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hopping #blog

최강의 공구 마켓

EDITOR 강현숙 기자

2018. 05. 17

스마트 쇼퍼가 열광하는 공동구매로 유명한 블로그들과 니치 마켓을 뚫은 주인장들을 만났다. *인스타그램 팔로어와 블로그 이웃 수는 4월 18일 기준.

#더아리엘 #자체제작보석함 #액세서리

www.theariel.co.kr(이웃 수 1만9천5백64명)
@the.ariel(팔로어 3만1천 명) 

what 3년 전 블로그로 공구를 시작해, 트렌디하면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925실버 소재와 핸드메이드 액세서리를 공구하고 있다. 2년 전에는 자체 제작해 특허 등록한 ‘더아리엘 보석함’을 출시해 인기몰이 중이다. 

how 매 시즌별로 신상 제품들이 업데이트되고, 주로 한 달 주기로 공구 마켓이 열린다. 정확한 공구 오픈 일정은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미리 공지한다. 단기간에 주문이 많이 몰리는 편이라 3일 동안만 주문을 받고 순차적으로 배송한다. 

plan 다양한 액세서리 관련 제품을 공구할 예정이다. 자체 제작 제품의 비율을 늘리고 가성비 좋은 아이템을 선보이도록 노력 중이다.

#무키홈#무키커튼 
#차르르커튼 #희귀리빙템

blog.naver.com/mookihome(이웃 수 1만5천2백61명)
@_mooki__(팔로어 7만5천 명) 



what SNS에서 ‘차르르커튼’으로 유명한 커튼이 메인 아이템이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커튼이 찍힌 집 사진을 공개했는데 인친들이 마켓을 요청해 2년 전 시작했다. 우드오발박스, 모더니카화분 등 갖고 싶고 오래 사용하고 싶은 아이템이 생기면 종종 마켓을 진행한다. 

how 커튼의 경우 블로그를 통해 한 달에 한 번씩 한정 수량으로 마켓을 오픈한다. 주문 완료 후 고객들의 요청 사이즈에 맞게 커튼을 제작해 발송해준다. 리빙 아이템은 비정기적으로 블로그를 통해 판매한다. 

plan 가끔 국내에서 찾기 힘든 레어 리빙템을 해외에서 갖고 와 판매할 생각이다. 강아지를 키우다 보니 펫 상품 제작에도 관심이 많다.

#쵸쵸바이러스#아동복 
#헤링본타일러그 #연예인러그

blog.naver.com/s2lovejmin(이웃 수 1만3천6백5명)
@lovemechocho(팔로어 1만9천 명) 

what 육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딸아이 사진을 많이 올렸는데 입은 옷이나 소품에 관한 문의가 많아 아동복 공구 마켓을 하게 됐다. 아이에게 직접 입혀본 것은 물론 가성비 좋고 디자인 예쁜 옷들을 소개하다 보니 입소문이 나서 꾸준히 잘 팔린다. 평소 인테리어 소품에도 관심이 많아 종종 수박러그, 헤링본타일러그, 대리석러그 등 자체 제작한 디자인 제품을 판매한다. 

how 아동복과 러그 모두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구 일정을 공지한다. 아동복은 매 시즌별로 1~2주 간격으로 3번 정도 업데이트된다. 러그는 3~5일간 주문을 받고 2~4주 정도 제작 후 배송이 시작되므로 어느 정도 배송이 마무리될 때쯤 다시 주문을 받는다. 

plan 아동복 공구를 시작할 때 3살이던 딸이 어느새 6살이 됐다. 3살부터 구입하던 단골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초등학교 3~4학년까지 입을 수 있는 주니어 라인을 늘릴 생각이다. 러그는 예쁜 디자인이 떠오를 때마다 제작해 오픈할 계획이다.

#착한먹거리연구소#건강간식 
#고구마말랭이 #김튀각

mnjfood.com(이웃 수 1만1천4백10명) @bin_mama(팔로어 1만1천 명)
@mnjfood_official
(팔로어 2천5백26명) 

what 2014년부터 공구를 시작했으며, 초기에 구매한 분들이 단골이 돼 지금도 즐겨 찾는다. 고구마말랭이, 김튀각, 과일말랭이, 수제잼, 매실액 등 정성을 쏟아 만든 건강한 간식거리를 판매한다. 

how 블로그 공지를 통해 공구를 진행하며, 보통 1~2주에 한 번씩 금요일부터 3~4일 정도 주문을 받고 그 다음 주에 배송이 나간다. 한 달에 평균 3~4번 정도 마켓을 연다. 

plan 직접 만들고 ‘맛있다’고 느낀 제품을 주로 판매한다. 얼마 전 파인말랭이와 키위잼을 처음 선보였는데 반응이 아주 좋았다. 좋은 재료로, 맛있게 만든 먹을거리를 판매한다는 초심을 지켜가고자 한다.

#밥이핫딜 #스텔라비 #제깅스 
#크리스찬라크르와 #독점판매화장품

blog.naver.com/lejle(이웃 수 2만3천5백25명) @lejle0922(팔로어 5만 명) 

what 6년 전 미국에서 명품과 의류를 구매 대행하는 ‘밥이핫딜’로 시작했다. 혼자 하던 밥이핫딜이 큰 인기를 모았고, 현재는 자체 제작한 의류나 수입 의류를 판매하는 ‘스텔라비’를 만들어 함께 운영하고 있다. 편하다고 입소문 자자한 제깅스, 1:1로 주문 제작하는 악어가죽 지갑류, 수제화 등이 효자 상품. 특히 최저가 공구로 진행되는 SNS 독점 판매 패션 & 뷰티템은 밥이핫딜의 큰 자랑거리다. 크리스찬 라크르와, 뉴욕 본사에서 독점 수입하는 메그 스팀헤어팩 등이 대표적인 아이템. 칼라만시 등 이너뷰티 제품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how 취급하는 제품이 다양해 공구 진행 방식이 조금씩 다르다. 기본적으로 모든 제품은 블로그에 올리되, 의류는 사이트에서 주문을 받는다. 가방이나 신발 같은 잡화류는 본사 협력업체와 함께 진행해 공유 링크를 통해 블로그에 오픈한다. 대부분의 제품은 공구 전에 인스타그램에 공유한다. 

plan 화장품과 이너뷰티 제품의 비중을 점차 늘리고 있다. 딸아이를 키우는 엄마라 육아용품과 아기옷에도 관심이 많아 믿고 사용할 만한 육아템도 판매를 준비 중이다.

#춤추는피망#디자인수제화 
#부기제거제콤마 #프란츠팩 #화장품공구

blog.naver.com/milky1112(이웃 수 1만6천1백62명)
@heemin1112(팔로어 2만8천 명)
 
what 4년 전 의류를 중심으로 공구 마켓을 시작했다. 디자인 수제화, 자체 제작 의류와 더불어 프란츠팩, 부기 제거제 콤마, 다이어트차 히비스커스, 부티크브쥬르 리프팅팩, 테라비코스 수분크림 등 사용해보고 효과 본 뷰티템 등을 판매 중이다. 

how 뷰티 아이템은 한 달 반에서 두 달 간격으로 텀을 두고 진행하고, 패션 아이템은 제작 일정에 따라 비정기적으로 마켓을 연다. 고객들이 공구 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매달 인스타그램에 일정을 정리해둔다. 

plan 아들을 키우다 보니 육아 관련 제품이나, 건강을 돕는 헬스 제품에 관심이 많아 판매를 생각 중이다.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더아리엘 무키홈 밥이핫딜 착한먹거리연구소 쵸쵸바이러스 춤추는피망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