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책속부록

똑소리 나는 연예인 엄마 4인 강추! 우리 아이에게 좋은 육아용품

■ 진행·김이연 ■ 사진·박해윤 기자

2004. 01. 07

아이에게 더 좋은 것을 사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은 연예인이라고 해서 다르지 않다. 활발한 활동만큼이나 아이 키우는 일에도 똑 소리 나는 연예인 엄마들이 강력 추천하는 육아용품들을 모았다.

똑소리 나는 연예인 엄마 4인 강추! 우리 아이에게 좋은 육아용품

아이에게 좋은 책이나 완구를 추천해 달라는 말에 1초의 망설임 없이 얘기를 쏟아내던 나현희. 그만큼 6살난 딸 유빈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단다. 유빈이만한 아이를 둔 엄마를 위해 그녀가 추천하는 책과 교구는 ‘오르다 첫발견 시리즈’ ‘한국 프뢰벨의 은물’ ‘브리오 원목기차’ ‘토마스 원목기차’. 유빈이가 이것저것 만드는 것을 좋아해서 블록이나 원목 교구가 많은 편인데 아이와 함께 가지고 놀다 보니 그도 블록 놀이에 푹 빠지게 되었다고.
1 브리오 & 토마스 원목 기차브리오&토마스 원목기차는 유빈이가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 토마스 원목기차는 기차마다 자신만의 이름과 표정이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다고. 브리오 원목기차는 북유럽산 비치우드로 만든 제품. 토마스와 브리오 원목기차 세트로 철길을 만들고 마을을 만들면서 즐겁게 놀 수 있다.

2 오르다 ‘첫발견 시리즈’그가 강력 추천하는 책은 오르다 ‘첫발견 시리즈’로 주변 엄마들에게도 권하는 책이다. 첫발견 시리즈는 프랑스 갈리마르출판사의 책으로 국내에는 모두 1백권이 출판되었는데 ‘집 안팎에 사는 동물들’ ‘우주의 세계’ ‘공룡의 세계’ ‘도시’ ‘땅 속에서’ ‘선사시대’ ‘지구’ 등 생활과 기초교육 전분야를 백과사전식 정보와 사진, 삽화 등으로 모아놓았다. 그림과 내용이 정교하고 셀룰로이드 필름을 이용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데 효과적이다.

3 한국 프뢰벨의 ‘은물’아이들에게 놀이와 더불어 창의성을 키워주는 교구라며 프뢰벨 은물을 추천했다. 직육면체, 정육면체, 구 등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다양한 블록놀이를 즐길 수 있다. 원목으로 만들어져 정서적 안정감은 물론 아이에게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도록 자극하는 제품이라고.

조혜련
네살 난 딸 윤아와 두살배기 아들 우주를 키우면서도 다이어트 비디오, 드라마 출연까지 똑 소리 나게 해내는 개그우먼 조혜련. 1남1녀를 둔 엄마로서 그가 추천하는 제품은 ‘메이지 비디오 시리즈’이다. 영어 표현이 단순하고 쉬워서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적당한 것 같다고. 특히 아이들이 생활하면서 일어나는 일들이 그대로 담겨 있어 친근감을 주고 내용도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추천 이유.
똑소리 나는 연예인 엄마 4인 강추! 우리 아이에게 좋은 육아용품

▷ 메이지 비디오메이지 비디오 시리즈는 영국 동화작가 루시 커즌스(Lucy Cousins)의 책 ‘메이지’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것. ‘메이지와 알파벳 배우기’ ‘메이지의 즐거운 물놀이’ ‘메이지의 놀이시간’ 등 으로 구성되어 있다.

17개월 된 아들 태승이를 키우면서도 미혼 때보다 더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박주미. 요즘은 태승이의 ‘예쁜 짓’을 보며 행복해하느라 방송일의 피곤함도 잊고 산다.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아이를 키우고 싶다는 그녀가 추천하는 육아용품은 아동복 브랜드 에뜨와와 엘르뿌뽕. 에뜨와는 디자이너 홍은주의 유아복 브랜드로 디자인과 색감이 예쁘다고. 특히 재미난 캐릭터가 그려진 비비드한 컬러는 아이가 입었을 때 뽀얀 피부와 무척 잘 어울린단다. 엘르뿌뽕은 파스텔톤의 다른 유아복과 달리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이 들어서 좋아한다.
똑소리 나는 연예인 엄마 4인 강추! 우리 아이에게 좋은 육아용품

1 에뜨와 트리니트 상하 9만8천원.2 엘르뿌뽕 프린스 패딩 우주복 9만2천원.3 에뜨와 램 니트 카디건(블루) 6만3천원. 에뜨와 폭스 코듀로이 팬츠(블루) 4만5천원.4 모자 장식이 예쁜 에뜨와 점퍼 10만5천원.5 에뜨와 디어 니트 카디건(네이비) 6만9천원.6 에뜨와 오리털 보행기 신발과 점프 운동화. 보행기 신발 4만2천원. 운동화 4만4천원.



유혜정
예쁜 딸 규원이를 키우고 있는 탤런트 유혜정. 이제 막 여섯살이 된 규원이는 완구를 가지고 놀기보다는 책을 읽는 것을 더 좋아한다고. 언니와 위아래층에 살고 있어서 선배 엄마인 언니의 아낌없는 조언을 받고 있다는 그는 좋은 책은 서로 교환해서 보기도 한단다. 지금 아이가 읽고 있는 책은 한국갈릴레이에서 출간한 ‘속닥속닥 세계명작’과 한국슈타이너의 ‘차일드 애플 창작동화’.
똑소리 나는 연예인 엄마 4인 강추! 우리 아이에게 좋은 육아용품

1 한국갈릴레이의 ‘쏙닥쏙닥 세계명작’은 유아에서 초등학교까지 교육부에서 지정한 교육과정에 맞춘 동화를 테마별로 분류해놓은 전집. 세계명작은 총 50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모의 활용지침서와 구연동화·동영상 CD가 함께 들어 있다.

2 한국슈타이너의 ‘차일드 애플 창작동화’는 아이에게 바른 인성을 길러주는 인성동화, 올바른 생활습관을 길러주는 생활동화 등 유익한 내용을 담고 있다. 아이들 스스로 바르게 생각하고, 상상력과 판단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