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doctor

알고 치료하면 백전백승! 아토피 피부 관리법

■ 기획·오영제 ■ 진행·김이연 ■ 사진·홍중식 기자

2004. 12. 13

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견디기 힘든 아토피 질환에는 식생활을 바꾸고 주변 환경을 깨끗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연 성분의 아토피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알고 치료하면 백전백승! 아토피 피부 관리법

Q 아토피의 원인은 무엇인가요?A 부모가 아토피 질환이 있는 경우 자녀가 아토피염에 걸릴 확률은 25~50%에 이른다. 또 인스턴트 식품이나 인공첨가물이 들어간 식품, 식생활의 서구화, 스트레스, 공해물질 등이 원인이 되며 세포간의 불균형에 의해 가려움이나 염증이 생기기도 한다.

Q 아토피염을 치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A 약물 치료나 레이저 치료, 자외선 치료 등의 방법이 있지만 모두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체질에 맞게 식습관을 바꾸고 주변 환경을 깨끗이 하며 정수된 물로 목욕하는 등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Q 아토피염은 보습이 중요하다던데, 어떤 제품이 좋은가요?A 아토피를 앓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아기용 화장품을 안심하고 사용하는데 아기용 화장품이라도 성분과 처방, 제조기술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발라야 한다. 최근에는 아토피 피부를 위해 천연 성분으로 만든 전문 화장품이 많이 나와 있으므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보습 효과가 높은 제품을 선택해 바른다.

알고 치료하면 백전백승! 아토피 피부 관리법


1 아토 후레쉬 로션 민감성·건성 피부에 좋은 로션. 펌프식이라 편리하다.
2 아토 후레쉬 세럼 3세 이상부터 성인까지 바를 수 있는 민감성·건성 피부용 세럼.
3 베이비 워시 유아용 클렌저. 얼굴과 몸에 같이 사용할 수 있다.
4 베이비 세럼 국소 부위에 바르면 효과적인 3세 이하 유아용 세럼.
5 아토 후레쉬 워시 얼굴과 몸에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클렌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