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뷰티 다이어트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흐트러진 자세는 바로잡고 군살은 쏙쏙~

기획·한정은 / 사진·조영철 기자 / 모델·한은나래 || ■ 자료제공·‘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랜덤하우스중앙) ■ 자료사진제공·gamma

2005. 02. 01

날씬하고 우아한 몸매를 자랑했던 오드리 헵번의 다이어트 비결은 발레. 흐트러진 자세를 바로잡고 몸속에 쌓여 있던 지방과 군살을 쏙쏙~ 빼주는 오드리 헵번의 발레스트레칭 따라하기.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발레로 몸매를 가꾼 오드리 헵번
영화 ‘로마의 휴일’ ‘티파니에서 아침을’ 등에서 우아한 아름다움을 선보인 오드리 헵번. 군살 없이 날씬하고 탄력 있는 몸매의 비결은 어린 시절부터 배운 발레 덕분. 발레 동작으로 구석구석의 군살과 지방을 제거하고 발레식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키워 몸에 탄력을 더했다고. 발레를 배우면서 익힌 바른 자세 또한 그의 몸매를 돋보이게 해주었다.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바른 자세가 날씬한 체질을 만든다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살이 빠지기 쉬운 체질로 바꾸는 것.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가슴을 펴고 등줄기와 허리를 꼿꼿이 세우는 것은 상당한 근력을 필요로 하므로 많은 칼로리가 소모되고 불필요한 지방을 없애준다. 발레는 ‘바르게 서기’를 기본으로 바른 자세를 만드는 동작이 많으므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본 동작만 익히면 날씬한 체질로 바꾸고 볼륨 있는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 자세 교정법
1_ 허리를 펴고 똑바로 걷기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똑바로 서는 자세를 유지하면서 걸으면 몸 전체의 살을 조여준다. 힘차게 바닥을 차면서 무릎을 구부리지 않은 상태로 발뒤꿈치부터 땅에 닿도록 걷는 것이 포인트.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 가슴과 허리를 곧게 펴고 상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다리를 크게 벌리고 엉덩이를 앞으로 내밀 듯이 발을 내딛는다. 이때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발바닥으로 바닥을 강하게 찬다. 상체는 움직이지 말고 발뒤꿈치부터 착지한다. 몸이 앞으로 기울지 않게 배에 힘을 주고 통통 튀듯이 스텝을 밟는 것이 중요.

2_ 군살을 없애는 바르게 앉기
의자에 앉아 일을 하면서, 또는 버스나 지하철을 탔을 때 바르게 앉는 연습을 하면 아랫배의 군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다.
▶의자에 깊숙이 앉지 말고 끝에 살짝 걸터앉는다. 엉덩이가 뒤로 빠진다는 느낌으로 허리를 반듯이 펴고 머리와 어깨를 뒤로 당긴다. 배를 위로 끌어올리듯 힘을 주고 무릎을 가지런히 모아 붙인다.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3_ 예쁜 보디라인을 만드는 똑바로 서기
똑바로 서는 자세를 꾸준히 계속하면 지방이 수축되어 살이 빠지기 쉬운 체질로 바뀐다. 거울을 보면서 자세를 교정하고, 걷거나 서 있을 때 등 일상생활에서도 매일 실천한다.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머리는 뒤로, 턱은 아래로 당긴 채 양발과 무릎을 붙이고 선다. 양팔은 편하게 옆으로 내린다. 허리를 꼿꼿이 세운 다음 배에 힘을 주고 가슴을 편 채 어깨를 뒤로 당겨 온몸이 일직선이 되게 한다.


4_ 늘씬한 각선미를 만드는 계단 오르기
곧은 자세로 계단을 오르면 다리 선을 예쁘게 만들 수 있다. 상체가 앞으로 기울면 등이 구부러져 배에 군살이 붙게 되므로 허리를 꼿꼿이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 가슴을 펴서 목과 허리를 곧게 세우고 바르게 선다. 걸음을 내디딜 때는 발뒤꿈치가 계단의 바닥에 닿지 않게 발가락 끝에 몸의 중심을 두고 몸이 앞으로 기울지 않도록 주의한다. 이때 팔은 자연스럽게 앞뒤로 움직인다.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5_ 쭉~ 뻗은 일자 다리 만들기
O자 다리 펴는 운동을 매일 하면 자연스럽게 날씬하고 쭉 뻗은 다리로 만들 수 있다. 또한 엉덩이와 허벅지 안쪽에 힘이 들어가 하체의 군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다.
◀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선 채 다리를 붙이고 양팔은 편하게 옆으로 내린다. 양쪽 발뒤꿈치를 붙이고 발끝을 최대한 밖으로 향하게 벌려 V자를 만든다. 자세를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바로잡고 엉덩이와 허벅지 안쪽에 힘을 준다. 이때 허벅지 바깥쪽에는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6_ 우아한 인사법으로 배를 날씬하게
바른 자세로 인사를 하면 군살 없는 몸매로 가꿀 수 있다. 근육을 단련시켜 탄탄한 등을 만들어 주는데 무리하게 상체를 누르지 말고 가능한 만큼 매일 조금씩 강도를 높여간다.
▶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선 채 손은 허리 뒤로 모아 잡는다. 상체의 자세를 유지하고 하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배에 힘을 주고 허리부터 천천히 숙인다. 익숙해지면 양팔을 앞으로 뻗은 채 동작을 반복한다.

