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기획특집|올리브오일 상세 가이드

올리브오일을 이용한 천연 미용법

“피부를 촉촉하게~ 노화를 막아줘요”

■ 글·김지예 ■ 사진·홍중식 기자 ■ 모델·조현진 ■ 도움말·정은희

2004. 12. 06

올리브오일은 보습력이 뛰어나 거칠어지기 쉬운 겨울철에 특히 좋다. 직사광선과 화장품, 각종 오염에 시달리는 피부의 독소를 배출하고 잔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올리브오일 미용법.

올리브오일을 이용한 천연 미용법

올리브오일은 영양학자들 사이에서 만병통치약으로 통한다. ‘지중해의 보배’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고 성인병 예방은 물론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 올리브오일에 포함된 천연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사실은 이미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다.
우선 순식물성 기름인 올리브오일은 피부에 잘 스며들어 피부 깊숙이 영양분과 수분을 공급한다. 일반 오일은 피부에 바르면 흡수되지 않아 번들거리거나 보습력이 떨어지지만 올리브오일은 피부 친화력과 흡수력이 강해 끈적임과 번들거림 없이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주는 것.
또한 올리브오일은 산화를 억제해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이 생기는 것을 막고 노화를 방지한다. 샤워 후 올리브오일로 전신을 골고루 마사지하면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고, 잠자기 전 눈가에 한두 방울 바르고 자면 다음날 촉촉하고 팽팽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또 기초 화장품과 섞어 쓰면 화장품의 흡수력을 더 높일 수 있다.
올리브오일은 각종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어 선크림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 보습 효과와 살균력이 뛰어나 거칠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찬바람에 튼 피부, 트러블이 생겨 따갑고 화끈거리는 피부에 올리브오일을 적신 화장솜을 올려두거나 살짝 닦아내면 피부가 진정된다. 특히 건성 피부나 아토피성 피부를 올리브오일에 적신 화장솜으로 가볍게 두드리면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올리브오일은 비듬을 없애고 푸석해진 머릿결을 윤기있게 만들어 모발 건강에도 한몫한다. 손상된 머리카락과 두피에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스팀타월로 30분 정도 감싼 후 머리를 헹구어내면 머릿결이 좋아질 뿐 아니라 두피 마사지 효과도 볼 수 있다.

피부를 하얗고 탱탱하게~_ 올리브오일 꿀 마사지
올리브오일을 이용한 천연 미용법

꿀과 올리브오일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올리브오일의 영양 성분이 노화를 막고, 레몬의 풍부한 비타민 C가 미백 작용을 한다.
준비할 재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1작은술, 꿀 1큰술, 레몬 ¼개
만드는 법
① 레몬즙을 내어 올리브오일, 꿀과 잘 섞는다.② 마사지를 하기 전 스팀타월로 얼굴을 충분히 덥힌다.③ ①을 얼굴에 얇게 펴 바른 다음 안쪽에서 바깥쪽을 향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④ 10~15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차가운 물로 마무리한다.


올리브오일을 이용한 천연 미용법

매우 건조하거나 민감한 피부, 아토피성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한다. 우유와 올리브오일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지고 각종 영양 성분이 더 깊숙이 스며든다.
준비할 재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3~5방울, 우유 ½컵
만드는 법
① 우유에 올리브오일 3~5방울을 떨어뜨려 잘 젓는다.② ①을 얼굴에 펴 바른 뒤, 비닐 랩을 씌워 5분 정도 그대로 둔다.③ 미지근한 물로 잘 씻어낸다.※ 건성이 심한 경우에는 올리브오일의 양을 약간 늘려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tip 건조한 날씨 때문에 입술이 터서 보기 싫을 때 올리브오일과 우유를 같은 비율로 섞어 입술에 바르면 좋다. 20~30분간 비닐 랩으로 덮어 두면 거친 입술이 촉촉해진다. 또 팔, 다리의 군살을 빼는 데도 좋다. 살을 빼고 싶은 곳에 골고루 바른 후 비닐 랩으로 20~30분간 감싸두면 지방을 분해해 날씬하게 만들어준다.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_ 올리브오일 곡물 팩
올리브오일을 이용한 천연 미용법

영양분이 풍부한 달걀노른자와 곡물, 올리브오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한다.
준비할 재료
올리브오일 1작은술, 달걀노른자 1개, 꿀 1큰술, 곡물가루 1작은술
만드는 법
① 달걀을 잘 푼 뒤 올리브오일, 꿀, 곡물 가루를 넣어 고루 섞는다.② ①을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고,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한다.③ 20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따뜻한 물수건으로 닦아 낸다.



손상된 머릿결을 회복시키는_ 당근 오일 트리트먼트
올리브오일을 이용한 천연 미용법

건조해진 머리카락과 두피에 영양을 주어 머릿결을 윤기 있게 가꿔준다. 잦은 파마와 염색 등으로 손상된 머리카락에 효과적이다.
준비할 재료
올리브오일 2큰술, 당근 ½개, 마요네즈 약간
만드는 법
① 당근은 껍질째 강판에 갈아 즙을 낸다.② ①에 올리브오일과 마요네즈를 넣고 잘 섞는다.③ 샴푸 후 ②를 바르고 스팀타월을 머리에 두른다. 20~30분 뒤 깨끗이 헹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