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부록|2005 토정비결&풍수생활법

쉽고 재미있는 ‘베스트 검색어’ 꿈풀이 사전

꿈에 관한 궁금증을 풀었다!

■ 기획·이지은 기자 ■ 진행·송정화 ■ 자료제공 꿈풀이·사주바이블 www.sajubible.com ■ 일러스트·임희정

2004. 12. 20

꿈을 꾸고 나서 산삼을 발견했다는 심마니들의 얘기부터 로또 복권 당첨에 이르기까지, 현실을 예견해주는 신통한 꿈이 있을까? 인터넷 역술 사이트에서 검색어로 가장 인기 있는 꿈들의 숨겨진 의미를 찾아보자.

쉽고 재미있는 ‘베스트 검색어’ 꿈풀이 사전


수풀 속에서 비단구렁이가 나오는 꿈 당대의 유명한 문필가나 훌륭한 연구자가 되어 세상에 널리 명성을 떨치고, 문헌에 기록을 남기게 된다. 입신, 창작, 재물, 식복, 횡재 등의 운이 있는 길몽이다.

구렁이가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산전수전을 다 겪은 끝에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세상에 이름을 날리게 된다. 고목에서 파란 싹이 돋아나듯, 어둡던 과거는 사라지고 앞날에 광명이 찾아온다.

백사가 나타나는 꿈아주 좋은 꿈이다. 머지 않아 부귀영화를 누릴 징조. 생각지도 않았던 곳에서 많은 재물이 들어오며, 어디에서든 앞자리에 서게 되어 세력과 명예를 얻는다.

뱀이 자신을 물고 사라져버리는 꿈예상치 못한 일이나 마음에 상처 주는 사람을 만나 마음 고생을 하나, 뜻밖의 도움을 받아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게 된다.



구렁이가 다리를 감아 고통스러워하는 꿈아기를 갖는 태몽이거나,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권리가 주어지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미혼 남성인 경우에는 사랑하는 여성을 만나게 된다.

길가에 수많은 뱀이 우글거리는 것을 보게 되는 꿈뱃속의 아기가 학자나 지도자 또는 교사 등이 되는 태몽일 수 있다. 또는 가정의 화목과 안정이 깨어지고 비밀, 부정, 탈선 등에 연관된 말썽과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다.

뱀에게 물리든지 뱀이 몸을 감는 꿈재운이 열려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지고, 사업의 발전, 안정과 일신의 영화로움 등 부귀와 명예을 누리게 된다. 독신자일 경우에는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

뱀이 대문으로 들어오는 꿈혼사가 있거나 아기가 태어나 집안 식구가 늘어나는 일이 생긴다. 뱀이 문 밖에서 집안을 들여다보고 있으면 청혼자가 생긴다.

자신의 몸을 감고 있는 뱀을 죽이는 꿈어려운 일이 생겨 낭패 보거나, 과거에 자신에게 방해가 되었던 사람의 속박으로부터 벗어나 홀가분하게 될 것을 예시한 꿈이다.

뱀이 혀를 날름거리는 꿈쓸데없이 수다를 떨다가 그로 인해 구설수에 올라 곤란을 겪게 된다. 시비, 싸움, 말장난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물에 관련된 꿈
지하실에 물이 가득 고여 있는 꿈생각지도 않은 막대한 재물 또는 돈이 생겨 부자가 된다. 그러나 지하실에 고인 물이 얼어붙는 꿈은 사업 자금 등이 제대로 돌지 않고 막히게 됨을 암시한다.

수도꼭지에서 물이 나오는 꿈고민하고 있던 문제가 해결되어 순조롭게 진행된다. 입시나 취직 시험에도 합격하고, 좋은 배우자를 만나 행복한 결혼도 할 수 있는 길몽이다.

쉽고 재미있는 ‘베스트 검색어’ 꿈풀이 사전

물이 가득 찬 방 안에서 헤엄을 치거나 목욕하는 꿈재물이 쌓여 생활이 윤택해진다. 대기업에 취직을 하거나 투자했던 일에서 이득을 얻는 등 소원을 성취하여 행복해지는 꿈이다.