팔뚝 살을 조이는 덤벨운동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1 양손에 덤벨을 들고 오른팔을 몸의 옆에서 어깨 높이로 들어올린다. 팔꿈치는 살짝 안쪽으로 구부리고 이 상태로 천천히 30초 동안 아래 위로 흔든다. 좌우 교대로 5회 반복한다.
2 양손에 덤벨을 들고 양팔을 몸의 정면에서 어깨 높이로 들어올린다. 그 상태로 팔꿈치가 어깨 높이보다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팔의 각도가 90°가 되도록 천천히 팔꿈치를 구부렸다가 편다. 10회 반복.
▶ 얼굴형을 갸름하게 만드는 목운동
허리를 세우고 바른 자세로 앉아 손을 머리 위에서 포갠다. 어깨를 내리고 머리를 위로 잡아당기는 느낌으로 목을 늘인 후 귀가 팔에 닿을 정도로 목을 좌우로 움직인다. 5회 반복.
배를 날씬하게 하는 복근운동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1 시선은 위를 향하고 바닥에 누워 무릎은 구부리고 발바닥을 바닥에 붙인다. 등과 머리는 바닥에 붙이고 양손은 머리 밑에 가볍게 댄다. 팔꿈치는 최대한 벌린다. 배에 힘을 주고 허벅지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상체를 똑바로 편 채 천천히 바닥에서 몸을 일으킨다. 가능한 만큼 몸을 일으키고 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 뒤 천천히 상체를 내린다. 5회 반복한다.
2 목과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오른손으로 바를 잡고 왼손은 허리에 올린다. 크게 숨을 들이쉬고 배에 힘을 준 후 상체가 기울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왼쪽 다리를 천천히 앞으로 들어올린다. 무릎을 구부리지 않고 최대한 들어올린 후 5초간 아래 위로 흔들다가 천천히 내린다. 좌우 교대로 5회 반복한다.
3 바른 자세로 서서 한쪽 다리를 앞으로 내밀고 등을 편 채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게 주의하면서 엉덩이를 뒤로 빼 천천히 앞으로 상체를 기울인다. 머리가 내려가지 않게 주의하면서 20~3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고 상체를 천천히 일으킨다. 좌우 교대로 2회 반복한다.

가는 발목 · 매끈한 다리 만들기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1 옆으로 누워 양손은 몸 앞의 바닥을 짚고 몸을 지탱하면서 상체를 일으킨다. 옆에서 봤을 때 어깨, 등, 엉덩이, 다리가 일직선을 이루도록 주의하면서 한쪽 다리를 최대한 들어올려 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 뒤 천천히 내린다. 좌우 교대로 5회 반복한다.
2 바른 자세로 서서 발끝을 V자로 벌린다. 팔을 둥글게 구부려 양손을 배 앞에서 모으고 발끝에 힘을 주어 몸을 끌어올리듯이 발돋움한 후 발끝으로 선 자세를 30초 동안 유지한다. 5회 반복한다.


탄력 있는 엉덩이 만들기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1 바닥에 엎드려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면서 상체를 일으킨다. 한쪽 다리를 허벅지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발목을 안쪽으로 비틀면서 최대한 들어올리고 자세를 5초 동안 유지한 뒤 천천히 내린다. 좌우 교대로 5회 반복한다.
2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양손은 포개어 배 위에 올리고 다리는 어깨 너비만큼 벌린다. 발등은 바깥쪽으로 향한 채 다리를 바닥에서 5cm 높이까지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올려 1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다. 5회 반복하고 익숙해지면 들어올린 다리를 바깥쪽을 향해 천천히 돌린다.


▶ 플리에로 하체를 날씬하게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발끝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한 후 벽을 향해 선다. 팔꿈치를 어깨 높이로 올리고 양손으로 벽을 짚은 후 자세를 바로잡아 똑바로 선다. 등은 똑바로 세우고 엉덩이가 튀어나오지 않게 주의하면서 상체의 자세를 유지한 채로 무릎 아래와 바닥이 수직이 되도록 천천히 허리를 내린다. 이때 발뒤꿈치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가슴을 탄탄하게~ 가슴운동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오드리 헵번의 발레 스트레칭

1 바르게 서서 팔을 어깨 높이까지 들어올려 가능한 한 멀리 뻗는다. 시선은 손끝을 향하고 팔이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손목을 세워 팔을 돌린다. 좌우 교대로 앞으로 돌리기 20회, 뒤로 돌리기 20회 반복한다.
2 발끝을 들고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는다. 양손을 어깨 너비보다 조금 넓게 벌려 바닥을 짚고 상체를 지탱한다. 허리를 펴고 등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가슴을 바닥에서 5cm 높이까지 내려 1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다가 천천히 들어올린다. 5회 반복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