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뷰티 클래스

‘여성동아’와 케라스타즈가 함께한 에이지 리차지 뷰티클래스

■ 기획·김동희 ■ 사진·홍중식 기자

입력 2004.10.11 15:59:00

‘여성동아’ 독자들을 위해 케라스타즈와 함께 준비한 에이지 리차지 뷰티클래스가 지난 9월10일 열렸다. 14명의 독자들은 모발 손질법, 올바른 빗질 방법 등을 배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여성동아’와 케라스타즈가 함께한 에이지 리차지 뷰티클래스

청담동 ‘라페트’에서 열린 에이지 리차지 뷰티클래스에서는 ‘여성동아’ 독자들과 함께 모발 관리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케라스타즈의 헤어케어 카운슬러 이어진씨는 우선 각자의 머리카락 한 올씩을 뽑아 들여다볼 것을 주문했다. 머리카락의 뿌리가 끝부분보다 얇거나 가볍게 잡아당겨서 툭툭 끊어지면 머리카락이 손상되었다는 표시라고.
머리카락은 제일 바깥쪽에 표피층이 있고 그 안에는 끈끈한 밀랍같은 ‘간층 물질’이 들어 있는데 간층 물질이 풍부하면 머리카락이 건강하고 탄력이 있으며, 부족해지면 머리카락이 가늘고 힘이 없어진다. 나이를 먹거나 퍼머나 염색을 자주 하면 간층 물질이 손상되므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것.

열을 가하면 더 효과적인 에이지 리차지 헤어마스크
‘여성동아’와 케라스타즈가 함께한 에이지 리차지 뷰티클래스

케라스타즈 에이지 리차지 헤어마스크
실리콘 복합체와 밀랍 추출물, 비타민 유도체 E 등이 머릿결을 부드럽고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모발 탄력 강화 헤어마스크. 가벼운 크림 타입으로 모발에 빠르게 스며들며 시트러스와 노송나무, 사향과 바닐라로 이어지는 향이 심신을 편안하게 해준다.


케라스타즈의 에이지 리차지 헤어 마스크는 간층 물질에 작용하는 제품. 머리를 감고 타올로 톡톡 두드려 말린 다음 모발 전체에 고루 발라주고 따끈한 타올로 5~10분 감고 있다가 헹궈내면 되는데 싸우나나 찜질방에서 해주면 더 효과적이라고.
에이지 리차지 헤어 마스크 사용법과 모발 관리법을 들은 후에는 질문 시간을 가졌는데 모발 관리에 대한 평소의 관심을 반영하듯 끊임없이 이어져 예정 시간인 30분을 훌쩍 넘기고도 계속되었다.
이어서 라페트의 플로리스트 황보현 실장의 지도로 플라워데커레이션 강의가 있었다. 플라워데커레이션에 관한 상식을 듣고 직접 하트모양의 오아시스에 다양한 빛깔의 꽃을 꽂아 센터피스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진지한 모습으로 저마다 예술적인 작품(?)을 완성한 ‘여성동아’ 독자들은 직접 만든 센터피스와 케라스타즈에서 준비한 에이지 리차지 헤어케어 세트, 두피 건강에 좋은 허브빵까지 한아름 선물을 받아들고 흐뭇한 모습으로 라페트를 나섰다.




여성동아 2004년 10월 490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