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뷰티 스페셜

지친 피부를 위한 3단계 뷰티 프로젝트 애프터 바캉스 케어

■ 기획·정윤숙 ■ 사진·홍중식 기자 ■ 제품협찬·오마샤리프 쿠지 데이시스 라네즈 이자녹스 헤르시나 오션 C&P 헬레나루빈스타인 라끄베르 칼리 플레르드뽀 ■ 도움말·C&P 차앤박 피부과 ■ 헤어&메이크업·조원경(마니아) ■ 모델·최지혜

2004. 08. 04

즐거운 휴가를 보낸 후, 바캉스 후유증으로 얼룩덜룩하고 푸석푸석한 피부를 남기고 싶지 않다면 바로 관리해야 한다. 바캉스 전 깨끗하고 맑은 피부로 돌아가는 3단계 선케어 프로젝트.

지친 피부를 위한 3단계 뷰티 프로젝트 애프터 바캉스 케어

얼음&찬 우유로 냉찜질하기
바캉스 후에는 햇볕에 그을려 화끈거리는 피부를 가라앉히는 것이 급선무. 먼저 얼음주머니를 피부에 직접 올려놓거나 얼음물에 적신 찬 수건으로 피부에 남아 있는 열기를 식힌다. 우유는 보습과 화이트닝, 각질제거 효과가 있어 바캉스로 지친 피부에 좋은 천연재료. 찬 우유를 가제나 화장솜에 충분히 묻혀 냉찜질하고 20분 후에 찬물로 여러 번 헹군다.

스피드 진정제, 녹차 얼음팩
녹차는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면서 모공을 수축시켜 피부결을 매끄럽게 한다. 녹차 우린 물을 냉동실에 얼린 다음 가제에 싸서 열기가 심한 부위에 올려두는 녹차 얼음팩을 해준다. 그리고 나서 녹차 우린 물로 여러 번 세수하면 피부가 촉촉해지면서 활기가 되살아난다.

각질제거는 금물!
피부에 각질이 생겼을 경우 손으로 떼어내는 것은 금물.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 제품이나 그 외의 각질제거제 역시 자극을 줄 우려가 있으므로 당분간 사용을 자제한다. 각질제거를 원한다면 피부가 어느 정도 정상적으로 회복되고 난 2주 후에 하도록. 이때도 알갱이가 있는 제품보다는 각질제거 성분이 들어 있는 워시오프 타입의 팩이나 로션 타입을 사용한다.

천연재료로 피부 진정시키기
햇볕을 받아 건조해진 피부에는 진정과 보습 효과가 있는 천연재료로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있게 되살려준다. 오이나 감자를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얇게 슬라이스해서 얼굴에 올려두면 피부가 한결 촉촉해진다. 또 알로에를 으깬 다음 얼굴에 가제를 덮고 그 위에 바르거나 화끈거리는 부위에 바른 다음 씻어낸다.
[Tip] 피부 진정 효과 높이는 스피드 천연팩
지친 피부를 위한 3단계 뷰티 프로젝트 애프터 바캉스 케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감자팩
[재료] 감자 ½개, 녹두가루 약간감자를 강판에 갈아 가제에 걸러 물을 받아 냉장실에 보관한다. 시원해지면 꺼내 윗물을 녹두가루와 섞어 얼굴에 바르고 20분 정도 두었다가 물로 씻는다.

트러블 피부에 효과 좋은 당근팩
[재료] 당근 ½개, 꿀 1큰술, 밀가루 약간껍질 벗긴 당근을 강판에 곱게 간 다음 꿀과 밀가루를 섞어 걸쭉하게 만든다. 눈과 입주위를 피해 얼굴에 고루 펴바른 다음 20분 정도 후에 씻는다.
화끈거리는 피부에 좋은 알로에팩
[재료] 알로에 1쪽(5cm)알로에 안쪽의 젤리 부분만 발라 곱게 으깬다. 얼굴에 가제를 덮고 화끈거리는 부위에 으깬 알로에를 바른 후 30분 정도 지나면 씻는다.



지성피부를 위한 다시마팩
[재료] 다시마 1장(5×5cm), 밀가루·물 약간씩다시마를 물과 함께 커터에 넣고 간다. 여기에 밀가루를 약간 섞어 걸쭉한 상태로 만든 뒤 얼굴 위에 가제를 얹고 바른다. 20분 후에 가제를 떼어내고 씻는다.

지친 피부를 위한 3단계 뷰티 프로젝트 애프터 바캉스 케어

보습제를 이용한 쿨마사지
아침저녁으로 알로에나 비타민E 성분이 들어 있는 보습제를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유분이 많은 크림 타입보다는 피부에 빠르게 스며드는 젤 타입이나 수분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세안 후 수건으로 물기를 두드려 닦아낸 다음 보습제를 적당량 덜어 피부에 펴바르고 손가락을 이용해 톡톡 두드려가며 흡수시킨다. 이때 눈가와 입가를 둥글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고, 이마와 볼 부위는 네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부드럽게 쓸어올리면서 마사지한다.

