센셜오일, 햇볕에 그을린 피부를 진정시키는 티트리 에센셜오일을 첨가해 만든다.
■ 준비물
베이스오일 코코넛오일 140g, 팜오일 160g, 호호바오일 150g, 올리브오일 100g, 아보카도오일 200g, 포도씨오일 40g 가성소다 용액 가성소다 94g 증류수 235g 첨가물 비타민E 5g, 쑥가루 8g, 캐머마일 에센셜오일 5ml, 티트리 에센셜오일 7ml
■ 만드는 법
① 베이스오일과 가성소다 용액을 가열해 45~55℃ 정도로 만든 다음 섞는다.
② 초기 트레이스가 되면 비타민 E와 쑥가루, 캐머마일과 티트리 에센셜오일을 넣고 잘 저은 다음 비누틀에 붓고 비닐과 타월로 감싸 24~48시간 동안 보온한다.
③ 비누틀에서 꺼내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다음 서늘하고 환기가 잘되는 곳에 두고 4~6주간 숙성한다.
④ pH 테스트를 거친 뒤 사용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