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별책 부록|All about Perfume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 기획·윤수정 기자 ■ 진행·송정화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제품 협찬·프레시 더유통 버버리 아르마니 랄프로렌 랑콤 IPC통상 씨씨코리아 겐조 지방시 불가리 샤넬 아모레퍼시픽 정하 이노블레스 케롤리나헤레라 빠팡에스쁘아 DKNY 크리스찬라크르와 시슬리 아베다 이르메스 ■ 인테리어 코디네이터·명희정

입력 2004.04.19 14:15:00

운세를 점치는데 자주 사용되는 12가지 별자리.
이름에서부터 재미있는 사연을 담고 있는 별자리에 따라 행운을 가져다 주는 향수가 달라진다.
나만의 매력을 돋보이게 해줄 향수는 어떤 타입인지 알아보자.
물병자리 여성은 진취적이고 개성적인 성향을 가진 경우가 많다. 독창적이고 자유로운 사고방식을 지니고 있으며 지적인 욕구가 강한 편. 시인이나 소설가, 작곡가 등 창조적인 일을 하는 예술가가 많다. 자유와 개성을 추구하는 물병자리 여성에게는 그린 계열이나 상쾌한 시프레, 프레시 계열의 향수가 잘 어울린다.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 행운의 향수 ★

1 롤리타 램피카처음에는 상큼하고 가벼운 느낌을 주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매혹적이면서 여성스러운 향으로 변한다. 봄에 사용하면 특히 잘 어울릴 듯. 아모레 퍼시픽.
2 오일릴리 키즈프레시 플로럴향으로 차분하지만 활기 넘치고 독특한 개성을 지닌 여성에게 잘 어울린다. IPC통상.

물고기자리 (2월19일∼3월20일)
부드럽고 여성스러움이 넘치며 감성이 풍부하다. 12별자리 중 가장 여성스러운 타입으로 희생정신이 강해 사랑을 할 때도 헌신적인 태도로 정성을 다한다. 낭만파이고 정이 많은 물고기자리 여성에게는 달콤한 향이 잘 어울린다. 플로럴 스위트, 시프레 스위트, 오리엔탈향이 적합하다.
★ 행운의 향수 ★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1 아쿠아 디 지오플로럴 아쿠아 향수로 달콤하면서도 상쾌한 느낌을 준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2 스플렌더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향수. 톱 노트는 프레시 플로럴, 미들 노트는 스파이시 플로럴, 베이스 노트는 감미로운 우디향으로 낭만적인 느낌을 준다. 엘리자베스 아덴.
3 로샤스 플레르 도과일과 꽃향이 결합된 향수로 가볍고 달콤한 느낌을 준다. 과일은 넘치는 활기를, 꽃잎은 부드러움을, 앰버와 머스크는 섹시함을 강조한다. 씨씨 코리아.

적극적이고 활동적이며 확실한 것을 좋아하는 시원시원한 타입. 모험심이 많고 통솔력이 강해 지도자로 제격이다. 여성 사업가, 아나운서, 잡지 기자 등에 이 별자리가 많다. 덤벙거려 실수도 많이 하지만 밝은 태양 같은 매력을 지니고 있다. 시원한 느낌의 플로럴 그린과 맑고 상큼한 시트러스향이 잘 어울린다.
★ 행운의 향수 ★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1 오일릴리 오렌지활기 넘치며 생기 발랄한 여성을 위한 향수로 상쾌한 시트러스향을 가지고 있다. 뿌리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상큼한 향수. IPC 통상.
2 폴로 스포츠 우먼경쾌하고 지적인 현대 여성을 위한 향수.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들어있는 해초 추출물이 생기 넘치고 활동적인 느낌을 준다 . 랄프 로렌.
3 꾸레쥬 2020스위트 아몬드 플로럴향의 상쾌한 느낌을 지닌 향수. 미래지향적이고 독창적이며 발랄한 분위기를 원하는 여성에게 어울린다. IPC 통상.
황소자리 (4월21일∼5월21일)
온화하고 침착하며 차분한 성격이라 주위 사람과 잘 어울리는 따뜻한 성격의 소유자가 많다. 한번 사랑을 시작하면 깊게 빠져드는 타입이다. 사랑의 별 금성이 수호성이라 애정이 깊고 미적 센스 또한 뛰어나다. 싱그럽고 경쾌한 향인 플로럴 프루티나 달콤한 바닐라향이 들어간 향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행운의 향수 ★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1 슈가심플한 향수병처럼 깨끗한 향이 담긴 향수. 프레시 플로럴 계열이라 사용감이 산뜻하다. 프레시.
2 앤디 워홀 우먼변화하는 삶을 추구하고 형식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는 여성을 위한 향수. 플로럴 우디 앰버향으로 달콤하면서도 깊고 따뜻한 느낌을 준다. 정하.
3 베르사체 메탈 진각도에 따라 색깔이 달라지는 독특한 소재의 향수 용기가 색다른 느낌을 준다. 프리지어, 워터플라워, 바닐라향이 어우러진 향수로 차분한 성격의 여성에게 잘 어울린다. 정하.

