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책속 부록|알뜰 쇼핑북

새내기 주부 조은하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 진행·조은하 기자 ■ 사진·지재만 기자

2003. 10. 08

이번 달에는 날씬한 몸매를 원하는 여성들을 위한 다이어트용 면제품과 건조한 가을 날씨에 꼭 필요한 화장품 그리고 전자파 차단 드라이어 등을 테스트해보았다. 이들을 직접 사용해보고 내린 깐깐한 결론.

새내기 주부 조은하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주)CJ굿포유 로-누들 90


기존의 면제품보다 칼로리를 1-5이상 줄인 다이어트 라면 ‘굿포유 로-누들90’이 CJ에서 새로 나왔다. 식물성 원료인 곤약을 주원료로 만든 로-누들의 열량은 1인분 기준 80kcal로 성인 여성의 한끼 식사 평균 열량인 700kcal보다 620kcal나 낮은 저칼로리 식품. 620kcal는 약 1시간 10분 동안 조깅하는 데 쓰이는 열량과 같다. 사과 하나의 칼로리(100kcal)보다 적은 로-누들 90은 부담 없는 한끼 식사나 밤참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의 대용식으로 적합하다. 1개에 2천5백원. 문의 080-850-1200

[사용후기]‘다이어트 라면’이라는 말을 듣고 면발이 라면과 비슷할 거라고 생각했던 나의 상상은 완전히 빗나갔다. 로-누들의 면발은 곤약으로 만들어져 있어 묵과 맛이 비슷하다.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 음식의 유혹을 떨쳐버리기 힘들 때 먹으면 좋을 듯싶다. 면발은 오돌오돌 씹는 맛이 일품이고 국물이나 양념도 산뜻하고 개운한 맛이 났다. 곤약은 변비와 성인병을 예방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 건강에도 좋을 듯.
새내기 주부 조은하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Cell Alive마스크팩

셀얼라이브 마스크팩은 야채와 과일 세포를 살아 있는 상태로 만들어 식물성분의 영양을 피부에 그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 야채, 과일의 생명력을 식품처럼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냉장상태로 유통, 판매된다.
셀얼라이브 마스크팩은 오이, 레몬, 알로에 등 3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오이는 미백, 보습, 피부진정 효과가 있어 햇빛에 그을린 후 사용하면 좋고, 레몬은 기미, 주근깨 피부에 효과적이다. 또 알로에는 건성피부에 윤기를 주고 지성피부에는 피지분비를 감소시켜준다.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2장으로 나뉘어 있으며 세안 후 화장수를 바르고 20~30분 정도 붙이고 있다가 떼어내면 된다. 셀얼라이브 오이는 6천3백원, 레몬은 6천9백원, 알로에는 7천7백원. 문의 080-850-1200

[사용후기]얼굴에 붙였다 떼어내기만 하면 되는 시트 타입의 팩이라 사용하기가 간편했다. 또 냉장고에 넣었다가 사용했더니 더욱 상쾌한 기분이 들었다. 박스에 적정온도를 알려주는 온도계가 붙어 있는 것도 장점. 내용물이 진해서인지 야채와 과일 성분이 피부에 그대로 전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새내기 주부 조은하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크리니크리페어웨어 데이 SPF15 인텐시브 로션



크리니크의 신제품 ‘리페어웨어 데이 SPF15 인텐시브 로션’은 UVA와 UVB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은 물론 잔주름, 굵은 주름 등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 안티에이징 제품. 바르는 즉시 부드럽게 피부에 흡수되어 즉각적인 보습효과를 주고, 끈적임이 없다. 아침 세안을 하고 나서 스킨, 로션을 바르고 마지막에 눈가를 피해 바른다. 50ml 9만8천원. 문의 02-3440-2600

[사용후기]평소 아침마다 스킨, 로션을 바른 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출근하는데, 바쁜 날엔 자외선 차단제를 깜빡 잊기도 한다. 그래서 자외선 차단 효과와 로션의 기능이 함께 있는 제품을 찾고 있었는데, 여기에 꼭 맞는 제품이 바로 ‘리페어웨어 데이 SPF15 인텐시브 로션’이었다. 세안 후 스킨을 바르고 로션 대신 이 제품을 발랐는데 끈적임이 없을 뿐 아니라 번들거리지도 않아서 좋았다. 또한 SPF15의 자외선 차단 효과도 있어 안심하고 외출할 수 있었다. 핑크빛 플루이드 로션은 얼굴에 금방 스며들어 밀리지 않았고 펌프 용기에 들어 있어서 사용하기도 편했다.

새내기 주부 조은하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유닉스전자전자파 차단 드라이어 제로파

헤어 드라이어 전문 업체인 유닉스전자에서 전자파 차단 기능을 갖춘 헤어 드라이어 ‘제로파’를 선보였다. 전자파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모든 전자제품에서 다량으로 방출되는데 몸에 가까이 해서 사용할수록 나쁜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제로파는 전자파를 95% 이상 차단하여 드라이어로부터 발생하는 전자파로부터 소비자들을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드라이어 외부에 전자파 차단 표시 램프가 장착되어 전자파가 차단되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4만9천원. 문의 02-703-7111

[사용후기]일반적으로 핸드폰의 전자파에는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람들도 헤어 드라이어의 전자파에 대해서는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호기심을 가지고 전자파 차단 드라이어인 제로파를 사용해보았는데, 일반 드라이어와 별다른 차이를 느낄 수 없었다. 다만 전자파 차단 효과가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서 사용하니 왠지 드라이어 바람이 상쾌하게 느껴진 것은 사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드라이어의 색상이 좀더 깔끔하고 예뻤으면 하는 것이다.
새내기 주부 조은하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필립스스팀시스템

필립스에서 새로 나온 다리미 스팀시스템은 초강력 스팀 분출로 다림질하기 어려운 옷감도 프로처럼 다릴 수 있게 해준다. 강력하게 분사된 스팀이 옷감 깊숙이 스며들기 때문에 오랫동안 다림질 상태가 유지되는 것도 장점이다.
별도의 탱크에 물이 보관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 스팀 다리미에 비해 가볍고 조작하기가 훨씬 편하다. 또 걸어놓은 상태의 옷이나 커튼도 스팀으로 다릴 수 있고 스팀량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어 다림질이 서툰 사람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36만9천원. 문의 080-600-6600

[사용후기]필립스 스팀시스템은 일반적인 다리미와는 모양 자체가 완전히 달랐다. 물탱크와 열판이 다리미와 따로 분리되어 있는 것이 가장 눈에 띄는 점. 물탱크에는 1ℓ의 물이 들어갈 만큼 크기 때문에 일반 다리미와 부피 차이가 엄청나다. 전체적으로는 부피가 크지만 다리미의 무게는 가벼워 사용이 간편하며 스팀량을 조절할 수 있는 것도 편리했다. 평소 패션촬영을 할 때마다 구겨진 옷을 다리느라 힘들었는데 이 제품은 걸어놓은 상태로 다릴 수 있어 일하기가 훨씬 수월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