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아이와 함께 다녀왔어요

지훈이 가족의 에버랜드 유로 페스티벌 체험기

“하룻동안 유럽 여행을 다녀온 기분이에요”

■ 기획·김정은‘여성동아 인턴기자’ ■ 글·이주영 ■ 사진·김형우 기자 ■ 촬영협조·에버랜드(031-320-5000, www.everland.com)

2005. 05. 04

요즘 놀이공원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그중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이 에버랜드의 유로 페스티벌. 주부 이주영씨가 유럽 왕실의 파티장을 옮겨놓은 듯한 퍼레이드와 유럽 각국의 화려한 카니발이 펼쳐지는 에버랜드를 아들 지훈이와 함께 다녀왔다.

지훈이 가족의 에버랜드 유로 페스티벌 체험기

경기도 용인시에 자리한 에버랜드에서 ‘유로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주부 이주영씨가 아들 지훈이(7)를 데리고 나들이에 나섰다. 지난 3월부터 열리고 있는 유로 페스티벌은 ‘유럽으로의 여행’이란 주제 아래 유럽 15개국의 축제를 재현하는 특별 이벤트.
에버랜드에 도착한 지훈이는 흥겨운 음악이 흘러나오고 여러 가지 캐릭터들이 인사를 보내는 광경이 눈앞에 펼쳐지자 입이 함지박만큼 벌어졌다.
유로 페스티벌과 관련해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 가운데 지훈이가 가장 좋아한 것은 유로 카니발. 유러피안 광장에서 벌어지는 이 행사에서는 이탈리아, 프랑스 등 유럽 각국에서 열리는 카니발들이 한자리에서 펼쳐진다. 화려한 카니발 댄스와 공중회전, 인간 탑 쌓기 등 서커스에 가까운 묘기를 보며 지훈이는 입을 다물 줄 몰랐다. 특히 3m가 넘는 장대 위에서 펼치는 아슬아슬한 묘기를 보며 감탄사를 연발하기도 했다. 유로 카니발은 하루 세 차례(오전 11시30분, 오후 3시30분, 5시30분) 펼쳐진다.
‘베르사유 파티’ 퍼레이드가 시작되자 프랑스 왕실의 화려함이 그대로 살아 있는 궁전과 정원, 중세 의상을 입은 귀족들과 기괴한 모습의 광대를 태운 퍼레이드카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지훈이 가족의 에버랜드 유로 페스티벌 체험기
프랑스 왕실에서 입던 화려한 드레스를 입은 외국인 모델들이 등장하자 지훈이를 비롯한 아이들은 신기하다는 표정을 지었다. 총 650m의 퍼레이드 동선을 따라 행렬이 진행되는데 도중 세 번 정도 걸음을 멈추어 관람객이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하므로 미리 포토존을 확인해두고 그곳에서 기다리는 것도 좋을 듯했다. 특히 베르사유 파티 퍼레이드에서는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관람객에게 프랑스 왕실 의상을 입고 분장을 한 후 직접 퍼레이드카에 탑승할 수 있는 기회를 주므로 한번 도전해보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듯. 이 퍼레이드는 오후 12시30분, 4시30분 하루 두 번 진행된다.
퍼레이드를 보고 난 후 ‘유럽 왕실 무도회’에 참여하는 것도 재미있다. 튤립이 피어 있는 포시즌스 가든 내 거리에서 펼쳐지는 야외 공연으로 남녀 무용수 18쌍이 등장해 화려한 무도회를 선보인다. 관람객도 신나는 음악에 맞춰 마음껏 춤을 출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벤트다. 공연 후에는 무용수들과 기념촬영을 할 수 있다.
지훈이 가족의 에버랜드 유로 페스티벌 체험기

