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별책부록|건강 다이어트 꼼꼼 가이드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 기획·조은하 기자 ■ 진행·권민희 ■ 사진·최문갑 박해윤 기자 ■ 의상협찬·라피도 엘레쎼 ■ 모델·김난휘 황선아 염현희 강수정 김유리 임현정 ■ 헤어&메이크업·황현헤어 헤어뉴스 ■ 코디네이터·이윤정 ■ 일러스트·윤윤경 ■ 아트디렉터·이관수 ■ 미술·윤상석 최진이 김영화 이은이 기자 ■ 디자인 어시스트·김현주

2003. 06. 16

누구보다 다이어트에 민감한 연예인들. 그래서 다이어트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해 몸매를 가꾸는 스타들이 많다.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꾸준히 헬스클럽를 찾거나 워킹, 조깅, 수영 등의 운동으로 몸매를 관리하는 스타 20인의 다이어트 노하우 전격공개.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결혼을 하고 두 아이의 엄마가 되어서도 각종 오락 프로그램에서 발군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개그우먼 조혜련. 지난 98년 ‘조혜련의 다이어트 댄스’ 비디오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던 그녀가 최근 또다시 격투기를 연상케 하는 격렬한 동작을 담은 ‘태보 다이어트’를 출시했다.
“우스갯소리로, 살을 괴롭혀야 살이 도망가지 않겠어요. 괴롭히는 방법은 당연히 운동이죠. 그렇다고 처음부터 무리한 운동을 시작하면 오래 못가요. 아주 조금씩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운동을 해야죠. 짧은 시간 안에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결론을 낸 것이 바로 태보였어요.”
25분의 러닝타임 동안 쉬지 않고 땀 흘리며 하는 동작을 담은 이번 비디오는 무엇보다 역동적인 느낌이 특징. 여느 다이어트 비디오와 달리 쉬지 않고 동작을 할 수 있게 만들었다.
조혜련은 태보가 러닝머신 1시간을 달리는 것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바쁜 주부들이 짬을 내어 실천하기 좋은 최고의 다이어트법이라고 추켜 세운다. 규칙적으로 깊은 호흡을 기본으로 하고 골반 트위스트를 하기 때문에 이만한 유산소 운동이 없다고.
지난해 10월 둘째아이를 출산한 그녀는 한때 70kg까지 체중이 증가했다고 한다. 하지만 전부터 해오던 운동과 태보를 시작해 현재는 52kg 수준으로 감량한 상태.
다이어트를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근육으로 다져진 몸매를 만드는 것이라며 자신의 단단한 근육을 보여주는 조혜련. 그녀는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는 ‘영원한 숙제’라며 앞으로도 여성들을 위한 다이어트 비디오를 꾸준히 내고 싶다고 밝혔다.


태보는 무엇보다 실제로 상대와 스파링하듯 강한 호흡과 공격 동작시 구령을 붙여 힘차게 실시한다. 또한 공격의 준비자세인 몸통 트위스트와 박자를 맞추는 탭 스텝(Tap step), 머리방어자세(Down up) 등의 연결동작에 유의한다.

기본자세
[주먹쥐기]
네 손가락을 가지런히 말아접고 엄지손가락을 네 손가락 위에 얹은 후 힘있게 주먹을 쥐어 공격할 태세를 갖춘다.

상체 기본동작
[잽(Jab)]
짧게 하는 상체공격. 팔을 뻗을 때 손등이 천장을 향하도록 하여 순간적으로 뻗었다가 제자리로 돌아온다. 팔을 아주 빠른 속도로 뻗었다 당기는 동작이기 때문에 팔꿈치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이두근의 힘으로 팔을 움직여야 한다.
반복실시하면 자연스럽게 자세를 익히게 되고 팔 근육이 반복적인 움직임에 단련되어 지방연소는 물론 탄력있는 팔 라인을 만들 수 있다.

[펀치(Punch)]
잽 다음의 공격동작으로 앞서기 자세에서 뒤쪽 팔을 쭉 뻗어 멀리 공격하는 동작. 팔을 뻗으며 팔 전체에 힘을 싣기 위해 골반을 함께 틀어 체중을 실어 공격한다. 어깨선이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면서 뻗고 다시 원위치.

[어퍼 컷(Upper cut)]
아래에서 위로 턱을 공격하는 동작. 손등이 정면을 향하고 팔꿈치를 중심으로 팔을 직각의 형태를 만들어 몸통과 함께 체중을 실어 순간적으로 공격해준다.

