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뷰티 스페셜

한껏 물오른 촉촉한 피부 만들기

No more dry skin!

■ 기획·윤수정 기자 ■ 사진·박해윤 기자 ■ 제품협찬·비오템 샤넬 헬레나루빈스타인 크리스찬디올 오리진스 에스티로더 시세이도 한국화장품 쿠지 태평양 LG생활건강 ■ 모델·신선미

2004. 10. 05

건조한 날씨만큼 피부도 메마르기 쉬운 계절. 적당한 수분을 공급해주지 않으면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주름이 생기고 피부결이 거칠어진다. 맑고 탱탱한 얼굴로 만들어주는 일등 비결, 수분 케어의 모든 것.

한껏 물오른 촉촉한 피부 만들기

1_ 물오른 피부를 위한 생활 속 실천법
나이가 들면 피부 속 습도를 조절해주는 기능이 떨어져 수분이 쉽게 빠져나간다. 특히 건조한 바람이 부는 가을철에는 외부의 습도도 낮아 피부 속 수분 보유량이 더욱 떨어져 심하게 부석거리게 된다.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하루 2ℓ이상의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기본! 너무 잦은 샤워도 피부에 좋지 않다. 하루에 한 번 정도만 하되 샤워나 세안 후 바로 보디로션과 수분크림을 발라 보습막을 만들어준다. 수분 함량이 많은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는 것도 물오른 피부를 만드는 비결이다.
2_ 보습 제품을 꾸준히 바를 것!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부 속 콜라겐 수치가 떨어져 노화 현상이 일어난다. 따라서 보습 인자가 들어 있는 스킨케어 제품으로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준다. 스팀타월이나 부드러운 스크럽으로 모공 속 더러움을 제거한 후 보습 제품을 바르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손바닥으로 얼굴을 감싸 충분히 흡수되도록 한다.
3_ 피부를 메마르게 하는 잘못된 습관
건조한 피부에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을 없애려고 스크럽 제품을 주 2회 이상 쓰면 필요한 각질층과 피지막까지 제거돼 피부는 점점 더 건조해진다. 대신 수분 크림이나 에센스를 꾸준히 바르고 필링 로션이나 크림으로 각질을 정리해줄 것. 피부가 땅긴다고 메이크업 후 습관적으로 수분스프레이를 뿌리면 이미 형성된 피지막 때문에 수분이 흡수되지 않고 남아 증발하는 과정에서 오히려 피부에 남아 있던 수분까지 빼앗기게 된다. 또 유분이 많은 지성피부라 피부 땅김이 덜하다 해서 수분 공급에 소홀하면 어느 날 갑자기 눈에 띄게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떨어진다. 피지가 과다하다고 수분 또한 충분한 것은 아니기 때문.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제품과 함께 오일 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 수분제품을 함께 사용해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

한껏 물오른 촉촉한 피부 만들기

Trouble 1_ 하얗게 각질이 일어난다
수분제품을 듬뿍 바르더라도 각질이 많으면 차단막이 형성돼 피부에 제대로 흡수되지 못한다.
각질이 하얗게 일어났다면 보습인자가 함유된 필링젤로 묵은 각질과 모공 속 더러움을 제거한 후 보습크림이나 에센스를 발라준다. 흑설탕이나 죽염 등을 이용해 얼굴에 가볍게 문지르듯 마사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보습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각질 관리 후에는 바로 보습제품을 발라 수분 보호막을 만들어주는 것이 공기 중으로 수분을 빼앗기지 않는 방법.
한껏 물오른 촉촉한 피부 만들기

1 프레지씨옹 고마쥬 에끌라 엑스프레스 알갱이 속 식물 추출물이 수분을 공급해 주고 사용 후에도 땅김이 없는 각질제거제. 샤넬.2 비오쀼르 젤 엑스폴리앙 촉촉한 젤 타입의 각질제거제로 모공 속 더러움을 제거하면서 수분은 그대로 남겨준다. 비오템.3 프리메라 페이셜 필링 각질 제거를 하면서 캡슐 오일이 영양분을 공급해 사용 후 땅기지 않는 것이 특징. 태평양.
한껏 물오른 촉촉한 피부 만들기

Trouble 2_ 피부 탄력이 떨어진다
피부의 부드러움과 탄력을 결정하는 것은 바로 진피 속에 함유되어 있는 콜라겐. 진피 속에는 70% 정도의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는데, 환절기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고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콜라겐의 수치가 60% 이하로 떨어지게 된다. 결국 피부 탄력도 떨어지고 버석거리게 되는 것.
피부 건조에 의해 탄력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세안 후 수분크림으로 보습막을 만들면서 로션과 에센스도 꼼꼼하게 발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다. 주 2회 정도 수분팩이나 콜라겐팩을 사용하고 수분크림을 바른 후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리프팅 효과를 돕는다.
한껏 물오른 촉촉한 피부 만들기

