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책속부록|살림용품 쇼핑북

깐깐한 주부도 100% 만족하는 실용 만점 아이디어 생활용품

■ 기획·정윤숙 ■ 진행·김장미 ■ 사진·조영철 기자 ■ 제품협찬·캔디맘(www.candymom.co.kr) 쓰쿠쓰쿠(www.sukusuku.co.kr) 로즈맘(www.rosemom.com) 구디맘(www.goodymom.com)

2004. 11. 16

살림하면서 꼭 필요하지만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편리한 생활용품들을 인터넷에서 찾았다. 반짝반짝 빛나는 아이디어가 가득한 주방&생활용품을 만나보자.

깐깐한 주부도 100% 만족하는 실용 만점 아이디어 생활용품

1 다용도 간편 집게냄비 속의 뜨거운 물건을 집을 때, 밀봉된 두껍고 단단한 비닐을 자를 때, 자장, 간장, 고추장 등을 팩에서 짜낼 때 등에 사용하는 다용도 집게. 7천9백원 구디맘.

2 미끄럼 방지용 액상 고무걸음마를 한창 시작했거나 마룻바닥이 미끄러워 집안에서 자주 넘어지는 아이를 위한 제품. 양말 밑바닥에 액상 타입의 고무를 바르면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다. 1만7천원 캔디맘.

3 휴대용 얼룩제거 스프레이얼룩을 제거해주는 스프레이 타입 제품으로, 이불이나 옷, 턱받이 등 패브릭에 사용한다. 1만2천원 캔디맘.
4 우유팩용 밀폐클립먹다 남긴 우유를 밀봉해주는 제품. 아이들이 우유팩을 떨어뜨리거나 눌러도 내용물이 쏟아지지 않는 아이디어 제품. 5천3백원 캔디맘.
깐깐한 주부도 100% 만족하는 실용 만점 아이디어 생활용품

5 돼지코 다용도 조림덮개인체에 무해한 실리콘 소재로 찌개를 끓이거나 음식을 조릴 때 냄비 위에 덮어주면 음식이 끓어 넘치지 않는다. 1만3천8백원 캔디맘.

6 페트병 닦는 요술 완두콩페트병이나 우유병, 젖병 등을 닦을 때 사용하는 제품. 완두콩 하나를 소량의 물과 함께 병에 넣고 흔들면 완두콩 속에 있는 구슬이 움직이면서 병 속의 물때를 없애준다. 2개 1세트 6천5백원 캔디맘.

7 폐식용유 응고제튀김요리를 하고 남은 기름을 버릴 때 사용하는 응고제. 제품을 넣고 기름이 굳으면 떼어내 버리면 된다. 100% 천연 유지 성분으로 만든 친환경 제품. 3천5백원 캔디맘.
8 미키 샤베트 쉐이커아이 간식을 만들 때 사용하면 편리한 쉐이커. 과일주스를 용기에 넣고 2분 정도 흔들면 간단하게 셔벗이 완성된다. 1만4천9백원 구디맘.



깐깐한 주부도 100% 만족하는 실용 만점 아이디어 생활용품

9 김 커터다양한 모양으로 김을 자를 수 있는 도구로 밥투정이 심한 아이를 위해 또는 도시락을 쌀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5천3백원 로즈맘.

10 소시지 모양틀소시지를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주는 모양틀. 제품 안에 소시지를 넣고 살짝 눌러주면 꽃게, 펭귄, 튤립 모양 등을 만들 수 있다. 2천8백원 로즈맘.

11 알뜰 거품비누 매직 펌핑기물비누나 샴푸 등의 내용물을 병 속에 물과 함께 넣고 섞은 다음 펌프를 누르면 풍성한 거품이 나오는 제품. 내용물과 물의 비율을 3 : 7 정도로 넣으면 된다. 1만2천5백원 구디맘.

12 행주 전용 비누 백설귀 부인주방용 행주에 사용하는 비누로 살균과 표백 기능이 있으며, 행주에 밴 생선 비린내와 고기의 기름 냄새 등을 없애준다. 2천원 로즈맘.
깐깐한 주부도 100% 만족하는 실용 만점 아이디어 생활용품

13 스위치 안전커버콘센트 위에 붙여 전기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용품. 필요 없는 전기코드를 빼둘 수 있으므로 전기 절약에도 도움이 된다. 8천원 구디맘.
14 스틸 비누손에 밴 냄새를 없앨 때 사용하는 비누로 고기 냄새나 생선 비린내, 마늘 냄새 등을 없애준다. 흐르는 물에 스틸 비누를 손에 문질러 닦아 사용하며 일반 비누와 함께 쓰면 더 효과적이다. 1만5천원 쓰쿠쓰쿠.

15 메추리알 틀메추리알에 모양을 내는 틀로 도시락을 만들 때 사용하면 좋다. 삶은 메추리알을 따뜻할 때 틀 안에 넣고 뚜껑을 덮어 5∼10분 동안 찬물에 담가두면 재미있는 표정이 박혀 나온다. 파란색과 분홍색 2개가 1세트. 4천5백원 쓰쿠쓰쿠.
깐깐한 주부도 100% 만족하는 실용 만점 아이디어 생활용품

16 스파게티 계량판스파게티나 국수의 양을 1인분부터 4인분까지 측정할 수 있는 도구. 국수를 손에 적당히 잡은 다음 구멍에 맞게 양을 조절하면 된다. 손바닥만한 작은 크기라 보관이 쉽다. 3천8백원 쓰쿠쓰쿠.

17 행복행렬 폴리백상자의 각 면마다 각기 다른 크기와 디자인의 4가지 비닐팩이 나오는 제품. 야외로 나들이를 갈 때나 요리 선물을 할 때 간단하게 넣기만 해도 예쁜 포장을 할 수 있다. 1만6천원 로즈맘.

18 냉장고 절전 커튼냉장고 내부의 냉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절전 커튼. 전력소비를 30% 정도 줄여주고 음식의 변질을 막아주는 데도 효과가 있다. 탈부착이 가능한 커튼형. 60×80cm 7천8백원 쓰쿠쓰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