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Global Village|싱가포르

‘쇼핑 천국’ 싱가포르에서 즐기는 실속 투어

명품·동남아 특산품 싸게 살 수 있어요~

■ 글·정윤숙 ■ 사진·최성훈

입력 2004.07.14 14:08:00

‘쇼핑의 천국’이라 불리는 싱가포르는 그야말로 쇼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 브랜드를 쉽게 만나볼 수 있는 데다 면세 지역이기 때문에 명품 브랜드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 또 중국, 인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의 이국적인 제품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쇼핑 천국’ 싱가포르에서  즐기는 실속 투어

다카시마야 백화점과 파라곤 등의 대형 쇼핑센터가 모여 있어 싱가포르의 패션 리더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반드시 들르는 코스 중의 하나인 오차드 로드(Orchard RD).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다카시마야 백화점은 명품 매장의 수가 많아 쇼핑하기 편리한 곳으로 유명하며, 파라곤 쇼핑센터는 명품 매장을 비롯해 캐주얼 브랜드와 인테리어 숍, 레스토랑 등이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곳에는 구찌, 페라가모, 프라다 등의 유명 브랜드는 물론 국내에 수입되지 않은 장 폴 고티에, 미우미우, 입 생 로랑 등의 브랜드가 있어 아이쇼핑을 즐기기에도 좋다. 특히 신상품이 빨리 들어오기 때문에 패션 트렌드를 파악하기 적당하다.
명품을 좀더 싼값에 구입할 수 있는 면세점DFS 갤러리아 스코츠워크
‘쇼핑 천국’ 싱가포르에서  즐기는 실속 투어

면세 지역인 싱가포르에서 굳이 면세점을 방문할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좀더 저렴하게 명품을 사려는 외국인들로 발디딜 틈 없는 곳이 바로 DFS 갤러리아 스코츠워크다. 정기적인 행사를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주류와 담배는 3% 더 저렴하게 판매한다.
1층에는 지역 특산품이, 2층에는 시슬리, 샤넬, 크리스찬 디올, 클라란스, 에스티 로더, 안나 수이 등의 화장품 매장이 있다. 3층에는 구찌, 에르메스, 루이 비통, 불가리, 버버리, 카르티에, 코치, 티파니 등의 명품 부티크 매장이 있으며, 4층에서는 주류와 담배, 시계, 가죽류를 판매하고 있다.
‘쇼핑 천국’ 싱가포르에서  즐기는 실속 투어

특히 이곳에는 싱가포르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지역 특산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매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싱가포르 고유 의상과 선물용으로 좋은 다양한 차와 초콜릿, 소품 등을 구경해볼 수 있다.
다른 쇼핑몰과 마찬가지로 3백싱가포르달러 이상을 구입하면 소비자 부가세의 5%를 환불받을 수 있으며, 1층에 위치한 GST 카운터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공항에서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쇼핑몰·레스토랑·주택·시장이 한곳에 모여 있는 싱가포르의 축소판홀랜드 빌리지
‘쇼핑 천국’ 싱가포르에서  즐기는 실속 투어

시장, 아파트, 단독주택, 음식점, 쇼핑센터 등이 밀집해 있는 홀랜드 빌리지(Holland Village)는 싱가포르의 축소판 같은 곳이다. 이곳에 오면 싱가포르의 현재를 대표하는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인도, 베트남, 태국, 일본 등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과 옷, 인테리어 소품, 가구, 화장품, 서적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쇼핑센터가 있다. 또 호커센터라 불리는 재래식당과 아파트, 주택 지역까지 한곳에 몰려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곳이다.

