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lesson

집에서 즐기는 나만의 SPA

쌓인 피로와 긴장을 한번에 풀어요~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정경택 기자 ■ 도움말·이현정(CNP 차앤박 피부과) ■ 제품협찬·EO ~H2O+ 바디샵 오리진스 아로마러버 ㈜얀센코리아 ■ 월풀욕조 협찬·Jaxson ■ 모델·김종수

2003. 08. 01

막바지 무더위와 바캉스 후유증 등으로 심신이 피로하기 쉬운 8월. 홈스파로 쌓인 스트레스와 긴장을 훌훌 털어버리는 것은 어떨까? 따뜻한 물과 아로마오일, 목욕 소금만 있으면 집에서도 휴양지 리조트 부럽지 않은 멋진 스파를 즐길 수 있다.

집에서 즐기는 나만의 SPA

스파(spa)는 직역하면 ‘온천’이라는 뜻이지만 넓은 의미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다양한 행위를 뜻한다. 때문에 목욕시 온천수가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거나 아로마오일이나 침술, 경락마사지 등이 모두 ‘스파’의 범주에 들어간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일반적인 홈스파는 욕조에 목욕 소금이나 아로마오일, 바스 비즈 등을 섞은 후 몸을 담그는 것. 아로마오일은 향에 따라 효과가 다르므로 자신의 몸 상태에 어울리는 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로마오일 등의 입욕제를 준비하지 않았다면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도 좋다. 레드와인, 청주, 맥주 같은 술이나 꿀, 분유, 녹차, 율무가루 등도 효과적인 입욕제.
입욕제를 물에 섞을 때는 욕조에 ⅓ 정도 물이 찼을 때 수도꼭지 아래쪽에 넣으면 된다. 이때 물의 온도는 약간 따끈한 정도인 38~40℃가 적당하며 조용한 음악을 틀어놓거나 향초를 켜두는 것도 좋다.
따끈한 물에 몸을 담그는 입욕은 생각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높다. 보통 30분 정도 입욕하는 것은 1km를 달리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으므로 스파를 한 후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편안하게 쉬는 것이 좋다. 입욕을 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따뜻한 물에 발만 담그고 있는 것도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이 된다. 대야나 족탕기(foot spa)에 30분간 발을 담그고 있으면 한결 몸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목욕을 좋아한다면 월풀욕조나 풋스파 제품을 하나쯤 장만하는 것도 홈스파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
집에서 즐기는 나만의 SPA

각질 제거용 목욕 수건들. 자신의 피부에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왼쪽).<br>샤워기로 몸을 마사지하는 것도 피로를 풀 수 있는 방법. 커다란 샤워기를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Jaxson(오른쪽).


홈스파를 할 때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목욕 후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스크럽이 함유된 제품으로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 후 헹궈내면 나른해진 피부가 가벼운 자극을 받아 생기를 띠게 된다. 단 바캉스 후 피부가 붉게 달아오른 상태라면 부드러운 거품으로만 닦아내는 것이 좋다. 물기를 닦아낸 후에는 진정 효과가 있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제품을 발라 마무리한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아로마오일을 이용한 가벼운 마사지를 해서 머리를 맑게 해준다. 마사지크림이나 영양크림에 아로마오일을 섞어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얼굴뿐 아니라 온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피부의 모공이 열리면서 불순물이 배출되어 한결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집에서 즐기는 나만의 SPA


① 목욕 타월에 스크럽 제품을 묻힌 후 충분히 거품을 내어 몸을 닦아낸다.
② 아로마오일을 욕조에 떨어뜨린 후 입욕을 하면 심신의 안정과 균형을 되찾을 수 있다.
③ 목욕 소금을 욕조 물에 넣고 목욕을 하면 긴장과 스트레스가 풀린다.

집에서 즐기는 나만의 SPA

①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 생기와 활력을 주는 목욕 소금인 리바이탈라이징 미네랄 배스. ~H2O+. ② 유기농 꿀이 함유된 허니 바디 버터. 팔꿈치, 무릎, 발뒤꿈치 등 심하게 건조한 부분을 부드럽게 해준다. 바디샵. ③ 피부 건강을 지켜주고 심리적 안정을 느끼게 해주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 탑10 제라늄. EO(왼쪽). 향긋한 내음과 촉촉한 사용감이 특징인 선스파 라벤더 에센셜 오일. 아로마러버(오른쪽).
집에서 즐기는 나만의 SPA

④ 해양 성분과 비타민이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오아시스 하이드레이팅 트리트먼트. ~H2O+. ⑤ 입욕제인 아프리카 스파 바오밥 배스 오일은 몸과 마음을 이완시켜준다. 바디샵(왼쪽).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바디 오일, 진저 글로스. 오리진스(오른쪽). ⑥ 햇빛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솔라 릴리프.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역할도 한다. ~H2O+.
집에서 즐기는 나만의 SPA

⑦ 노폐물과 각질 제거, 해독작용까지 하는 퓨리피컨트 바디 스크럽. 아로마러버(왼쪽).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에 산소와 영양을 공급해주는 바디 스크럽, 오옥시게네이팅 바디 스크럽. ㈜얀센코리아(오른쪽). ⑧ 건성, 민감성피부를 위한 로즈 워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진정작용을 해준다. 아로마러버. ⑨ 불순물을 없애고 수분을 공급할 뿐 아니라 피부 재생 효과가 있는 허니 바디 스크럽. EO.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