[훅(Hook)]
좀더 순간적인 힘을 요구하는 옆공격자세. 팔꿈치를 들어 작게 스윙하면서 순간적으로 자신의 눈높이에 있는 상대를 공격하고 돌아오는 동작. 공격시 주먹의 위치가 같은 선상에 위치하도록 주의하며 반드시 몸통과 하체를 같이 움직여 짧게 공격하는 만큼 강한 에너지를 분출할 수 있다.



[엘보(Elbow)]
주먹이 아닌 팔꿈치로 상대를 향해 치는 치명적인 공격동작. 아래, 옆, 위, 뒤 등 여러 각도로 공격할 수 있다. 팔뚝 살과 등허리 라인을 가꿔주는 동작.

[스피드 볼(Speed ball)]
펀치볼을 향해 공격하듯 양 주먹을 교차시켜 돌려가면서 하는 자세. 낮게 시작하여 천장을 향해 동작을 움직이며 반복하면 팔뚝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다.

하체 기본동작
[니 킥(knee kick)]
무릎을 앞으로 들면서 무릎의 상단으로 상대를 공격하는 동작. 무릎을 들어올릴 때 골반을 앞으로 밀어 체중을 싣고 반대 다리도 함께 무릎을 굽혔다 다시 원위치하는데 복부에 긴장을 유지하며 중심이 흐트러지지 않게 한다. 뱃살과 허벅지살을 효과적으로 빼준다.

[사이드 킥(Side kick)]
측면 공격동작으로 발목을 꺾어 발의 외측면으로 공격 후 빠르게 접어 당겨주는 동작. 다리 공격을 할 때는 몸의 중심은 반대 다리 쪽으로 실어 안정적으로 동작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고 반드시 복부에 힘을 주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한다.

30대 중반을 넘어섰지만 여전히 탄력있는 몸매를 자랑하는 영화배우 심혜진. 그녀의 몸매 관리 노하우는 다름 아닌 운동. 특히 데뷔 때부터 꾸준히 해온 웨이트 트레이닝의 효과는 30대에 빛을 발하고 있다. 심혜진이 일러주는 ‘예쁜 몸매 만들기’.
심혜진은 하루를 운동으로 시작한다. 매일 오전 6시에 일어나 밥을 챙겨먹고 서울 한남동 피트니스클럽으로 간다는 그녀. 한시간 반 동안 땀 빼고 몸 만들고 사우나에서 1시간 정도 노폐물을 뽑아낸 후 일을 시작한다. 1주일에 나흘 이상은 매일 2시간 반 동안 헬스클럽에서 지낸다는 ‘헬스 도사’ 심혜진에게 예쁜 몸매 만드는 비결을 들어보자.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탄탄한 허벅지 만들기

피트니스센터에서 기구를 사용할 때 스테퍼나 러닝머신을 최소 30분 이상 이용한다. 처음엔 아프지만 허벅지가 앞뒤로 딴딴해지는 걸 느낄 수 있다. 또 나이가 들면 허벅지 안쪽살이 흐물흐물해져 보기 싫어지므로 운동기구를 이용해 허벅지 안쪽과 바깥쪽 근육에 탄력을 주는 운동도 병행한다.
피트니스센터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할 수 있는 방법은 ‘앉았다 일어났다 운동’을 반복하는 것. 우선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앉는다. 손은 뒷짐을 지고 천천히 일어났다 앉는 동작을 반복한다. 완전히 앉았다 완전히 일어나야 하고 발 뒤꿈치가 땅에서 떨어지면 안된다. 앉았다 일어났다를 20번씩 하루 3번 정도 반복하면 허벅지 군살이 몰라보게 빠진다.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탱탱한 가슴 만들기