‘쇼핑 천국’ 싱가포르에서  즐기는 실속 투어

래플즈 호텔 안의 아케이드에 위치한 독특한 분위기의 디자이너 향수 숍 에센셜(Escentials). 이곳에 오면 어디에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향이 아닌 자신만을 위한 특별한 향수를 구입할 수 있다. 할리우드 스타들이 사용하는 향수들을 진열해놓아 세계적으로 유명한 조향사들이 만든 독특하고 개성 있는 향들을 직접 맡아볼 수 있다.
‘쇼핑 천국’ 싱가포르에서  즐기는 실속 투어

전문가가 손님의 취향에 맞는 향을 직접 골라주는데, 심리 테스트-블라인드 테스트-스킨 테스트의 3단계 테스트를 거쳐 향을 결정한다. 먼저 20여 개에 달하는 설문을 통해 그 사람과 어울리는 3~4가지 향수를 선정한다. 이때 향수는 모두 같은 병에 담겨 있어 병 모양에 따른 선입견을 없애고 순수한 향을 고를 수 있도록 한다. 또 향을 맡기 전에는 물과 카모마일 차 또는 페퍼민트 차를 마셔 몸 속을 정화해 향을 정확히 구분할 수 있도록 한다. 시향을 한 다음에는 몸에 직접 뿌려보는 스킨 테스트를 하는데, 그 사람의 체취와 어우러진 향을 맡아 가장 올바른 향을 찾아주기 위함이라고. 마지막으로 실제 병을 보여주어 원하는 향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보통 오드투알렛 100ml 정도의 가격이 7만∼10만원 선으로 일반 향수와 비교해볼 때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편. 누구나 사용하는 대중적인 향에 싫증났다면 자신만의 향기를 담은 독특한 향수를 갖는 특별한 기회를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

《인테리어 쇼핑몰 구경》

현대적인 감각의 인테리어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곳파크몰

‘쇼핑 천국’ 싱가포르에서  즐기는 실속 투어

오차드 로드에 위치한 파크몰(Park mall)은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주부라면 한번쯤 들러볼만한 쇼핑 센터다. 가구와 소품, 가구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쭉 늘어서 있어 유럽이나 아시아의 인테리어 경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국내에서 찾기 힘든 작은 주방용품이나 인테리어 소품을 쇼핑하기 좋다.
① 엑스트라 리빙(X-TRA LIVING)은 싱가포르 가구 브랜드로 이탈리아에서 수입한 가구를 전시 판매하는 곳이다. 침대, 소파, 의자 등의 가구류라 구입하기는 힘들지만 모던하면서도 컬러풀한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다.② 이탈리아의 인테리어 소품과 주방용품 브랜드인 알레시(ALESSI) 직영점. 소품 디자이너가 만든 컬러풀하고 유머러스한 주방용품과 인테리어 소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특히 싱가포르에 살고 있는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숍이다.
독특한 앤티크 소품을 파는 인테리어 숍이 밀집한 곳홀랜드로드 쇼핑센터
‘쇼핑 천국’ 싱가포르에서  즐기는 실속 투어

홀랜드 빌리지 안에 있는 가장 큰 쇼핑타운으로 인테리어 소품 숍이 밀집해 있다.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수입한 인테리어 소품과 앤티크 장식 소품이 가득하며 한국의 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와 비슷한 인상을 준다.
‘쇼핑 천국’ 싱가포르에서  즐기는 실속 투어

① 가장 큰 규모의 인테리어 소품 숍 림스. 동양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그릇, 다기, 전등, 테이블웨어 등을 구입할 수 있다.② 에센셜 크래프트 & 디자인은 스탠드, 화병 등을 주로 판매하는데 모두 망고나무로 만든 제품이라고.③ 인테리어 소품과 소가구가 눈에 띄는 에스템 스튜디오. 모든 제품은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에서 직접 주문 제작한 것이라고.④ 작은 규모지만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제시카. 접시, 인형, 장식품 등의 중국 앤티크 소품류가 많으며 미니어처 다기가 가장 인기 있는 품목.