세련된 매너의 소유자로 지성과 우아함이 넘치며 호기심이 많고 새로운 것을 좋아한다. 사교적이고 도회적인 동시에 소녀 같은 순진함을 갖고 있다. 단조롭고 따분한 것을 못참는 성격이라 향수도 한 가지만 계속 쓰는 것보다는 여러가지를 번갈아 쓰는 것이 좋다. 달콤한 플로럴 스위트 계열이나 관능적인 느낌의 오리엔탈 계열, 도회적인 알데히드 타입의 향수가 잘 어울린다.
★ 행운의 향수 ★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1 필립베네 오트 쿠튀르관능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향수이다. 세련된 용기 속에 은빛의 반짝이가 들어있어 한층 더 화려한 느낌을 준다. IPC통상.
2 샤넬 NO. 5꽃향에 알데히드라는 합성물질을 넣어 만든 향수로 우아하면서도 매력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샤넬.
3 썬 플라워산뜻하고 가벼운 사용감으로 가볍게 떠나는 주말 여행에 잘 어울린다. 과일향과 꽃향이 조화를 이뤄 신선하고 화사한 느낌을 연출해 준다. 엘리자베스 아덴.
게자리 (6월22일∼7월22일)
내성적이며 부드러운 성격을 지녔다. 온순하고 감수성이 예민해서 상처받기가 쉽다. 성격이 모나지 않아 사람들과 잘 지내며 환경에 대한 순응력이 뛰어나다. 모방의 천재지만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창조력도 뛰어나다. 항상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진 로맨티스트이기도 하다. 달콤하고 신비한 느낌의 플로럴 프루티나 플로럴 프레시 계열의 향수가 게자리 여성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 행운의 향수 ★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1 뷰티풀2천여송이의 이국적인 꽃과 우디향이 혼합된 향수. 달콤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에스티 로더.
2 수이 드림토트백을 축소시켜 놓은 듯한 디자인의 향수병이 독특한 느낌. 달콤함과 톡 쏘는 느낌이 조화를 이루어 여성스러우면서 발랄한 분위기를 내준다. 씨씨 코리아.
3 아마리지향긋한 플로럴향으로 이루어진 향수로, 상큼한 인상을 남긴다.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싶을 때 좋은 향수이다. 지방시.



