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dea Cooking

자투리 재료로 손쉽게 완성~ 스피드 꼬치요리

■ 기획·정윤숙 ■ 사진·지재만 기자 ■ 요리·최성훈

2003. 08. 11

아이 간식거리나 여름밤 술안주로도 손색 없는 꼬치요리. 비싼 해물 대신 냉장고 속 남은 재료를 이용해 보면 어떨까. 요리솜씨 없는 주부도 짧은 시간에 뚝딱 만들어내는 스피드 꼬치요리.

자투리 재료로 손쉽게 완성~ 스피드 꼬치요리

■ 준비할 재료
다진 돼지고기 300g, 양파 ½개, 마늘·생강 1쪽씩, 고춧가루·카레가루 1작은술씩, 소금·후추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양파, 마늘, 생강은 씻어 곱게 다진다.
② 돼지고기에 ①과 고춧가루, 카레가루, 소금, 후추를 넣어 15분 정도 재운다.
③ ②의 반죽을 럭비공 모양으로 길쭉하게 뭉쳐 꼬치에 꿴다.
④ 팬이나 석쇠에 꼬치를 올려 돌려가면서 고르게 익힌다.
베이컨굴꼬치
■ 준비할 재료
양송이버섯 6개, 굴 8개, 밀가루 2큰술, 베이컨 4개, 버터 2큰술, 파슬리가루 1작은술, 방울토마토 2개
■ 만드는 법
① 양송이버섯은 껍질을 벗겨 반으로 자르고, 굴은 소금물에 씻어 밀가루를 묻혀둔다.
② 베이컨을 반으로 자른 다음 굴을 넣어 동그랗게 만다.
③ 약한 불에서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파슬리가루를 넣어 저은 다음 불을 끈다.
④ 꼬치에 양송이버섯과 베이컨을 순서대로 끼우고 ③을 고루 바른 다음 달군 팬에 넣어 노릇하게 굽는다. 마지막에 꼭지를 뗀 방울토마토를 꼬치에 끼운다.

자투리 재료로 손쉽게 완성~ 스피드 꼬치요리

■ 준비할 재료
다진 쇠고기 300g, 소금·후추 약간씩, 대파 1대, 양념장(간장 4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2작은술, 고추장 1큰술), 식용유 적당량
■ 만드는 법
① 잘게 다진 쇠고기에 소금, 후추를 뿌려 동그랗게 완자를 빚어 팬에 넣고 살짝 익힌다.
② 대파는 완자 크기로 썬다. 꼬치에 완자와 대파를 번갈아가며 순서대로 꿴다.
③ 양념장 재료를 고루 섞어 냄비에 담고 반으로 줄 때까지 졸인다.
④ 기름을 두른 팬에 꼬치를 올려두고 양념장을 발라가며 굽는다.
과일치즈꼬치와 오렌지소스
■ 준비할 재료
파인애플 1쪽, 멜론 ¼개, 바나나 1개, 방울토마토 4개, 모차렐라치즈 200g, 오렌지주스 ⅔컵, 설탕 1큰술, 녹말물 약간
■ 만드는 법
① 멜론, 바나나, 파인애플은 껍질을 깎은 후 2.5×2.5cm 크기로 깍둑썰기 하고 치즈도 같은 크기로 자른다. 방울토마토는 씻어 꼭지를 뗀다.
② 멜론, 바나나, 파인애플, 방울토마토를 꼬치에 순서대로 꿴 다음 석쇠에 올려 살짝 굽는다.
③ ②의 꼬치 위쪽에 치즈를 꽂는다.
④ 냄비에 오렌지주스와 설탕을 넣고 끓이다가 녹말물을 부어 소스를 만든 다음 꼬치 위에 뿌려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