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뷰티 레슨

몸과 맘이 깨끗해지는 데톡스 미용법

몸에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세요

■ 기획·이지은 기자 ■ 진행·김준 ■ 사진·홍중식 기자 ■ 제품협찬· 록시땅 바디샵 아베다 ■ 장소협찬·아이사랑앤하우스 ■ 의상협찬·엘르스포츠 르에피셀렉트 잇미샤

2004. 07. 06

정말 피곤하다고 느껴질 때, 몸속 에너지가 다 소진된 것처럼 느껴질 때 몸속을 깨끗하게 해주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데톡스 시간을 가질 것.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일까지 주말 동안 실천하는 2박3일 데톡스 미용법을 배워보자.

몸과 맘이 깨끗해지는 데톡스 미용법

주말을 앞둔 금요일 저녁은 대충 넘겨버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때가 일주일 동안 몸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어야 하는 시간. 가벼운 저녁식사와 목욕으로 토요일을 준비하자.
Food...
저칼로리 샐러드와 신선한 물만으로 가볍게 먹는다. 홍차나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나 단백질, 지방이 과다한 음식은 삼간다. 씨앗의 에너지를 담고 있는 싹야채샐러드나 싹야채비빔밥도 좋다. 미네랄 워터는 레몬 슬라이스를 첨가해 상큼하게 마신다.

Bath...
몸과 맘이 깨끗해지는 데톡스 미용법

잠들기 전 로즈메리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 목욕물에 잠시 몸을 담가 노폐물을 제거한다. 이때 브러시나 스펀지를 이용해 피부를 마사지해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그만큼 노폐물 배출도 빨라진다.
마사지는 다리- 발- 발가락- 발바닥- 다리 앞뒤 순으로 시작한다. 부드럽게 밀어주고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마사지해준다. 다음은 엉덩이와 등 - 손과 팔 - 겨드랑이 - 어깨 - 가슴 순서로 마사지 한다.
Beauty...
일주일 동안 피로에 지친 피부를 달래주자. 이때는 진정·수렴·탄력·미백효과까지 있는 알로에팩이 좋다. 알로에는 찬 성질이 있어 피부에 열을 내리고 수분을 공급해준다. 알로에 한 토막을 잘라내어 껍질을 벗기고 젤리 부분만 으깨 얼굴에 바른 후 가제를 덧대고 30분쯤 있다가 씻어낸다. 피부가 약한 사람은 알로에즙을 짜서 사용한다.

몸과 맘이 깨끗해지는 데톡스 미용법

본격적인 데톡스 시간. 하루를 시원한 미네랄 워터나 레몬주스로 시작한다. 근처 공원으로 산책을 나가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것도 좋다. 도심을 벗어나 삼림욕이나 바닷바람을 쐬는 것도 좋다. 하지만 식사원칙은 어디를 가든 철저히 지킬 것!
Bath...
금요일과 마찬가지로 몸 전체를 간단한 마사지로풀어준다. 그 다음 목욕용 소금을 푼 뜨거운 물에 몸을 담가보자. 약 20분 정도 지나면 땀과 함께 몸속에 쌓여 있던 노폐물들이 밖으로 배출되어 몸이 가뿐해진다. 이때 땀으로 배출되는 수분은 허브티로 보충해준다. 타임·페퍼민트·카모마일 등의 허브가 좋다.
Beauty...
목욕 후 얼굴에 영양팩을 해준다. 목욕으로 땀이 배출된 피부는 노폐물이 배출되어 영양분을 쏙쏙 받아들인다. 목욕 후 나른해서 귀찮다면 시트팩 제품으로 간편하게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도 좋다.
몸과 맘이 깨끗해지는 데톡스 미용법

Inspiration...
잠자리에 들기 전 아로마테라피와 명상으로 심신을 편안하게 한다. 이 때 카모마일·주니퍼·일랑일랑·로즈메리 등의 에센셜 향이 들어 있는 향초를 켜두면 좋다. 가능하면 편안한 면 소재의 옷차림으로 바닥에 가부좌로 앉는다. 허리는 곧게 펴고 양손은 가볍게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을 마주 댄다. 눈을 감고 크게 호흡하고 집중이 잘 안 된다면 하나의 단어나 구절을 속으로 되뇌여본다. 예를 들면 ‘나는 잘할 수 있어’라든가 ‘나는 행복하다’ 등의 희망적인 단어를 반복하는 것이 좋다. 매일 잠자기 전 5분씩 한다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Food...
신선한 계절 채소에 포도나 사과 등으로 맛을 낸 샐러드와 오렌지주스를 곁들이며 먹는다. 샐러드에는 마요네즈드레싱보다는 올리브오일·식초·마늘·레몬 등을 넣은 이탈리안드레싱이 적당하다. 한입 씹을 때마다, 한 모금 마실 때마다 천천히 맛을 즐기며 넘긴다.

몸과 맘이 깨끗해지는 데톡스 미용법

금요일 저녁부터 시작된 데톡스 플랜의 완성 시기. 피로가 풀린 우리 몸은 수분과 영양분을 스펀지처럼 쏙쏙 빨아들이게 된다. 데톡스 호흡법을 하면 몸이 훨씬 가벼워진다. 활기찬 월요일을 맞이하기 위해 마지막까지 데 톡스 원칙을 지키자.
Food...
신선한 계절 과일 샐러드와 시원한 미네랄 워터를 준비한다. 하루종일 먹은 과일 샐러드에 물렸다면 드레싱을 바꾸어보자. 갈릭소스나 올리브오일, 플레인요구르트 드레싱이 몸을 해독하는 데 좋다. 음식을 먹을 때는 천천히 음미하면서 즐길 것!
Bath...
거품목욕제나 에센셜오일이 첨가된 입욕제를 푼 욕조에 몸을 담군다. 몸의 노폐물을 좀더 제거하고 싶다면 사과식초목욕이 효과적이다. 따뜻하게 데운 사과식초 2컵을 목욕물에 부은 후 15분 정도 몸을 담근다. 물기를 가볍게 두드려 닦아만 내고 그대로 잠자리에 든다.
몸과 맘이 깨끗해지는 데톡스 미용법

Beauty...
녹차팩으로 피부를 맑게 가꾸어준다. 녹차에는 비타민C와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피부를 하얗게 가꾸어준다. 특히 항산화효과가 있는 녹차가루를 사용하면 피부노화도 예방할 수 있다. 녹차가루 1작은술에 꿀 ½작은술, 물을 섞어서 걸쭉한 팩을 만든다. 눈 주위를 제외하고 얼굴에 펴바른 후 10~20분 정도 있다가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낸다. 녹차는 티백으로 마셔도 좋지만 가루녹차가 훨씬 미용에 효과적이다.
Inspiration...
데톡스 호흡법으로 심신을 편안하게 만든다. 데톡스 호흡법은 모든 감각을 호흡에 집중해서 심신을 정화시키는 방법. 특히 숨을 내쉴 때는 몸에 쌓인 독소를 함께 배출한다는 마음으로 집중한다. 마음이 불안하고 걱정있을 때 하면 효과적.
How to
앉아서 오른쪽 다리를 왼쪽 허벅지에 발등이 닿도록 얹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허벅지에 올린다. 이 자세에서 척추를 곧게 펴고 의식을 코에 집중하며 숨을 들이마시고 내쉰다. 깊은 심호흡을 10회 반복하는데 가슴을 팽창시키는 호흡이 좋다. 무릎을 꿇고 긴장을 푼 상태에서 호흡을 정리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