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hot spot

섹시걸 이효리의 패션&뷰티 꼼꼼 분석

■ 기획·정윤숙 ■ 사진·지재만 기자 동아일보 사진DB파트 ■ 의상&소품협찬·박윤정 모르간 asap 미스식스티 ■ 블루마린 스프리스 코제트 소다 ■ 메이크업 도움말·정진희 ■ 코디네이터·김진하

2003. 10. 06

여성들 사이에서 따라하기 열풍을 불러 일으키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효리. 보이시한 성격에 섹시하고 건강한 외모, 뛰어난 패션 감각이 결합해 최고의 트렌디걸로 떠오른 그녀의 스타일을 꼼꼼하게 진단해보았다.

섹시걸 이효리의 패션&뷰티 꼼꼼 분석


이효리 스타일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섹시 캐주얼룩. 할리우드의 유명 배우이자 가수인 제니퍼 로페즈나 비욘세 놀즈의 섹시하면서도 편안한 캐주얼룩을 떠올리면 된다. 볼륨감 있는 몸매에 어울리는 짧은 배꼽티나 밀리터리 스타일의 힙본팬츠, 트레이닝복을 즐겨 입으며, 특히 주머니나 장식이 많은 편안한 카고팬츠는 그녀의 트레이드마크가 되었다. 편안하고 캐주얼하지만 섹시함이 자연스럽게 드러나도록 입는 것이 바로 효리식 패션이다.

섹시걸 이효리의 패션&뷰티 꼼꼼 분석

1 효리가 가장 즐겨 입는 새틴 소재 카고팬츠에 짧은 길이의 미니 블루종 점퍼를 매치해 섹시한 느낌의 밀리터리룩 완성. 의상 모두 가격미정 assp. 송치 소재 샌들 가격미정 박윤정. 2 전체적으로 주름장식이 들어가 있는 카고팬츠와 블루종이 시크한 느낌. 핑크색 티셔츠와 보라색 리본끈 장식의 부츠로 소녀적인 감성을 드러냈다. 티셔츠 10만원대, 블루종 20만원대, 팬츠 20만원대 모르간. 앵글부츠 가격미정 코제트. 3 효리가 좋아하는 편안한 데님팬츠. 레드 스트라이프 티셔츠에 독특한 앞여밈의 카디건이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의상 모두 가격미정 assp. 데님 캔버스화 3만7천원 스프리스. 4 살짝 흘러내리는 헐렁한 티셔츠는 그녀의 트레이드마크. 이너웨어로 슬리브리스톱을 입고 밑단을 조여주는 밀리터리 팬츠를 코디해 효리 스타일을 완성한다. 톱 10만원대 모르간. 티셔츠와 바지 가격미정 assp. 부츠 가격미정 소다.

이효리는 섹시한 옷차림에 어울리도록 큼직한 실버나 골드 액세서리들이 주로 한다. 또 의상에 어울리는 모자와 신발을 고르는 감각도 남다른데, 캐주얼한 야구 모자나 위쪽이 둥글고 챙이 좁은 보이캡을 주로 착용한다. 신발 역시 의상에 따라 달라지는데 카고팬츠에는 펌프스를, 청바지에는 편안한 스니커즈를 매치해 때론 섹시하게, 때론 보이시하게 그녀만의 매력을 한껏 드러내고 있다.




섹시걸 이효리의 패션&뷰티 꼼꼼 분석

평상시 이효리의 메이크업은 자연스러움 그 자체. 까무잡잡한 태닝 피부를 그대로 살리면서 펄파우더로 살짝 포인트를 주는 것이 그녀만의 메이크업 노하우다. 이효리의 장점은 잡티 없이 건강한 피부. 이것을 살려 베이스 단계에서는 최대한 얇게 발라주는데 펄이 들어 있는 메이크업베이스를 사용하면 하루 종일 촉촉해 보이는 건강한 피부톤을 유지할 수 있다고. 아이브로우는 아이섀도로 살짝 펴발라준 다음 밝은 브라운 컬러 마스카라로 눈썹 앞머리 부분의 결을 자연스럽게 살려준다.
이효리식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눈. 주로 오렌지나 골드, 핑크톤의 아이섀도를 사용하는데, 그날 입는 의상에 따라 컬러가 달라진다. 아이섀도를 눈앞머리 부분과 꼬리부분에만 발라주고 가운데 부분에 펄파우더를 발라 하이라이트를 주어 깊이 있고 화려한 눈매를 완성한다. 볼터치는 아이섀도 컬러와 같은 톤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살짝 넣어주고, 입술 역시 섀도 컬러에 맞추어 내추럴하고 글로시한 느낌으로 표현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