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imple Cooking

장수식품으로 인기! 지중해식 샐러드

■ 기획·오지은 ■ 사진·박해윤 기자 ■ 요리·이보은

2004. 04. 13

해산물과 올리브오일을 사용하여 신선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지중해식 요리는 장수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채소를 사용하여 식사 전 입맛을 돋워주는 지중해식 샐러드 3가지.

장수식품으로 인기! 지중해식 샐러드

■ 준비할 재료
로메인 레터스 100g, 붉은 파프리카 ½개, 노란 파프리카 ¼개, 파마산 치즈가루 2큰술, 식빵 2장, 올리브오일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드레싱(올리브오일 5큰술, 마요네즈 1큰술, 엔초비·우스터소스·레몬즙·꿀 1작은술씩, 흰 후춧가루 약간)

■ 만드는 법
① 로메인 레터스는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② 파프리카는 씨를 빼고 3cm 길이로 채썬다. 식빵은 사방 2cm 크기로 썬다.
③ 팬에 올리브오일과 다진 마늘을 넣고 끓으면 식빵을 넣고 노릇하게 굽는다.
④ 분량의 재료로 드레싱을 만든다.
⑤ 접시에 로메인 레터스와 파프리카를 담고 구운 식빵을 올린 후 파마산 치즈가루를 듬뿍 뿌려 드레싱을 곁들여 낸다.

치킨샐러드
장수식품으로 인기! 지중해식 샐러드

■ 준비할 재료
닭 가슴살 200g, 양상추잎 5장, 치커리 30g, 비타민 30g, 호두 3개, 소금·후춧가루·로즈메리 분말 약간씩, 드레싱(발사믹식초 1큰술, 올리브오일 4큰술, 생크림 2큰술, 다진 마늘 ½작은술, 소금 약간)

■ 만드는 법
① 닭가슴살은 껍질을 벗기고 씻어서 물기를 없앤 후 소금, 후춧가루, 로즈메리 분말을 뿌려 밑간한다.
② 밑간한 닭가슴살을 그릴에 노릇하게 구워 결대로 굵게 찢는다.
③ 야채는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호두는 속껍질까지 벗겨 굵게 다진다.
④ 분량의 재료로 드레싱을 만든다.
⑤ 접시에 야채를 깔고 구운 닭 가슴살을 올린 후 드레싱을 뿌려 먹는다.

연어샐러드
장수식품으로 인기! 지중해식 샐러드

■ 준비할 재료
붉은 양배추잎 6장, 훈제연어 슬라이스 200g, 양파 ¼개, 케이퍼 1큰술, 양상추잎 2장, 레몬즙 1작은술, 드레싱(사과즙 4큰술, 레몬즙 2큰술, 올리브오일 4큰술, 다진 건포도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다진 파슬리·소금 약간)



■ 만드는 법
① 양배추잎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털고 곱게 채 썬 후 찬물에 헹궈 건진다.
② 훈제연어는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을 없애고 레몬즙을 뿌려 돌돌 만다.
③ 양파는 곱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가 아린 맛을 빼고 건진다.
④ 양상추는 손으로 뜯어 물에 담갔다 건지고 케이퍼는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⑤ 분량의 재료를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⑥ 접시에 붉은 양배추를 깔고 훈제연어와 양파, 양상추, 케이퍼를 올린 후 드레싱을 뿌려 상에 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