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cosmetic brand

세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의 전령사 Guerlain

■ 기획·윤수정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2004. 11. 15

1830년 선보였던 향수를 시작으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보디케어에 이르기까지 토털 뷰티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는 겔랑의 브랜드 스토리.

세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의 전령사 Guerlain

History of Guerlain
겔랑의 역사는 1828년, 화학자 피에르 프랑수아 파스칼 겔랑 박사가 파리의 리볼리 거리에 열었던 ‘하우스 오브 겔랑’에서 시작되었다. 이곳에서 1830년 첫 향수를 만들었고 1853년에는 황후를 위한 향수를 만들면서 ‘왕실 지정업체’로 선정되었다. 이때 제작된 ‘임페리얼’ 향수는 우아한 벌집무늬 향수병에 담긴 것으로 현재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 19세기 말에는 피부 특성에 맞는 기초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파리 샹젤리제 거리에 겔랑 뷰티 인스티튜트를 설립,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보디제품까지 선보이기 시작했다.

Special & elegant perfume of Guerlain
‘지키’를 시작으로 겔랑에서는 다양한 향수를 선보여 왔다. 푸치니의 오페라 ‘나비부인’에서 영감을 얻은 ‘미츠꼬’, 오리엔탈 향수의 모델이 되는 ‘샬리마’, 동화 ‘어린왕자’의 저자인 생 텍쥐베리를 위한 ‘볼드뉘’등 각 제품마다 독특한 탄생 배경과 향을 가지고 있다. 1989년에는 겔랑 향수의 대명사로 여겨지는 ‘삼사라’가 첫선을 보이면서 플로럴 오리엔탈 향수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고 2003년에는 ‘랭스땅 드 겔랑’으로 현대적이면서 여성스럽고 우아한 향기를 선보였다.

From anti-aging to perfect make-up
겔랑의 스킨케어 제품중에서는 안티에이징 제품이 인기다. 해피올로지와 고급스러운 블루 컬러의 용기에 담긴 이시마 라인은 노화 방지와 수분 공급의 기능을 동시에 주는 제품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이미 생긴 주름을 완화시켜주는 석세스 라인과 보습 제품인 하이드라미틱 라인도 겔랑의 인기있는 스킨케어 제품이다.
런칭된 지 올해로 20년이 된 메이크업 라인인 테라코타의 브론징 파우더, 피부를 화사하게 표현해주는 메떼오리트 구슬 파우더도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2004년에는 벨벳 같은 텍스처와 모공 수축 및 수분 공급의 효과를 주는 시크릿 디바인 에센스와 4가지 타입의 이시마 파운데이션, 9가지 컬러의 키스키스 글로스와 5가지의 버블 블러셔가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세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의 전령사 Guerlain

1 끈적임 없이 매끈한 피부톤을 만들어주는 리퀴드 타입의 이시마 파운데이션.2 얼굴과 보디에 두루 사용해 은은한 골드펄 효과를 볼 수 있는 테라코타의 시크릿 골드 서브라임 올 오버 파우더.3 다크서클이나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이시마 스무딩 일루미네이터.4 주름을 예방해주고 자외선 차단기능도 있는 트리플 액션 안티 링클 데이케어.

세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의 전령사 Guerlain

STEADY SELLER
1 이시마 석세스 토너양지꽃과 장미 추출물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밤 전용 토너.
2 세레니시마노화된 피부의 재생기능과 노화 예방기능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에센스 사용 후에 바른다.
3 메테오리트 파우더화사한 파스텔톤의 구슬 파우더를 섞어 사용하는 제품으로 자연스럽고 투명한 피부 표현을 해준다.
4 이시마 인텐세럼14일 동안 사용하는 집중 케어 제품으로 은행잎과 감초 추출 성분이 세포 재생력을 높이고 피부를 맑게 가꾸어준다.
BEST SELLER
5 이시마 수퍼 아쿠아세럼해초 추출물과 순금 성분이 피부 재생을 도와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에센스.
6 루스파우더피부를 번들거림 없이 보송보송하고 환하게 표현해주는 파우더.
7 화이트 래디언스 파운데이션피부 결점은 커버해주면서 사용감은 가벼워 투명하고 매트한 메이크업에 좋은 파우더 파운데이션.
8 석세스 아이테크눈가 잔주름을 완화시키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아이크림. 양지꽃 추출물이 눈가 피부에 탄력을 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