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lesson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이효리·고현정·김남주·김태희처럼 예뻐지자!

■ 기획·강현숙 ■ 사진·지재만 조영철 기자 ■ 메이크업&헤어·라뷰티코아 이경민포레 정샘물인스피레이션 ■ 의상협찬·기비 베네통 에버라스트 ON&ON 박윤수 쿠카이 베네통 비비드 제이엘오 쉬 ■ 모델·이보람 천영은 ■ 코디네이터·김진하

2005. 06. 01

스타들이 CF 속 자신들의 메이크업 테크닉을 공개했다. 스타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강의한 CF 퀸의 메이크업 노하우.





◁◁ 펑키 & 에스닉 스타일’애니콜 애니모션‘ 이효리“펑키하고 에스닉한 느낌을 살려 메이크업했어요.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눈매 라인을 또렷하게 만들고 반짝이는 입술로 섹시함을 강조했어요.” 정샘물(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우아한 귀족 스타일’LG 디오스‘ 고현정“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어요. 피부톤은 촉촉하게, 눈매는 카키와 브라운 컬러를 사용해 그윽하고 이지적으로 보인답니다.” 우현증(라뷰티코아)







세련된 내추럴 메이크업’한국화장품 A3F[on]‘ 김남주“웨이브 헤어가 강한 이미지를 줘 메이크업은 내추럴하게 했어요. 브라운, 핑크톤을 이용해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수경(이경민 포레)

▷▷도발적이고 세련된 스타일’LG 싸이언 뮤직폰‘ 김태희“사랑스럽고 섹시하면서 지적인 이미지가 물씬 풍기는 메이크업이에요. 베이스와 색조 모두 핑크톤을 사용했어요.” 정샘물(정샘물 인스피레이션)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BASE 피부색과 같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스펀지로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고, 컨실러로 잡티를 커버한다. 투명 파우더는 아주 적은 양만으로 가볍게 번들거림을 잡는다. 브라운, 아이보리, 펄 파우더를 믹스한 뒤 브러시로 콧날과 양 볼 부위를 발라주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브러시로 가볍게 쓸어주듯 바르는 것이 포인트.
EYE 눈두덩에서 눈썹 뼈까지 황금색 펄 크림 섀도를 그러데이션하면서 바른다. 언더라인은 차가운 사이키 블루톤의 펄 펜슬로 채워 눈매를 섹시하고 그윽해 보이게 한다.
BLUSH 웃을 때 동그랗게 튀어나오는 광대뼈 바로 아래에 핑크톤의 블러셔를 바른다. 광대뼈 아래에서 귀로 향하는 부위와 턱의 아랫부분, 헤어라인도 터치하듯 가볍게 발라준다.
LIP 이효리의 섹시함이 강조되는 건 반짝반짝 빛나는 입술 때문. 반짝거림이 한층 강조되도록 컬러가 거의 없고 펄이 풍부한 립글로스를 발라준다. 브러시를 이용해 세심하게 바르는 것이 포인트.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이효리의 파우치
① ‘효리핑크’(좌)로 불리는 핑크색 립스틱과 ‘효리피치’(우). 2만6천원 비오템 아쿠아틱 샤인 립스틱. ② 샤이니한 펄 파우더. 4만2천원 비오템 피니쉬 루스 파우더. ③ 눈, 입술 등 어느 부위에나 사용가능한 컬러 젤. 2만원 비오템 라이트 리플렉트.

’LG 디오스‘ 고현정→ 우아한 귀족 스타일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BASE 얼굴 전체에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르고, 브라운 계열의 크림 블러셔를 광대뼈 부위에 감싸듯이 바른다. 촉촉하게 보이도록 파우더는 아주 소량만 사용해 얼굴 바깥 부위에만 바른다.
EYE 골드 브라운 컬러의 크림 섀도를 눈두덩에 바른 다음 카키 컬러의 섀도를 쌍꺼풀 라인을 중심으로 눈길이보다 길게 펴 바른다. 블랙 젤 타입 아이라이너로 카키색 섀도를 따라 얇게 라인을 그린다. 언더라인은 브라운 펜슬로 가볍게 그린다.
BLUSH T존과 U존 부위에 펄감 있는 골드 느낌의 오렌지톤 블러셔를 사용해 살짝 하이라이트를 준다.
LIP 펄감 있는 누드톤의 립글로스를 발라 촉촉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한다.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고현정의 파우치
① 펄이 함유된 메이크업 에센스. 5만원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 미 에센셜 베이스. ② 입자가 고와 잘 발라진다. 가격미정 스틸라 그린 아이섀도. ③ 누드 컬러 립스틱. 3만원선 겔랑 PRECIOUS 300.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BASE 피부색과 비슷한 톤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투명 파우더를 가볍게 두드려 바른다. 최대한 살짝 발라 피부톤을 살리고 투명해 보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퍼프 대신 커다란 브러시로 가볍게 쓱쓱 터치만 해줘도 좋다.
EYE 브라운톤 펜슬로 눈썹 모양을 살려서 눈썹을 그린다. 펜슬을 이용해 눈 위에 너무 진하지 않게 라인을 그린다. 브라운톤 섀도를 손가락에 묻혀 눈두덩과 눈썹뼈 아래까지 자연스럽게 펴 바른다.
BLUSH 피치 핑크 색상의 블러셔로 광대뼈 부위를 가볍게 터치한다. 한 듯 안 한듯 연하게 바르는 것이 포인트.
LIP 누드 핑크색 립라이너를 이용해 입술 라인을 자연스럽게 그린 뒤 연한 핑크색의 립스틱이나 립글로스를 바른다. 립글로스를 덧발라 윤기 있어 보이게 한다.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김남주의 파우치
① 비타민이 들어있어 눈가에 생기를 준다. 2만1천원 칼리 비타 6 멀티 섀도우. ②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다. 3만8천원 A3F〔on〕링클케어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③ 실크 파우더가 들어있어 보송보송한 상태가 오래 지속된다. 4만원 A3F〔on〕라이트 케어 트윈케익.
’LG 싸이언 뮤직폰‘ 김태희→ 도발적이고 세련된 스타일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BASE 핑크톤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피부결을 따라 바른다. 패팅하듯 두드리면서 발라야 들뜨지 않고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든다. 펄 파우더를 브러시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펴 발라준다.
EYE 보라색의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손으로 가볍게 바른다. 쌍꺼풀 라인에 브라운 컬러의 크림 섀도를 발라 포인트를 주고, 블랙 펜슬이나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눈의 점막을 촘촘하게 메운다.
BLUSH 커다란 브러시에 핑크톤의 블러셔를 묻힌 후 손등에 가볍게 털어 양을 조절한다. 그런 다음 광대뼈 라인을 터치하는 듯한 느낌으로 가볍게 바른다.
LIP 핑크톤의 파운데이션을 입술에 몇 번 두드린 후 립 제품을 바르면 컬러가 한결 살아난다. 컨실러 펜슬로 립 라인을 없앤 다음 볼터치 컬러와 비슷한 핑크색 펄 립스틱을 바른다. 립글로스를 덧발라 입술에 반짝임을 준다.
CF 속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김태희의 파우치
① 빛을 조절해 자연스러운 색감을 연출해준다. 3만원 오휘 페이스 칼라 2호. ② 핑크와 보라색 펄이 들어있는 메이크업 베이스. 3만5천원 오휘 스톤 스토리 인라이팅 베일 베이스. ③ 식물성 립케어 성분이 입술을 촉촉하게 한다. 2만5천원 오휘 스톤 스토리 쉬어 립스틱 G323.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