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뷰티 아로마 테라피

팔방미인 에센셜오일 티트리오일 미용법

■ 기획·김동희 ■ 사진·지재만 기자 ■ 도움말·(주)사라인터내셔널(080-554-5340) 제품협찬·아로마러버(www.aromalover.co.kr)

2004. 12. 02

아로마테라피에 사용되는 에센셜오일 중에서도 티트리오일은 사용법이 간단하고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이어서 즐겨 이용되고 있다. 티트리오일의 사용법과 티트리오일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다.

팔방미인 에센셜오일 티트리오일 미용법

티트리는 호주, 뉴질랜드, 동남아시아의 늪지대에서 주로 자라는 나무. 호주 원주민들은 오래 전부터 티트리를 뛰어난 약효가 있는 식물로 여겨왔으며, 티트리 잎으로 차를 끓여 마시거나 감염된 상처를 치료할 때 사용했다.
티트리의 어린 가지를 증류 추출해 얻는 티트리오일은 세균과 바이러스를 없애는 살균·소독력이 있고,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무독성, 저자극성이라 희석해서 사용해야 하는 대부분의 에센셜오일과 달리 눈 주위를 제외한 피부에 직접 바를 수 있다.

다양한 티트리오일 이용법
。벌레에 물리거나 찰과상을 입었을 때 2~3방울을 4시간마다 또는 필요한 만큼 물리거나 상처 난 부위에 발라준다.
。여드름·부스럼이 생겼을 때 화장솜에 2~3방울 떨어뜨려 톡톡 두드려준다. 한번 쓴 화장솜은 다시 사용하지 않는다.
。감기 등으로 호흡이 불편할 때 뜨거운 물이 담긴 그릇에 티트리오일을 2~3방울 떨어뜨리거나 스팀기의 물에 티트리오일 5방울을 넣어 코로 들이 마신다. 손수건이나 티슈에 소량을 떨어뜨려 톡톡 두드려준 후 흡입하는 것도 방법.
。손·발톱 염증 하루에 두번 티트리오일을 염증이 생긴 손톱이나 발톱에 흠뻑 젖을 정도로 발라준 다음 3~4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팔방미인 에센셜오일 티트리오일 미용법

1_ 티트리오일호주 뉴사우스웨일즈 북부에서 자라는 티트리의 어린가지에서 추출한 아로마 에센셜오일. 여드름, 종기 등 피부 트러블에 바르면 효과적. 서즈데이 플렌테이션.
팔방미인 에센셜오일 티트리오일 미용법

2_ 립가드티트리오일의 상처 치유 작용으로 입술 주위에 돋은 발진에 효과적. 캐스터오일, 세서미오일, 라놀린, 비즈왁스, 카누바오일 등을 함유해 보습 효과가 좋다. 서즈데이 플렌테이션.
3_ 티트리 젤티트리오일이 20% 함유돼 있다. 시원한 느낌을 주며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 피부 가려움증에도 좋다. 아침 저녁 클렌징한 후 트러블 부위에 바른다. 서즈데이 플렌테이션.
4_ 블레미쉬 스틱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 부위에 자주 바르기 편리한 휴대용 제품. 스펀지 팁이 달려 있어 손으로 직접 바를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세균 감염의 위험을 덜어준다. 서즈데이 플렌테이션.
5_ 오인트먼트살균, 소독작용이 있어 작은 상처나, 찰과상, 화농성 여드름이나 뾰루지, 벌레 물린 데, 바이러스 감염에 효과적이다. 서즈데이 플렌테이션.
6_ 스킨 케어 솝티트리 에센셜오일이 2% 함유된 제품. 세안과 목욕 시 천연 보습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고 건강하게 지켜준다. 특히 뾰루지나 여드름 피부에 좋다. 서즈데이 플렌테이션.
7_ 데오도란트티트리오일의 항 박테리아 효과로 냄새의 원인을 제거, 불쾌한 체취를 없애준다. 캐머마일, 로즈메리, 세이지 등 다양한 에센셜오일이 상쾌한 허브 향과 함께 피부 밸런스를 조절해준다. 서즈데이 플렌테이션.
8_ 허벌 스킨 워시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감소시켜주고 허브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보디 클렌징 제품. 젖은 상태에서 마사지하듯 문지르고 헹궈준다. 서즈데이 플렌테이션.
9_ 데일리 훼이스 워시과도한 피지와 뾰루지,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제거해준다. 피부 자극 없으며 피부의 pH 균형을 지켜준다. 서즈데이 플렌테이션.
10_ 핸드 & 보디 로션모든 타입의 피부에 적합하며 특히 샤워나 면도 후 손상된 피부 보호에 좋다. 티트리 오일과 아몬드 오일이 피부를 부드럽게 지켜주며 수렴효과가 있는 알로에베라 젤과 노화를 막는 비타민 E도 함유하고 있다. 서즈데이 플렌테이션.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