비타민C로 지친 피부 달래기
바캉스 후 지친 피부를 위해 토마토·키위·오렌지 등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을 충분히 섭취한다. 비타민은 피부 저항력을 높여주어 피부 재생과 회복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C는 열에 쉽게 파괴되므로 익히지 말고 생으로 먹거나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 아침식사나 디저트로 한 조각 이상 먹는 습관을 들이고, 힘들다면 비타민 정제를 빼놓지 말고 먹도록 한다.

피부 노폐물 제거로 보습력 높이기
화끈거리고 버석거리는 피부는 2주 정도 지나면 대부분 회복된다. 이때는 딥클렌징이나 각질제거로 피부 재생 주기를 되찾고 피부 보습력을 높인다. 알갱이가 든 스크럽제보다는 각질제거 성분이 들어 있는 마스크나 크림 등을 이용하고, 찬물과 뜨거운 물을 번갈아 해주는 타월 마사지도 큰 도움이 된다. 각질제거 후에는 보습을 주는 시트 타입 팩이나 보습젤, 크림 등으로 피부를 보호해준다.

맑은 피부를 되찾기 위한 충분한 휴식
바캉스 후에는 피부가 심하게 지쳐 있는 상태다. 피부 재생을 위해서는 밤 12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반드시 숙면을 취한다. 밤 사이 피부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죽은 세포나 각질이 쉽게 떨어져 나온다. 바캉스 전의 맑고 투명한 피부로 되돌아가기 위해서는 신경써서 평소보다 일찍 잠드는 습관을 들이도록.

지친 피부를 위한 3단계 뷰티 프로젝트 애프터 바캉스 케어

건성 피부
세안 후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고 손바닥으로 지그시 눌러준다. 그리고 수분 에센스와 보습 크림을 1:1로 섞어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발라 흡수시킨다. 건성 피부는 자외선에 의해 쉽게 잔주름이 생길 우려가 있으므로 피부가 어느 정도 진정되면 링클케어에 신경쓰도록 한다. 특히 예민한 눈가와 입가는 리프팅 효과가 있는 마스크 제품을 사용한 스페셜 케어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지성 피부
번들거림이 심한 지성 피부는 뜨거운 햇볕과 땀으로 인해 피지는 더욱 많아지면서 동시에 수분을 잃어 건조해지기 쉽다. 피부 자극이 적은 젤이나 파우더 타입의 클렌징 제품을 충분히 거품 내 부드럽게 닦아내고, 찬물로 여러 번 씻어낸다. 피부가 지쳐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과도한 클렌징은 자제하고 냉장실에 미리 넣어두었다가 차게 해둔 녹차 티백을 얼굴에 올려 피부를 진정시킨다.

복합성 피부
복합성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주는 것이 급선무. 먼저 찬 우유를 이용해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녹차 우린 물에 여러 번 세안한다. 그리고 찬물과 뜨거운 물에 번갈아 타월을 담가 얼굴에 대는 타월 마사지로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해주고 묵은 각질을 없애준다. 마사지 후에는 비타민 성분이 든 제품을 발라 피부에 활기를 되찾아준다.

민감성 피부
햇볕에 노출되면 피부가 금세 붉어지는 민감성 피부라면 우유나 감자 등의 천연재료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킨다.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알로에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데, 알로에즙에 물을 넣어 희석한 다음 그 물에 가제를 적셔 얼굴에 얹었다가 떼어내 피부 자극을 줄인다. 특히 알코올 함량이 높거나 향이 강한 제품을 자제하고, 수분 함량이 높은 순한 식물성 제품을 발라 피부를 보호해준다.

지친 피부를 위한 3단계 뷰티 프로젝트 애프터 바캉스 케어

1_ 바캉스 후 트러블이 생긴 피부를 위한 항염·항균 작용을 하는 젤 타입 에센스. 오마샤리프 앙띠 트루블 쁠뤼 세럼.
2_ 감초·신선초·인삼추출물이 들어 있는 고보습 에센스로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쿠지 피트 바이탈 플루이드.
3_ 바르는 순간 시원한 느낌을 주는 워시오프 타입의 수딩 팩으로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데이시스 아쿠아 마스크.
4_ 촉촉하게 스며드는 오일프리 타입의 젤 크림으로 햇볕에 노출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라네즈 쿨링 워터 젤.
5_ 피부 보호막을 강화해주는 수분 크림으로 산뜻하고 가볍게 스며드는 것이 특징. 이자녹스 하이드라진 하이드로베일 아쿠아 크림.
6_ 미네랄 성분이 피부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보습 에센스. 헤르시나 워터 스플래쉬 에센스.
7_ 올리브, 비타민E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고보습 크림. 플레르드뽀 하이드라 인텐시브 크림.
8_ 미네랄과 클로렐라가 들어 있어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주는 젤 타입 영양 크림. 오션 모이스처 크림.
9_ 피부건조와 트러블을 예방해주는 펌프 타입 제품. C&P 씨원 모이스처라이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