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easy Cooking

손쉽게 만드는 아침식사 레시피

■ 기획·이지현 기자 ■ 사진·지재만 기자 ■ 요리·신동주(F.I.M Studio)

2004. 03. 15

아침식사가 하루를 든든하게 만든다. 우유, 달걀, 식빵 등 냉장고 속 필수 재료와 쉽게 구할 수 있는 인스턴트 제품으로 간단하게 아침식사를 준비해보자. 10분만 일찍 일어나면 뚝딱 만들 수 있는 스피드 아침 메뉴 7가지.

손쉽게 만드는 아침식사 레시피

■ 준비할 재료
우유 2큰술, 달걀 3개, 버터 1큰술, 소금·후추 약간씩, 소시지 2개, 양송이버섯 2개, 슬라이스치즈 1장


① 볼에 달걀을 풀고 분량의 우유와 소금, 후추를 넣고 잠시 둔다.
② 양송이는 얇게 슬라이스하고 소시지는 살짝 데친 후 1cm 두께로 자른다.
③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달걀 푼 물을 ½정도 부어 약한 불에서 잠시 익히다가 양송이와 소시지를 올린다.
④ ③이 익으면 나머지 달걀을 붓고 치즈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올린 후 반으로 접어 앞뒤로 익힌다.
양배추베이컨수프
손쉽게 만드는 아침식사 레시피

■ 준비할 재료
양배추 100g, 베이컨 4개, 토마토 1개, 육수 300g, 마늘 1쪽, 양파 ¼개, 올리브오일·소금·후추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양배추는 한장씩 뜯어 씻은 후 한입 크기로 썬다. 토마토는 끓는 소금물에 살짝 데쳐 껍질을 벗긴 후 한입 크기로 썬다.
② 마늘은 편으로 저며 썰고 양파는 다진다. 베이컨은 1cm 크기로 썬다.
③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볶다가 양파를 넣어 갈색이 나게 볶아준다.
④ ③에 베이컨과 양배추를 넣어 살짝 볶다가 토마토와 육수를 붓고 한소끔 끓인다.
⑤ 수프를 중불에서 뭉근히 끓이다가 소금, 후추로 간한다.

손쉽게 만드는 아침식사 레시피

■ 준비할 재료
홍합 100g, 당근 50g, 불린 쌀 ½컵, 물 1컵, 참기름·소금·깨소금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냄비에 홍합과 물을 넉넉히 넣어 끓으면 홍합을 건져낸 다음 찌꺼기가 가라앉으면 맑은 국물만 받아놓는다.
② 당근은 작게 깍둑 썬다.
③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불린 쌀을 넣어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④ ③에 홍합 삶은 물 2컵과 물 1컵을 같이 붓고 한번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낮추고 눌어붙지 않게 저어준다.
⑤ 밥알이 풀어지면 홍합과 당근을 넣고 푹 익을 때까지 끓이다가 소금과 참기름으로 간한 후 깨소금을 살짝 뿌려 상에 낸다.
감자허브구이
손쉽게 만드는 아침식사 레시피

■ 준비할 재료
감자 2개, 로즈메리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파마산치즈 1½ 큰술, 버터 20g, 소금 약간, 올리브오일 적당량




■ 만드는 법
① 감자를 설익게 삶아 0.8cm 간격으로 칼집을 넣고 각진 곳은 둥글게 깎는다.
② 손질한 감자에 올리브오일과 다진 마늘, 로즈메리를 올리고 소금을 뿌린 후 호일로 ⅔정도 감싼다.
③ ②의 감자 위에 파마산치즈를 뿌리고 버터를 올린다.
④ 200℃로 예열한 오븐에 감자를 넣고 30분간 구워낸다.

손쉽게 만드는 아침식사 레시피

■ 준비할 재료
잡곡 식빵 4장, 토마토 1개, 양파 ⅓개, 치즈 2장, 마요네즈 1큰술, 디종 머스터드 1큰술, 샐러드용 야채 적당량


■ 만드는 법
① 잡곡 식빵은 살짝 굽는다.
② 샐러드용 야채는 찬물에 담갔다 건져 한잎씩 뜯어둔다.
③ 토마토, 양파는 0.5cm 두께로 슬라이스한다.
④ 식빵에 마요네즈와 디종 머스터드 섞은 것을 펴 바르고 샐러드용 야채, 토마토, 양파, 치즈 순으로 올린 다음 식빵 한장을 덮어 먹기 좋게 2등분한다.


유부초밥과 된장국
손쉽게 만드는 아침식사 레시피

■ 준비할 재료
시판 조림유부 ½팩, 밥 1공기, 당근 ½개, 물 1½컵, 일본 된장 ½큰술, 두부 ¼모, 실파·소금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당근은 잘게 다지고 두부는 1.5cm 크기로 깍둑썰기 한다.
② 밥에 다진 당근과 팩에 들어있는 초밥소스를 적당량 넣고 잘 섞는다.
③ 냄비에 물 1½컵을 붓고 끓으면 일본 된장을 잘 풀어 잠시 끓인 후 두부를 넣고 소금으로 간한다.
④ 유부를 살짝 짠 후 ②의 밥을 적당량 뭉쳐서 채워넣고 초밥을 만든다.
⑤ 된장국을 그릇에 담고 송송 썬 실파를 올린 후 유부초밥과 함께 상에 낸다.

손쉽게 만드는 아침식사 레시피

■ 준비할 재료
라면 ½개, 시판 크림스튜 1개, 통조림 옥수수 1큰술, 올리브오일 적당량, 버터·파슬리가루·통후추 간것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끓는 물에 라면을 넣고 꼬들하게 삶아 체에 건져 물기를 뺀 후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살짝 볶아 뭉치지 않게 한다.
② 오븐 용기에 버터를 펴 바르고 삶은 라면을 담은 후 크림스튜를 붓는다.
③ ②에 옥수수와 파슬리가루, 후추를 뿌리고 전자레인지나 오븐에서 익힌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