폭포수가 쏟아져 콸콸 흐르는 꿈하고 있는 일들이 아무 장애 없이 일사천리로 풀려 기뻐할 징조이다. 새로운 발전과 희망이 보이고 행복한 미래가 펼쳐질 길몽이다.

물 속에 빠졌지만 물고기나 거북이 등의 도움으로 살아나는 꿈좋은 기회나 귀인을 만나 도움을 얻게 되며, 경영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발전하여 성공을 거둔다. 부귀, 융성을 누리는 길몽이다.

넓은 바다에서 홀로 수영하는 꿈사업이 번창하여 큰 성과를 거두고, 외국 유학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직장 등에서 혜택을 입는 등 하는 일마다 술술 풀린다.

물고기가 폭포수나 물줄기를 타고 올라가는 꿈현재의 자리에서 승진하여 출세하게 되고, 자리를 바꿀 일이 생긴다. 승진, 당선, 합격, 입학, 자격 취득 등의 성공운이 있고 앞날에 밝은 서광이 비친다.

물 속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꿈장차 몸에 병이 생기거나 예기치 않은 장애 혹은 불상사 등 궂은 일에 부딪치고, 상당한 재물의 피해를 보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불길한 꿈이다.

바다 위에서 정처 없이 떠다니고 있는 꿈집안에 돌연한 불상사나 질병, 사고 등 재난이 발생하거나, 재물을 잃고 경제적으로 위기를 맞게 되는 좋지 않은 꿈이다.
배설물에 관련된 꿈
똥이 산더미처럼 수북이 쌓인 꿈똥은 돈, 금융, 보험, 상품, 먹을거리, 선물, 뒷거래 등을 상징한다. 장차 운세가 좋아지고, 재물과 돈이 들어와 가업이 번성한다. 횡재, 선물, 계약, 낙찰, 소원성취 등의 좋은 일이 생긴다.

똥을 밟고 다니는 꿈운수, 유통, 수출업 등에 투자하여 성과를 거두고 탄탄한 기업으로 발전한다. 재물이나 돈, 일거리 등이 생긴다. 친구들과 공동 투자한 사업이 좋은 결과를 얻어 부자가 된다.

똥 구덩이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꿈돈을 벌 수 있는 뜻밖의 기회를 만나고 사업에 투자하여 많은 이익을 얻게 된다. 식품, 농수산, 가공, 유통, 무역업 등에 투자하여 큰돈을 번다. 혹, 사고나 액운이 낄 수도 있다.

똥 더미 위에 구더기가 수북한 꿈생산, 유통 및 식품업 등에 투자한 것이 호황을 맞아 커다란 성과를 올리고 많은 돈을 벌게 된다. 횡재, 재물 등을 예시하는 길조이다.

전답에 똥, 오줌을 쏟는 꿈수레, 지게, 바가지 등 어떤 도구든 자신의 논과 밭에 배설물을 붓는 것은 많은 재물이 굴러들어올 좋은 꿈이다. 그 양이 많을수록 좋다.

쉽고 재미있는 ‘베스트 검색어’ 꿈풀이 사전

화장실의 오물 속에 빠졌다가 밖으로 나오는 꿈재물과 이권이 생기고 재수가 좋아서 하는 일마다 어려움 없이 일사천리로 잘 풀린다. 사업이 번성하며 좋은 기회를 얻게 되는 등 길몽이다.

여성이 소변을 보는 것을 보거나 감상하는 꿈누군가로 인해 사업상 실패하거나, 상대방이 소원성취하는 모습을 보고 불쾌해진다. 혹은 경쟁자에게 뒤떨어지거나, 경쟁했던 사람이 크게 성공하여 패배의식으로 몹시 괴로워한다.

요나 이불에 오줌과 똥을 싸는 꿈순간의 실수로 창피를 당하고 낯뜨거워질 일이 생겨 망신살이 뻗친다. 혹은 마음먹었던 대로 일을 처리하여 노력한 만큼의 재물과 돈이 생기고 기분이 유쾌해질 수도 있다.