이곳저곳을 구경하느라 금세 배가 고파진 지훈이를 데리고 에버랜드 내에 있는 유럽식 레스토랑 베네치아 (031-320-9124)를 찾았다. 지훈이는 이곳에서 평소에도 좋아하는 돈가스로 점심식사를 했다. 이 외에 네덜란드식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홀랜드빌리지(031-320-9769)도 추천할 만하다.
요즘 ‘그리스 로마 신화’에 푹 빠져 있는 지훈이는 마지막으로 찾은 ‘올림푸스 판타지’ 공연을 보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올림푸스 판타지는 그리스에 있는 올림포스 신전의 모습을 재현한 무대에서 레이저로 영상을 쏘아올리는 형식의 초대형 멀티미디어 쇼. 여기에 15m 공중으로 물 대포를 쏘아올리는 워터 캐논과 무대를 수놓는 화려한 조명이 어우러진다. 오후 9시에 시작되는 이 공연을 보기 위해 늦은 시간까지 기다리느라 힘들 법도 한데 지훈이는 쇼가 시작되자마자 환호성을 질러댔다.
올림푸스 판타지 쇼가 끝나고 나니 어느새 오후 10시 폐장시간이다. 종일 넓은 에버랜드를 웃고 뛰어다니느라 피곤했던 지훈이는 아빠 품에 안겨 즐거운 하루를 마감했다.

지훈이 가족의 에버랜드 유로 페스티벌 체험기

유로 페스티벌
6월12일까지 에버랜드 페스티벌 월드 곳곳에서 열린다. 중세 프랑스 왕실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의상과 장신구들을 걸친 모델들이 펼치는 퍼레이드가 특히 볼 거리. 이 외에도 유럽 15개국 서민들의 축제를 재현한 유로 카니발 등의 공연을 선보인다.

매직 퍼레이드
5월 한 달 어린이들이 직접 퍼레이드카에 탑승해 춤도 추고 관람객들에게 손을 흔드는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7~10세 어린이만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할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신청해야 한다.

나비터널 통과하기
6천여 평 규모의 꽃밭 포시즌스 가든에서는 꽃기차를 타고 나비터널을 통과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이때 약 5천 마리의 나비가 방사되는데, 기차가 지나갈 때 나비를 한꺼번에 날려서 마치 나비터널을 통과하는 것 같은 장관이 연출된다.


[플러스 정보] 동화나라 퍼레이드·매직 쇼·불꽃 축제…전국 놀이공원 5월 이벤트 올 가이드
지훈이 가족의 에버랜드 유로 페스티벌 체험기

롯데월드
5월 한 달간 ‘가족 만만세’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어린이들이 직접 퍼레이드에 참여하는 ‘동화나라 퍼레이드’ 외에도 페이스 페인팅 코너, 3대가 함께 참여해 노래 실력을 뽐내는 ‘우리집 만세’, EBS ‘딩동댕 유치원’의 뚝딱이 아빠 김종석이 진행하는 쇼 ‘어린이 세상’ 등이 열린다. 문의 02-411-2000, www.lotteworld.com
동화나라 퍼레이드매주 주말과 공휴일 오후 3시30분에 어린이들이 직접 백설공주, 피터팬 등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가장행렬을 펼친다. 6세부터 9세까지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참가 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 1백 명을 선발한다. 퍼레이드 공연단과 동화 속 주인공 의상을 입고 분장을 마친 아이들이 함께 행렬하는 형식. 퍼레이드 참가 어린이들에게는 공연 후 출연진과 사진을 찍는 시간이 주어지고 캐릭터 인형, 롯데월드 이용권을 증정한다. 선발 어린이와 동반 어른 1명 무료 입장 가능. 문의 02-411-4333, 4322, 4382
서울랜드
6월29일까지 마술을 주제로 한 축제 ‘서울랜드 매직랜드’가 이어진다. 미국인 마술사 해라리가 서울랜드 일대를 돌며 시간에 따라 다른 주제의 마술 공연을 선보이며 이 외에도 마술을 주제로 10여 대의 퍼레이드카와 1백여 명의 공연단, 캐릭터, 마술사 등이 동원되는 퍼레이드와 스트리트 매직 쇼 등이 진행된다. 문의 02-504-0011, www.seoulland.co.kr
지훈이 가족의 에버랜드 유로 페스티벌 체험기

해라리의 메가 매직이번 축제의 대표적인 공연으로 미래의 나라 이벤트홀에서 매일 5회 열린다. 사물 사라지기와 인체 분리 마술 등을 선보이며 화려한 조명과 음악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돋운다. 서울랜드 입장객은 무료 관람 가능하다. 주중에는 오전 10시40분, 오후 12시, 1시30분, 3시, 4시에 공연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11시30분, 오후 1시, 4시, 6시, 8시에 공연된다.
어린이대공원
4월 초 시작된 봄꽃 축제가 5월29일까지 계속된다. 축제 기간 동물원 특설무대에서는 요일에 따라 러시아 유로댄스 공연(월~수), 난타 공연(금), 브라질 삼바댄스 공연(일, 공휴일) 등이 열린다. 이 외에도 열린 무대와 야외 음악당 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시간표를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문의 02-450-9306~8, www.childrenpark.or.kr