뜨거운 정열과 젊음을 상징하는 태양이 수호성인 사자자리 여성들은 명쾌하고 열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언제나 명랑하며 관심의 대상이 되는 걸 좋아한다. 천성적으로 순진하며 자기만족에 빠지기 쉽고 허영에 찬 사교계에 빠져들 위험도 있다. 사자자리 여성에게는 진하고 깊이 있는 향이 제격. 행운의 색인 황색 병에 들어있는 향수가 좋다.
★ 행운의 향수 ★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1 엑스트라 바강스매혹적이면서도 싱그러운 여성을 위한 현대적이고 자연스러운 향. 때론 도발적이고 때론 순수한 이미지를 지닌 여성의 이중성을 표현한 향수다. 지방시.
2 쟈도르우아함과 여성스러움을 표현한 플로럴 계열의 향수. 만다린과 장미, 바이올렛, 블랙베리 머스크를 함유, 부드럽고 감성적인 이미지를 연출한다. 크리스찬 디올.
3 베르사체 우먼평온함과 여성스러움,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있는 플로럴 우디 계열의 향수. 여인의 몸과 같은 곡선 모양의 향수병이 감각적인 느낌을 준다. 정하.
처녀자리 (8월24일∼9월22일)
섬세하고 순수한 마음을 가진 처녀자리 여성들은 과거의 추억에 사로잡혀 있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어린 시절의 작은 물건 하나도 버리지 못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몽상가적인 기질이 다분하지만 현실과의 조화도 적절하게 이룰 수 있는 균형 감각을 가지고 있다. 대담하지만 상처받기 쉬운 처녀자리 여성에게는 플로럴 그린이나 플로럴 프레시 계열의 향이 잘 어울린다.
★ 행운의 향수 ★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1 달리 플로어살바도르 달리의 ‘장미 머리를 한 여인’이란 작품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 톱 노트는 화이트 로즈, 미들 노트는 레드 로즈로 이루어져 있으며 싱그러운 우아함을 느낄 수 있다. 정하.
2 로 빠 겐조순수한 물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향수. 솟아나는 샘물, 꽃이 만발한 폭포, 신비로운 호수를 연상시키는 향이 돋보인다. 겐조.
3 버버리 터치산뜻하면서도 관능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향수. 기품있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IPC통상.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균형 감각을 지니고 있으며 사교성이 뛰어나고 멋스러운 분위기를 좋아한다. 유행에도 민감해 뛰어난 패션 감각을 지니고 있는 천칭자리 여성에게는 오리엔탈이나 플로럴 스위트 계열의 섹시한 향이 잘 어울린다.
★ 행운의 향수 ★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1 달리씸므꽃향에 알데히드라는 합성물질을 넣어 만든 향수로 우아하면서도 매력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정하.
2 쁘와종‘독약’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도발적이고 대담하면서도 황홀하고 신비로운 향이다. 스파이시 프루티 계열의 오리엔탈 향수. 크리스찬 디올.
3 레드 도어우아하고 여성적인 화려한 플로럴 부케향이 특징. 시간이 지날수록 섹시한 느낌의 향으로 변한다. 엘리자베스 아덴.
전갈자리 (10월24일∼11월22일)
전갈자리 여성은 항상 비밀로 가득차 있어 그 속을 해석하기가 쉽지 않고 신비스러워 보인다. 직감력과 통찰력이 뛰어나며 말수가 적고 겸손한 타입이 많다. 겉으로 드러내지는 않지만 속으로는 뜨거운 열정을 지닌 사람이 많다. 어느 별자리보다 정열적인 성격이므로 농후한 향이 매력을 살릴 수 있다.
★ 행운의 향수 ★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1 포엠 오 드 퍼퓸‘시’라는 의미를 가진 향수. 부드러움과 차가움이라는 대조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다. 히말라야에서 피는 푸른 양귀비꽃과 사막에서 피는 노랑 다투라꽃향이 조화를 이뤘다. 랑콤.
2 글래머러스우아한 여성미와 섹시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향수. 모던한 옷차림에 잘 어울리는 향이다. 랄프 로렌.
3 알프레드 던힐 디자이어개성적이고 관능적인 향이 특징이다. 뜨거운 열정을 지닌 여성들에게 잘 어울린다. 씨씨 코리아.