여성의 가슴은 지방질로 구성되어 있다. 살을 빼느라 운동을 하고 나면 가슴의 지방까지 연소돼 가슴이 작아지고 처지게 된다. 때문에 피트니스클럽에서 러닝머신처럼 지방을 태우는 유산소 운동을 한 후에는 반드시 가슴 근육에 탄력을 주는 기구운동 병행하는 것을 잊지 말 것.
일반적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양쪽 손에 페트병이나 우유병처럼 가볍게 쥘 수 있는 걸 챙겨 들고 편안히 눕는다. 팔은 어깨와 나란히 큰대자로 뻗는데 손바닥이 위로 향하게 한다. 다리는 무릎을 세워 적당히 벌리고 양팔을 천천히 가슴 위로 들어 올렸다 다시 천천히 내린다. 이때 팔꿈치는 완전히 펴야 하고 팔을 내렸을 때 손등이 땅에 닿으면 안된다. 이렇게 팔을 들어올렸다 내렸다를 20번씩 하루 3번 정도 하면 좋다.
다음은 앉아서 할 수 있는 운동. 허리를 쭉 펴고 책상다리로 앉아 손을 기도하듯 앞으로 모을 것. 그 상태에서 두 손을 꼭 붙이듯 힘을 잔뜩 준다. 가슴 근육을 단련시키면 가슴이 처지지 않을 뿐 아니라 약간 커지는 느낌도 받을 수 있어 좋다.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처진 히프 끌어올리기
심혜진은 피트니스클럽에서 스테퍼를 20∼30분 정도 한다. 허벅지와 히프업 운동이 한꺼번에 되기 때문. 요즘엔 산에 오르는 기분이 나는 경사진 스테퍼가 있는데 무릎이 많이 올라가도록 경사도를 높이면 운동 효과가 높다고. 이때 발판에서 뒤꿈치가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할 것. 오른쪽이나 왼쪽발에 힘을 더 주기 쉬운데 양발에 힘이 고루 가도록 신경을 쓴다.
피트니스클럽 밖에서 할 수 있는 히프업 운동으로는 계단 오르기가 있다. 발꿈치를 들고 올라가면 엉덩이 근육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집안에서 할 수 있는 히프업 운동은 문지방에 뒤꿈치를 대고 서는 것. 다리는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팔은 뒷짐을 지거나 자연스럽게 아래로 떨어뜨린다. 발 앞쪽에 힘이 쏠려 있는 상태가 되면서, 그 상태에서 그대로 앉았다 일어났다를 20번씩 하루에 3번 정도 반복. 최소한 60번은 해줘야 효과가 있다.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아줌마 뱃살 없애기
뱃살에는 뛰는 게 최고. 조깅을 하거나 러닝머신 위에서 30분 정도 뛰어야 빠진다. 걷기만 해도 땀은 나지만 빠진 뱃살이 다시 찌지 않게 하는 정도지 더 빠지지는 않는다. 심혜진은 피트니스클럽에서 유산소 운동을 한 뒤 마지막에 꼭 윗몸일으키기로 마무리를 한다. 뱃살이 빠지고 나서 늘어지지 않도록 탄력을 주는 것. 집에서 할 때는 발목을 잡아주는 사람이 없으니까 소파 밑에 발을 걸고 한다.
“그렇게 많이 먹고도 어떻게 살이 찌지 않느냐”고 묻지만 심혜진은 사실 배고프지 않은데 입이 심심해서 먹는 일은 없다고. 특히 활동량이 적은 저녁 때는 절대 과하게 먹지 않는 원칙으로 생활하고 있다.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허리선 찾기
일상생활에서 활용하는 허리선 날렵하게 만드는 방법 하나! 자리에서 일어나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팔을 위로 뻗는다.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도록 깍지를 끼고 팔을 쭉 뻗은 상태에서 그대로 상체를 옆으로 천천히 굽힌다. 이때 하체를 움직이면 안되고, 철저히 상체의 힘만으로 굽혀야 한다. 다시 천천히 몸을 세운 다음 이때도 하체를 고정시키고 상체의 힘만으로 몸을 편다. 일자로 일어섰으면 다시 반대 방향으로 상체를 천천히 굽혔다 천천히 일으킨다. 이 동작을 20번씩 하루 3회 이상 실시하면, 허리에 붙은 지방이 타면서 근육이 생겨 탄력있는 허리선이 살아난다고.
사무실 의자나 마루에 앉아 할 수도 있다. 엉덩이를 바닥에 단단히 고정시킨 채 상체의 힘만으로 팔을 옆으로 굽혔다 올렸다 한다. 처음엔 허리도 땅기고 팔도 아프지만 조금씩 하다가 차츰 횟수를 늘려 수시로 해주면 익숙해진다. 이밖에 헬스클럽에서는 허리 비틀기 운동을 한다. 이때도 하체가 움직이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시킨 채 상체만 비틀어야 운동 효과가 있다.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종아리살 빼기
심혜진이 경험한 바로는 자전거 타기나 스테퍼 밟기가 하반신 살 빼는 데는 최고란다. 하반신 전체가 운동이 되면서 허벅지와 종아리살이 빠지는 것. 특히 자전거나 스테퍼는 근육에 부담을 주지 않기 때문에 지방만 태워 없애는 데 효과적. 또 다리 운동을 해주면 다리 바깥쪽 선이 잡혀 실루엣이 예뻐진다.
러닝머신에서 뛰면 머리 끝에서부터 발 끝까지 살을 빼기에는 좋은데 다리는 근육이 생겨 굵어질 수 있다. 무릎 관절이 약하거나 종아리 굵어지는 게 싫은 사람은 뛰지 말고 걷기만 해도 된다. 근육은 건드리지 않으면서 지방만 태워내는 원리.
피트니스클럽에는 하체를 고정시키고 발목만 움직여 종아리 근육을 수축시켜주는 운동기구가 있다. 이 기구가 없는 사람들은 양발을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선 상태에서 까치발을 딛고 5초 정도 멈췄다 발뒤꿈치를 땅에 편히 놓는다. 하나,둘 구령을 붙이면서 하면 쉽다.
‘하나’에 까치발을 딛고 5초 멈췄다 ‘둘’ 하면서 내리는 것. 이 동작을 5분이나 10분 정도씩 틈날 때마다 해준다. 이때 손에 아령 같은 무거운 물건을 들고 하면 다리에 하중이 그만큼 가니까 운동 효과가 커진다.