환타지아 퍼레이드봄꽃 축제의 핵심 행사로 정문 광장~중앙로~팔각당~동물원~식물원을 거쳐 다시 정문으로 돌아가는 코스로 진행된다. 마칭밴드와 삼바댄스, 페스티벌카 등으로 구성된 퍼레이드 공연단이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매주 일요일과 공휴일에 하루 두 번(오후 2시, 4시) 열리며 페스티벌카는 주중 매일 오후 2시, 4시, 6시 세 번에 걸쳐 30분간 단독으로 운행되기도 한다.

지훈이 가족의 에버랜드 유로 페스티벌 체험기

대전 꿈돌이랜드
4월30일부터 5월8일까지 어린이날 이벤트 ‘돌아온 꿈돌이 쇼’가 열린다. 또한 동화 속 주인공들로 꾸민 연기자들이 출연해 춤과 노래를 선보이는 동화나라 환타지쇼, 꿈돌이·꿈순이 캐릭터의 거리 공연 등 상설공연이 5월 한 달간 펼쳐진다. 문의 042-862-4000, www.kumdori.co.kr

돌아온 꿈돌이 쇼이벤트 기간 중 매일 오후 8시 가든 스테이지 야외무대에서 꿈돌이랜드의 마스코트인 꿈돌이가 우주선을 타고 귀환하는 모습이 인형과 무대장치를 이용해 화려한 쇼로 꾸며진다. 이어 방문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우주인 선발대회가 열리며 방문객들에게 과학동화 ‘돌아온 꿈돌이’ 책자를 무료로 증정한다. 4월30일과 5월 1·5·7·8일에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인기 과학만화가의 팬 사인회가 열린다.


부천 아인스월드
프랑스 관광청과 공동 주최로 6월 19일까지 ‘봉주르 파리지엥 페스티벌’이 열린다. 파리 몽마르트르 언덕의 분위기를 재현한 노천카페에서 커피와 차, 프랑스 전통음식인 크레페 등을 맛볼 수 있다. 노천카페 주변과 에펠탑 모형 앞에서는 거리의 악사와 화가들을 만날 수 있으며 마술 공연도 펼쳐질 예정. 주말에는 샹송 연주, 프랑스어 연극 및 인형극 등의 공연과 가족 대상의 프랑스 퀴즈대회가 열린다. 5월5일 오후 1시에는 피자 반죽으로 다양한 묘기를 선보이는 ‘도우 매직 쇼’가 펼쳐진다. 문의 032-320-6000, www.aiinsworld.com
지훈이 가족의 에버랜드 유로 페스티벌 체험기

불꽃 축제4월16일 파리지엥 페스티벌 첫날 시작된 불꽃놀이가 5월5일과 5월14일 저녁에도 열린다. 오후 9시에 프랑스 존을 중심으로 약 1천 발의 불꽃이 쏘아올려질 예정. 조명이 켜진 건축물 모형들과 어우러져 화려한 야경을 선보인다. 축제 마지막 날인 6월19일 한 차례 더 진행된다.


대구 우방타워랜드
5월 초부터 6월 중순까지 ‘3백만 송이 백합사랑 대축제’를 개최한다. 흰색 백합은 물론 붉은색, 노란색, 주황색, 분홍색 등 다양한 품종의 백합 3백만 송이가 우방타워랜드 전역에 심어질 예정. 중앙광장과 어린이광장 및 원내 곳곳에서는 캐릭터 쇼와 묘기 공연, 마칭쇼, 거리 공연 등 상설공연이 매일 열려 축제의 분위기를 더한다. 문의 053-620-0001, www. woobangland.co.kr

어린이 날 특별행사5월5일 어린이날에는 가족과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다. 개그맨이 진행하는 ‘알쏭달쏭 OX게임’에서는 퀴즈 우승자에게 컴퓨터 세트와 자유이용권 등 상품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가족이 함께 하는 빙고게임이 펼쳐져 자유이용권과 레스토랑 식사권 등의 상품이 제공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