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책속 부록

결혼 2년차 주부 이지은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 사진·조영철 기자

입력 2003.07.08 12:02:00

이 달에는 주부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제품들만 골라 사용해보았다. 결혼 2년차인 주부 기자가 직접 써보고 내린 신상품에 관한 깐깐한 사용소감.
일 잘하는 생활 파트 기자로, 살림감각 있는 주부로 바쁘게 살고 있는 이지은 기자(32). 신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속시원히 풀어주기 위해 테스터로 나섰다.
CJ(주) 발아현미햇반
결혼 2년차 주부 이지은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햇반으로 유명한 CJ(주)에서 내놓은 발아현미햇반. 쌀알이 꺼칠꺼칠하고 소화가 어렵다는 현미의 단점을 없애 흰쌀밥처럼 부드럽게 넘어간다. 1등품 현미로 만들어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장기간 섭취할 경우 체지방 감소, 성인병 및 아토피성 피부염에 효과가 좋다.
문의 080-850-1200

[사용후기]
평소 잡곡밥을 즐겨 먹어서인지 부담스럽지 않고 오히려 쌀밥보다 더 맛이 좋다. 현미밥은 맛이 거칠다고 하는데 씹히는 느낌은 쌀밥과 별다르지 않았다. 현미는 오래 먹으면 비만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날로 살이 찌는 남편을 위해 비상식으로 꼭 챙겨두어야 할 듯.
RIVAL 요술영양냄비
결혼 2년차 주부 이지은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일명 슬로쿠커라 부르는 냄비로 요리의 맛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영양을 보전해주는 기능이 뛰어나다. 본체와 도자기 냄비, 뚜껑으로 구성되어 있는 전기제품이다. 저열가열 방식으로 일정한 온도를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재료를 넣고 저어주지 않더라도 눌거나 타지 않는 것이 특징. 오랜 시간 요리해야 하는 찜이나 탕을 만들 때 편리하다. LG이숍(www.lg eshop.com)이나 홈쇼핑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2-2007-4545

[사용후기]
제품을 받고 처음 만든 음식이 카레. 재료를 넣은 다음 설명서에 나온 대로 젓지 않고 그대로 두었는데 정말로 재료가 바닥에 눌어붙지 않았다. 게다가 다음날 아침까지 놔두었는데 수분이 증발하지 않아 방금 한 것처럼 맛있었다. 단, 말 그대로 슬로쿠커라 조리하는 데 시간이 걸리므로 금방 먹으려면 가스레인지를 이용하는 것이 나을 듯. 다음번엔 구수하게 국물을 우려내는 곰탕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룸바 로봇 진공청소기
결혼 2년차 주부 이지은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충전 후 스위치를 켜두면 저절로 청소하는 로봇 진공청소기. 지름 35cm, 높이 8cm 크기로 소파나 침대 밑에도 들어가 구석구석 깔끔하게 청소해준다. 바퀴 아래 센서가 부착되어 바닥 면과 재질 상태에 따라 자가 진단을 해 청소하는 것이 특징.
처음에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면서 청소한 후 벽을 따라 측면 브러시를 이용해 직선으로 청소하도록 되어 있다. 함께 들어있는 가상벽을 사용하여 중요한 가구에 닿지 않도록 경계를 설정해주는 기능도 있다. LG 홈쇼핑에서 판매한다. 문의 02-2007-4545

[사용후기]
보기에는 장난감같이 생겨 과연 제대로 청소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충전 후 청소를 시작하자 뱅글뱅글 돌아가면서 먼지를 쓸어 내는 것이 안쓰러울 정도로 신기하다. 물론 사람이 하는 것처럼 깨끗하지는 못하지만 바쁜 날이나 손가락 하나 까닥 하기 힘든 날 사용하면 편할 듯. 단 소음이 너무 심해 전화 오는 소리까지 들리지 않을 정도. 룸바보다 먼저 나온 일렉트렉스 로봇청소기의 1-5가격(54만8천원)이지만 그래도 부담스럽긴 하다.

우유후마킬라 어디서나 베이프
결혼 2년차 주부 이지은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어디서나 베이프’는 건전지를 사용, 휴대가 간편한 전자모기향. 인체에 안전한 피로스로이드계를 사용해 가열할 필요가 없고 냄새가 심하지 않아 오래 사용해도 머리가 아프지 않다.
본체와 살충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체에 고성능 모터가 내장되어 모기향의 성분을 빠르고 멀리 확산시켜준다. 살충제만 리필해 사용하면 영구적으로 쓸 수 있다. ‘어디서나 베이프’는 대형 쇼핑몰과 약국 등에서 살 수 있으며 인터넷 토크(www.entalk.co.kr)에서도 판매한다. 문의 02-566-0627



[사용후기]
한 손에 쉽게 잡힐 만한 작은 크기의 제품으로 여행 갈 때 차안이나 전기를 연결할 수 없는 텐트 등에서 사용하면 좋을 듯.
스위치를 켜도 소리와 냄새가 나지 않아 전원 램프에 불이 들어오지 않았다면 작동하고 있는지도 모를 정도. 아직 모기가 기승을 부리지 않은 탓에 모기 퇴치력에 대한 효과는 장담할 수 없다.
(주)우성 옛날조선김
결혼 2년차 주부 이지은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김 생산 전문기업인 (주)우성에서 옛날조선김을 선보였다. 서해 제부도 앞바다의 청정개펄지역에서 재배한 참김을 기름을 바르지 않고 살짝 구워 진공포장한 것으로 담백한 맛이 특징. 참김은 고혈압과 성인병에 효과가 있다. 사이버 몰인 롯데닷컴(www.lotte.com)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80-254-5454

[사용후기]
찌개 하나, 김치, 구운 김이 집에서 먹는 반찬의 대부분인 기자에게 김은 김치만큼 중요한 음식이다. 기름을 바르지 않고 구운 옛날조선김을 밥에 싸 간장을 찍어 먹었더니 담백한 맛이 일품! 바삭바삭~ 잘 구워진 느낌이다. 칼로리가 낮아 늦은 밤, 입이 심심할 때 간식대용으로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았다.
뉴발란스 아쿠아삭
결혼 2년차 주부 이지은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스포츠용품 브랜드인 뉴발란스에서 바닷가나 수영장에서 신을 수 있는 운동화 아쿠아삭을 새로 내놓았다. 물이 고이지 않고 쉽게 빠져나가며 빨리 마르도록 고무와 망사 소재로 만들었다. 특히 밑창을 고무 재질로 만들어 미끄럼 방지 기능이 뛰어나며 밴드식 신발끈으로 발에 꼭 맞게 신을 수 있다. 문의 02-2254-4600

[사용후기]
바닷가에 들어갈 때마다 ‘혹시 돌이나 쓰레기에 걸려 발이 다치지 않을까’ 걱정했다. 가끔 슬리퍼를 신고 들어갔는데 자꾸 벗겨져 오히려 불편했다. 아쿠아삭은 발에 딱 조이는 느낌으로 바다에 신고 들어가도 벗겨질 염려가 없을 듯. 며칠 전 비오는 날 혹시나 해서 신어보았는데 몇 시간이 지나자 발이 보송보송해질 정도로 잘 말랐다.

여성동아 2003년 7월 475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