황신혜 강수연 이미연 이소라 등 언제봐도 환상적인 몸매를 자랑하는 스타들. 이를 위해 남들보다 더 열심히 운동한다는 그들의 다이어트 비법을 모았다.
황신혜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에어로빅과 수영이 최고
출산 후에도 여전히 날씬하고 탄탄한 몸매를 선보여 부러움을 사고 있는 황신혜. 비결은 헬스클럽에서의 운동과 에어로빅, 그리고 수영이다. 특별히 몸매를 가꾼다는 생각보다는 생활에 활기를 주고 오랜 촬영에도 잘 버틸 수 있는 건강한 체질을 만든다는 것이 목표. 또한 그는 스트레스가 쌓일 때마다 친구들과 수다를 떨거나 노래방에서 열창을 해 바로바로 풀어버리기 때문에 폭식하는 일이 거의 없다고.

강수연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수영과 골프로 몸매와 건강 다져
현재 스릴러 영화 <서클> 촬영에 여념이 없는 강수연. 30대 중반을 훌쩍 넘긴 나이에도 여전히 20대 초반의 얼굴과 몸매를 간직하고 있는 비결은 수영과 골프에 있다. 수영을 오랫동안 하다보면 폐활량도 늘고 지구력이 생겨서 날씬한 몸매는 물론 건강까지 지킬 수 있다고. 또 골프는 게임을 하는 동안 상당한 양의 걷기운동을 하게 되므로 자연스럽게 전신운동이 된다.

최윤영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요가로 예쁜 보디라인 만들어
얼마 전 요가 다이어트 비디오를 낸 최윤영. 예전보다 더 예뻐지고 탄력있는 몸매로 눈길을 끈다. 그녀는 요가 외에도 격투기, 웨이트 트레이닝, 수영 등 못하는 운동이 없다고 할 만큼 운동 마니아. 한번 시작하면 수준급이 될 만큼 집중력을 가지고 운동을 하는 편이라고. 운동과 더불어 날씬한 몸매 유지를 위해 정확한 칼로리량을 머릿속에 계산하며 먹는 식이요법을 실천하고 있다.
이미숙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모한다
이미숙은 주위에서도 무서워할 만큼 열심인 헬스클럽파. 먹은 음식의 칼로리는 헬스클럽에서 끝장을 봐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만큼 몰두한다. 매일 헬스클럽에 가서 땀에 흠뻑 젖을만큼 운동을 하면 기분까지 상쾌해진다고.

김혜선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하루에 윗몸일으키기 2백번
결혼과 함께 연예활동을 접었던. 그녀는 임신중 붙은 살을 주체하지 못해 고민이 많았다고 한다. 그래서 남편과 헬스클럽에 가서 운동을 시작하면서 혼자서 조깅, 체조하는 것을 생활화했다. 특히 뱃살을 빼기 위해 매일 윗몸일으키기를 2백번 씩하는 강행군을 계속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식사량을 줄이기 위해 항상 밥을 세 숟가락 정도 덜 먹었다. 이런 방법으로 무려 34kg을 감량했고 다이어트 비디오까지 출시했다.

