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뷰티 테스트

홈쇼핑 파운데이션 사용 후기

기자들이 직접 바르고 꼼꼼히 평가했어요

■ 기획·오영제 ■ 사진· 조영철 기자 ■ 제품협찬· CJ홈쇼핑 LG홈쇼핑 현대홈쇼핑

2005. 03. 11

커버력, 투명함, 편리함 등을 강조하는 홈쇼핑 인기 파운데이션. 과연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지 기자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평가했다.

홈쇼핑 파운데이션 사용 후기

1 스매시박스 - 윤수정 기자
홈쇼핑 파운데이션 사용 후기

피부 타입: 지성


유분이 적고 피부에 잘 밀착되는 느낌. 지속력이 좋아 오후가 되어도 번들거림 없이 컬러가 그대로 유지된다. 파운데이션 전에 바르는 프라이머와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매끈하게 표현되는데, 보이는 색상보다 약간 어둡다.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은 단점. 지성 피부임에도 불구하고 건조한 느낌이 들었다.
커버력 ★★★★사용감 ★★★★지속력 ★★★★향 ★★★만족도 ★★★★

2 커버덤 - 조은하 기자
홈쇼핑 파운데이션 사용 후기

피부 타입: 복합성


평소 화장을 가볍게 하는 편이라 조금 덜었는데도 얼굴 전체에 충분히 바를 수 있었다. 잡티 커버력이 좋은 편이지만 조금 뻑뻑하고 두껍게 발라지는 느낌이라 건성 피부가 사용하기에는 부적합할 듯. 번들거리지 않으면서 비교적 오랫동안 지속되고 특별한 향이 없는 점이 마음에 든다.
커버력 ★★★★사용감 ★★★지속력 ★★★★향 ★★★만족도 ★★★☆

3 에라 스프레이 파운데이션 - 이지은 기자
홈쇼핑 파운데이션 사용 후기

피부 타입: 건성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각질이 일어나거나 갈라지는 경우가 있는데 피부에 잘 밀착되고 촉촉하다. 스프레이 타입이라 한곳에 집중되지 않도록 뿌리는 기술이 필요할 것 같다. 따로 파우더를 바르지 않아도 될 만큼 번들거림은 적은 편. 커버력이 뛰어난 것은 아니므로 투명 화장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적당하다.
커버력 ★★★사용감 ★★★★지속력 ★★★★향 ★★★만족도 ★★★★

4 Bis by 이가자 - 오영제 기자
홈쇼핑 파운데이션 사용 후기

피부 타입: 복합성


색상이 어둡고 붉은 빛까지 돌아 걱정스러웠는데 용기에서 덜어내니 베이지색의 환한 파운데이션이 나와 놀랐다. 부드럽게 잘 발리지만 커버력은 그다지 좋지 않은 듯. 하지만 피부톤이 균일해지고 지속력이 높아 오후가 되어도 T존 부위만 조금 번들거리는 정도다.
커버력 ★★사용감 ★★★★지속력 ★★★★향 ★★★만족도 ★★★

5 린다칸텔로 - 한정은 기자
홈쇼핑 파운데이션 사용 후기

피부 타입: 건성


생크림 같은 텍스처지만 바르자마자 바로 매트하게 변한다. 처음에는 약간 겉도는 느낌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에 서서히 스며든다. 지속력이 좋고 소량으로 넓은 부위에 바를 수 있는 것이 장점. 건성피부 보다는 지성피부에 잘 맞을 듯.
커버력 ★★사용감 ★★★지속력 ★★★★향 ★★★만족도 ★★★



6 수데빗 - 구미화 기자
홈쇼핑 파운데이션 사용 후기

피부 타입: 여드름성


손가락으로 조금씩 두드려 발랐는데 아주 잘 스며들었다. 여드름성 피부라 대개 오후가 되면 화장이 지워지는데 콤팩트와 함께 사용하니 번들거림도 없고 오래 지속됐다. 홈쇼핑에서는 에센스가 들어 있어 촉촉하다는 점을 강조했지만 생각만큼 촉촉해지지 않는다.
커버력 ★★★사용감 ★★★지속력 ★★★★향 ★★★만족도 ★★★★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