천진난만함과 다른 일에 신경쓰지 않고 돌진하는 행동력을 지닌 사수자리. 낙천적인 성격이며 구속받기를 싫어하고 인생을 즐기려고 한다. 자유로움과 개성을 추구하는 사수자리 여성에게는 상큼한 느낌을 주는 플로럴 프레시나 프루티 프레시향이 잘 어울린다.
★ 행운의 향수 ★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1 모티베이션수백 가지의 천연 향이 혼합되어 에너지를 불어넣는 도전적인 느낌의 향수다. 가벼운 외출을 할 때나 스포티한 의상에 뿌리면 자신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아베다.
2 폴 스미스우디 플로럴향으로 영국적인 전통미와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세련되고 우아한 느낌을 원하는 여성에게 적합하다. IPC통상.
3 오일릴리 블루로맨틱한 여성을 위한 향수로 세련된 크리스털 병이 경쾌한 느낌을 준다. 은은하게 풍기는 플로럴향이 세련된 이미지. IPC통상.
염소자리 (12월22일∼1월20일)

차분하며 심지가 곧은 성격을 가진 염소자리. 평소에는 온화하고 얌전해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격렬함을 감추고 있기도 하다. 인내심과 정신력이 뛰어나며 진실한 사랑을 추구하는 타입. 플로럴 스위트, 오리엔탈, 시프레 계열의 향이 염소자리 여성의 매력을 돋보이게 한다.
★ 행운의 향수 ★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1 버버리 런던 포 우먼영국적인 전통미와 현대적인 감각을 조화시켜 세련되고 우아한 느낌을 주는 향수. IPC통상.
2 코코 마드모아젤동양적인 신비로움과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샤넬의 수석 조향사 자크 폴추가 샤넬에게 헌정하기 위해 만든 향수. 샤넬.
3 아마조니아삼림의 순수한 아름다움과 잠재적인 에너지를 연상시키는 향으로 마음에 안정을 주는 28가지의 순수 에센스가 혼합되어 있다. 아베다.

어떤 옷을 입느냐에 따라 실제보다 더 날씬해 보일 수 있는 것처럼 향수에도 보다 날씬한 느낌이 드는 것이 있다. 날씬해 보이고 싶다면 신선하고 상큼한 향을, 볼륨감 있어 보이고 싶다면 달콤하면서 섹시한 향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날씬해 보이는 향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향수는 그 향의 특성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는데 날씬하게 느껴지는 향은 너무 진하지 않은 가볍고 신선한 느낌의 시트러스 계열의 향이다. 레몬, 귤, 자몽, 오렌지 등의 감귤류가 주향인 이 향은 상큼한 이미지를 주어서 가볍고 날씬하게 보이는 효과를 준다. 또한 다른 계열의 향에 비해서 휘발성이 강해 빨리 퍼지기 때문에 부담없는 신선함이 더 날씬하게 보이는 효과를 가져온다. 또 시원한 바람처럼 상쾌한 느낌의 그린향이나 플로럴 스파이시 계열의 향수도 이러한 효과가 있다.
향의 계열 이외에도 향료의 비율에 따라서 영향을 받는데 아무리 시원한 느낌의 상큼한 향수라도 너무 많이 뿌리거나 농도가 짙으면 그 효과가 줄어든다. 퍼퓸보다는 낮은 농도의 오드 투알렛은 향이 가벼워 날씬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러한 향수로는 버버리 위크엔드 포 맨, 아쿠아 디 지오, cK one, 조르지오 아르마니 마니아, 오드 에덴, 랄프로렌 로맨스, 폴로 스포츠 우먼 등이 있다.
별자리에 따른 행운의 향수

통통해 보이는 향
오리엔탈계열의 향은 다소 통통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 향은 식물의 엑기스와 동물성 향료를 주원료로 만들었기 때문에 무겁고 어두운 느낌을 준다.
특히 머스크, 안바, 시뱁 등 동물성 향료가 많이 배합된 것으로 향의 지속성이 다른 계열의 향에 비해 강하다. 짙은 향이 섹시한 느낌을 주는 장점도 있는 반면 다소 통통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뚱뚱한 여성이라면 이런 향의 향수는 피한다. 대신 시트러스 계열의 향으로 바꾸어 사용하거나 오리엔탈 계열의 향수를 사용하더라도 농도가 낮은 것으로 선택하여 살짝 뿌리는 것이 현명하다.
글래머러스한 느낌을 주는 향수로는 땅뜨르 쁘와종, 헤라 지일, 오르간자 앙데상스 등이 있다.



여성동아 2004년 4월 484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