[Street fashion] 볼륨있는 몸매 강조하는 섹시 캐주얼이 강세!싱가포르 거리에서 만난 패션 피플
군살 없이 탄력 있는 보디 라인을 자랑하는 싱가포르 여성들은 멋진 몸매만큼이나 패션 센스 역시 수준급이다. 싱가포르에서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슬리브리스와 데님으로 연출한 캐주얼룩과 스포티룩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패션 스트리트인 오차드 로드에서 만난 싱가포르의 패션 피플들을 소개한다.
‘쇼핑 천국’ 싱가포르에서  즐기는 실속 투어

1 가장 좋아하는 진브랜드로 멋을 냈어요!시원한 이목구비의 이국적인 외모가 눈에 띄는 리나(Lina·21). 그가 선호하는 패션 브랜드는 입 생 로랑과 진 브랜드인 게스 콜렉션. 매일 수영을 즐기며, 슬림한 보디 라인을 만들기 위해 슬리밍 젤을 애용한다고.
2 블랙 톱과 데님 팬츠의 매치가 가장 무난하죠.블랙 상의와 블루진으로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멋을 낸 애플(Apple·29).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은 바로 운동. 조깅, 스노클링, 사이클링 등을 좋아하는 스포츠 마니아라고.
3 몸매를 과감히 드러내는 데님팬츠가 포인트예요.두살 난 아기의 엄마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칼리마(Kalimah·21). 평소 수영으로 몸매를 가꾼다고. 브랜드보다는 시장이나 보세 매장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골라 입는다는 그의 패션 센스는 100점 만점.
4 플라워 프린트 팬츠로 화사한 분위기를 냈어요.골프와 헬스로 몸매를 유지한다는 안토니아 후이(Anthonia Hui·46). 활력 넘치는 적극적인 생활이 나이를 잊게 하는 비법이라고 한다.
‘쇼핑 천국’ 싱가포르에서  즐기는 실속 투어

5 편안하면서 세련된 것이 우리 부부의 패션 컨셉이죠.7개월 된 아기를 둔 어린 신부 에이브릴(Avril·20)과 그의 남편 트로이(Troy Eremin·21). 결혼한 지 1년 남짓 된 신혼부부로 블루 컬러 슬리브리스로 멋을 낸 아내와 테니스, 농구, 축구 등으로 다져진 근육을 자랑하는 남편의 패션 센스가 돋보인다.
6 허리라인을 드러낸 시스루 티셔츠로 섹시함을 강조했어요.균형잡힌 몸매를 드러내는 피트된 슬리브리스와 진팬츠로 편안한 스타일을 연출한 킴벌리(Kimberly·27). 평소 킥복싱으로 몸매를 유지한다는 그가 입은 티셔츠는 시슬리, 데님팬츠는 한국에 갔을 때 구입한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이라고.
7 미니스커트와 힙색으로 귀여운 느낌을 내봤어요.슬리브리스에 미니스커트를 매치하고 힙색으로 포인트를 준 수우이(Sue Ooi·27). 완벽한 몸매와 까무잡잡한 피부를 가진 그는 테니스, 골프, 수영 등의 운동으로 몸매를 가꾼다고.
8 애니멀 프린트 원피스, 하나만 입어도 톡톡 튀어요!더운 날씨에도 과감히 부츠를 신은 패션 리더 킴 리엔(Kim Lien·28). 지브라 패턴의 원피스를 멋스럽게 소화해낸 그는 구찌, 펜디, 크리스찬 디올 등의 브랜드를 좋아해 시간이 날 때마다 오차드 로드에서 명품 쇼핑을 즐긴다고.
9 세상에서 가장 편한 옷은 역시 스포티룩이죠.슬리브리스와 미니스커트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낸 린다(Linda·24). 보기와는 달리 결혼한 지 벌써 3년이 되었다고. 입고 있는 슬리브리스는 스페인 브랜드인 망고(MNG), 스커트는 자라(JARA)에서 구입했다고.

여성동아 2004년 7월 487호
Celeb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