피·신체에 관련된 꿈
자신이 칼로 찌른 사람의 몸에서 피가 나오는 꿈칼로 찌른 상대에게 돈을 요구할 일이 생긴다. 혹은 남의 사업을 도와 금전적인 이득이 생길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자신의 몸에서 피가 흘러 강이 되는 꿈행운의 징조이다. 운수가 대통하여 부귀와 명예를 한꺼번에 누리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널리 명성을 떨치게 된다. 재물과 돈이 쏟아져 들어오고 기쁨과 행운이 찾아올 좋은 꿈이다.

몸이 썩고 부패해서 피고름이 흘러나오는 꿈장차 많은 재물과 이권을 얻는 좋은 꿈이다. 추진하고 있는 일들이 마음먹은 대로 진행되어 좋은 결과를 가져오고 명예나 지위에 따른 기쁨도 얻게 된다.

누군가의 이가 빠지고 피가 흐르는 모습을 본 꿈실패, 사고, 퇴직, 실직 등 타인의 불행한 일에 연관되어, 그로 인해 자신에게 예기치 않은 이득이 생긴다.

강도에게 상해를 입거나 살해당하는 꿈운수가 대통하여 이권과 금전이 줄을 잇고, 말썽이나 장애 등 근심과 우환이 해소된다. 피를 흘리지 않는 경우에는 이로움이 별로 없고 오히려 궂은 일에 휘말리거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속옷에 피가 묻어 나오는 꿈속옷은 협조자나 신분 보호자, 혹은 내부의 은밀한 보호자를 상징한다. 이러한 역할을 하는 대상으로 인헤 정신적인 수고로움이나 금전적 지출, 재물의 손실 등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을 예시한다.



죽음에 관련된 꿈
시체가 불에 활활 타는 꿈경사스런 일이 생기고 재물과 돈이 들어와 기뻐하게 될 것이다. 횡재, 소원성취, 성공 등을 예견하는 좋은 꿈이다.

시체에 구더기나 벌레가 우글거리는 꿈벌여놓은 사업이 점차 번창하고 크게 확장되어 많은 재물과 명예를 얻을 징조이다. 입신출세하여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죽었다가 살아나는 꿈두 가지 경우가 있다. 보통의 경우에는 매사가 마음먹은 대로 잘 풀릴 징조. 그러나 일의 성격에 따라 행운을 암시하기도, 불행을 암시하기도 한다. 예컨대, 죽은 송장이 살아나면 불길한 꿈으로, 자신이 죽었다가 살아나면 소망과 뜻을 성취하는 꿈으로 해석한다.

자신이 억울하게 죽임을 당하는 꿈열심히 추진 중이던 일이나 사업이 다른 사람의 손에 넘어가 그 사람의 힘과 재력으로 성사된다.

잘 아는 사람이 죽는 꿈아는 사람이 죽으면 운수대통하는 좋은 꿈이다. 게다가 죽은 사람이 부자이면 그 사람도 장수하고 나한테도 좋은 일이 생긴다.

내가 죽는 꿈죽는 대상이 누가 됐든 죽는 꿈은 좋은 꿈이다. 사업이나 그 밖의 일이 뜻밖의 행운을 가져오고 출세하게 되며, 재산이 불어난다. 만약 애인이 있는 사람이 이런 꿈을 꿨다면 결혼하게 된다.

양지바른 곳에 무덤이 보이는 꿈조상이나 신의 덕으로 경사가 생기고 좋은 운이 들게 됨을 암시한다. 재물, 진급, 희소식, 합격, 당선 등의 좋은 일이 있게 된다.

집안에 해골이 들어오는 꿈이나 그와 비슷한 꿈저승사자가 찾아와 집안 식구를 잡아간다는 것을 암시하는 흉몽으로, 집안에 우환이 생긴다. 질병, 불길한 사건, 사고, 싸움, 소송, 죽음 등을 상징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