1 베네피앙스 링클 리프팅 컨센트레이트 레티놀A 콤플렉스가 보습력을 높여주고 날렵한 페이스 라인으로 만들어주는 에센스. 시세이도.2 프레지씨옹 에이지 딜레이 나이트 크림 피부 속 단백질을 보호하여 피부 처짐을 막아주는 밤 전용 수분크림. 샤넬.3 헤르시나 하이드로 이퀼라이저 실크 보호막이 피부결을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꾸어주는 수분에센스. LG생활건강.

한껏 물오른 촉촉한 피부 만들기

Trouble 3_ 잔주름이 심하다

수분을 빼앗긴 피부는 주름이 자리 잡기에 딱 좋은 환경. 특히 피지선이 적고 움직임이 많은 눈가나 입 주변은 더욱 주름이 잘 생긴다. 따라서 수분 함유량이 많은 아이크림을 톡톡 두드리듯 눈가에 발라주고 자극을 주는 짙은 아이 메이크업은 피하는 것이 좋다.
얼굴에는 안티 링클 성분이 있는 나이트크림을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면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이마는 세로 방향, 뺨은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듯 나선형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손바닥으로 얼굴 전체를 지그시 눌러 제품이 피부에 완전히 흡수되도록 한다.
한껏 물오른 촉촉한 피부 만들기

1 에이지 휘트니스 뉘 피부 건조를 막아주는 올리브오일 추출물이 주름을 완화시키는 나이트 크림으로 촉촉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비오템.2 리 뉴트리브 크림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건성피부용 크림. 에스티 로더.3 오션 모이스처 크림 끈적임이 없는 젤 타입의 크림으로 아데노신 성분이 주름 부위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한국화장품.
한껏 물오른 촉촉한 피부 만들기

Trouble 4_ 피부결이 거칠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불필요한 각질이 생겨 피부결도 거칠어진다. 매끈한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주는 올바른 클렌징이 필수! 피부가 건조하다면 수분을 공급하는 세안제를 사용하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 피지가 과도하게 제거되지 않도록 한다. 크림이나 오일 타입 클렌저를 사용하고, 피부가 심하게 거칠다면 천연팩도 효과적. 일주일에 1회 바나나½개와 달걀노른자를 섞은 팩이나 보습효과가 뛰어난 오이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한껏 물오른 촉촉한 피부 만들기

1 딥 씨 바이탈 포스 세럼 심층해양수와 해양추출물 등의 천연 보습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는 에센스. 쿠지.2 프레지씨옹 에끌라 오리지넬 크림 각질층을 고르게 해 피부톤을 균일하게 맞춰주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크림. 샤넬.3 이자녹스 화이트 포커스 베이직 화이트닝 스킨 한방 추출물과 보습성분이 피부를 환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제품. LG생활건강.

한껏 물오른 촉촉한 피부 만들기

1 오션 턴 오버 필링젤 각질은 물론 모공 속 피지까지 깨끗하게 제거하면서 수분을 공급한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결을 만들어 준다. 한국화장품.
2 이자녹스 엠엑스 투 하이드로 리파이닝 에멀전 거칠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각질 관리까지 해주는 건성피부용 로션. LG생활건강.
3 이드라 데톡스 와이프-오프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인자가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화장수. 비오템.
4 드링크 업 해조추출물이 수분을 공급하고 살구씨추출물이 모공 속 더러움까지 제거해주는 수분마스크. 오리진스.
5 베리떼 하이드로 포스 스페셜 앰플 로션 다음 단계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피부 건조로 인해 각질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태평양.
6 설화수 연담 크림 촉촉한 젤 타입 제품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지를 조절해준다. 태평양.
7 프레지씨옹 이드라막스+ 피부 단백질 생성을 촉진시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수분크림. 샤넬.
8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아이 리커버리 콤플렉스 눈 주위 피부에 수분벽을 만들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는 아이크림. 에스티 로더.
9 포스C 부스터 피부에 비타민C와 수분을 공급해 피부톤을 환하게 지켜주는 모이스처 로션. 헬레나 루빈스타인.
10 캡춰 R60/80 뉘 잠자는 동안 수분과 활성성분을 공급해 탄력 있고 반짝이는 피부로 가꿔주는 나이트 크림. 크리스찬 디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