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책속부록|베스트 육아용품 카탈로그

공부하는 재미가 있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6곳

■ 기획·정윤숙 ■ 진행·오영제

2004. 09. 14

인터넷은 컴퓨터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이 공부하기에 더없이 좋은 학교이자 놀이터. 한글, 영어, 과학, 수학, 미술 교육 등을 노래와 게임 등을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교육용 사이트 6곳.

공부하는 재미가 있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6곳

온키디닷컴 www.onkidy.com
영어, 수학, 한글 교실 및 색칠하기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몬테소리 유아교육 전문 사이트. 아이의 연령과 수준에 맞는 몬테소리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주마다 아이의 학습 진척도나 발전과정을 확인해볼 수 있다.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개인회원의 경우 한 달 이용료가 2만원, 10인 이상 단체회원으로 가입할 경우에는 10% 할인된다. 회원으로 가입하기 전 사이트에 대해 알려주는 맛보기 코너가 있어 한번 둘러본 후 가입할 수 있다.
코코꿈마을 에듀클릭 www.educlick.co.kr
유아교육과 교수들이 연구 개발한 유아교육 전문 사이트. 아이들이 스스로 이용할 수 있는 교실활동, 전래놀이, 놀이동산과 유아와 학부모, 교사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열린미술, 음악나라, 심리검사, 교육정보 채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제 육아교육기관의 교실처럼 8개의 활동영역으로 구성된 사이버 교실에서는 아이들이 스스로 마우스를 움직여가면서 게임과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회원 가입은 무료.
모든아이 www.modeuni.co.kr
아바타를 이용한 유아학습 사이트로 4세~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모든아이월드’와 부모들이 이용할 수 있는 ‘엄마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아이월드’에서는 동화, 위인전, 테마백과 등 아동교육 애니메이션을 선볼 수 있으며, ‘엄마의 정원’에서는 부모들간에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대화방을 운영하고 있다. 스스로 찾아다니면서 궁금증을 풀어가도록 해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회원가입은 무료.
디즈니 온라인 disney.go.com
디즈니에서 제공하는 영어학습 사이트. 디즈니의 캐릭터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캐릭터마다 게임, 이야기, 음악, 활동의 4가지 영역이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중간중간 직접 클릭을 해야 진행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다. 동물의 생태, 단어 등을 영어로 배울 수 있는데 경쾌한 음악과 밝고 부드러운 색채, 움직이는 그림들로 아이들이 좋아한다. 학습 후에는 공부한 내용을 프린트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은 무료.
재미나라 www.jaeminara.co.kr
한솔교육에서 만든 유아교육 사이트. 2~4세를 위한 ‘누야의 아기공부나라’, 게임을 통해 한글, 영어, 수학 등을 배울 수 있는 ‘재미돌이의 공부나라’, 창의력을 높여주는 학습내용 등이 담긴 ‘포롱이의 창의나라’, 한글과 영어 동화를 읽을 수 있는 ‘뭉코의 동화나라’, 동요를 배우는 ‘까망이의 동요나라’, 타자실력과 어휘를 늘릴 수 있는 ‘토이트 타자방’, 올챙이송 등의 동요와 율동을 함께 배울 수 있는 ‘리듬고고 친구들’ 등의 콘텐츠로 나뉘어 있다. 부모방이 따로 마련돼 있어 아이의 공부나라 학습 통계 및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무료로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펀스쿨 www.funschool.com
다양한 교육용 게임 콘텐츠가 있다. 유아,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학년별로 내용이 세분화되어 있어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다. 미국 사이트라 지리나 역사 정보는 그 나라에 맞춰져 있지만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수학, 세계지리 등의 학습과 퍼즐 등의 게임은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자바를 이용한 지도 퍼즐게임, 영어 단어 맞히기, 그림 그리기, 줄 잇기 게임, 덧셈·뺄셈 같은 숫자놀이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회원 가입은 무료이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