김정화
스트레칭으로 단련된 몸매
요즘 부쩍 예뻐졌다는 소리를 듣는 김정화. 특별히 운동을 즐겨하지는 않지만 평소 꾸준하게 스트레칭을 한 결과다. 잠자리에 들기 전 반드시 전신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또 횟수나 시간은 따로 정해놓지 않고 틈틈이 줄넘기와 윗몸일으키키, 러닝머신을 활용한다. 요즘은 영화를 위해 액션스쿨에 다니면서 기본적인 스트레칭과 발차기, 낙법 등의 운동을 마친 후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으로 몸매관리를 하고 있다.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탄탄한 근육 가꾸기
얼마 전 코카콜라 CF를 통해 멋진 몸매를 과시했던 한은정. 매력적인 몸매를 만든 데에는 나름의 노하우가 있다. 밤 10시 이후에 음식을 먹으면 가급적 바로 잠자리에 들지 않는다. 밤에 먹고 자면 몸이 붓기 때문에 책을 읽거나 스트레칭으로 소화될 시간을 가진 다음 잠을 잔다. 그리고 틈나는 대로 헬스클럽을 찾아 주로 다릿살, 팔뚝살 등 부위별로 살을 빼는 운동을 한다.

이본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왕성한 활동력이 예쁜 몸매의 비결
이본은 조금만 많이 먹어도 살찌는 타입. 그래서 데뷔 초기부터 오후 6시 이후 금식을 생활화했다. 그리고 토끼뜀을 시도 때도 없이 한다. 오랫동안 라디오 DJ로 활동해온 탓에 운동부족이 쉽게 올 수 있기 때문에 라디오 방송 중 광고나 노래가 나갈 때면 쉴새없이 몸을 움직여 혹사시키는 편. 그래서인지 부러질 듯 가냘퍼 보이지만 과로로 쓰러지거나 하는 일은 절대 없다고.

이소라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철저한 운동 예찬론자
연예인 다이어트라면 바로 이소라를 떠올릴 만큼 다이어트에 일가견이 있는 그녀. 식사조절과 스트레칭, 덤벨체조, 러닝머신 등의 운동을 하루도 거르지 않고 하는 것이 몸매를 유지하는 그녀만의 비결이다. 벌써 다이어트 관련 비디오를 3편이나 낸 경험이 있는 그녀는 운동이 바탕이 되지 않은 다이어트는 없다고 할 만큼 운동 예찬론자.

홍리나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수영과 스트레칭으로 몸매 관리
하루 세끼를 꼬박 챙겨 먹는다는 홍리나. 과자도 너무 좋아해서 간식을 거르지 않는 좋지 않은 습관도 있다. 먹을 때는 많이 먹는 스타일이지만 드라마 촬영을 하게 되면 식사조절을 철저히 한다.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라기보다는 얼굴이 자주 붓기 때문. 일주일에 두번씩 규칙적으로 수영을 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아침을 안 먹은 상태에서 1시간 정도 수영을 하면 몸도 가뿐하고 얼굴의 부기도 없어진다고. 또한 평소 스트레칭을 즐겨 하는데 바닥에 90。 각도로 앉아서 다리를 들었다 놓았다 하기도 하고 윗몸 일으키기도 꾸준히 한다.

최강희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빠른 시간 안에 효과 보는 달리기
탤런트 최강희의 몸매 관리 노하우는 바로 ‘달리기’.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것이 바로 유산소 운동. 그 중에서도 달리기만큼 살빼는 데 좋은 운동은 없다. 몸속의 지방을 태워서 체중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동시에 심폐기능이 향상되기 때문. 좋아하는 음악을 40분짜리 테이프에 녹음해서 음악을 들으며 40분 동안 달리기를 하는 것이 그만의 노하우.


남들의 부러움을 사는 균형 잡히고, 섹시한 몸매의 남자배우들. 적당한 근육질의 몸매를 자랑하는 그들의 몸매 관리 비결이 무엇일까? 지금부터 그들만의 몸매관리 노하우를 공개한다.
정우성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자신의 몸에 맞는 운동이 최고
핸섬한 외모만큼이나 멋진 몸을 가진 정우성. 정우성의 몸매 관리는 주로 기구를 통한 근육단련. 무릎이 안좋아서 러닝머신은 일절 하지 않고 대신 오래 걸을 수 있는 골프를 즐긴다.
또 아무리 바빠도 매일 헬스클럽에 가는데 이틀 단위로 하루는 상체, 하루는 하체를 위한 기구운동을 두 시간씩 한다. 이때 헬스클럽에 있는 각종 기구들은 각각 기능하는 부분이 다르므로 가급적 골고루 하는 것이 좋다고. 단, 사람마다 각자 몸이 요구하는 운동이 따로 있기 때문에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건강상태를 체크해봐야 하며, 잘못된 운동법은 오히려 몸매와 건강을 망칠 수 있으므로 헬스클럽을 이용할 때는 반드시 헬스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으라고 충고한다.

김재원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올바른 순서의 운동으로 몸 만들기
유도와 합기도로 다진 건강한 체격의 소유자 김재원. 그의 운동법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강화운동을 일정한 순서에 따라 매일 반복하는 것. 운동에 들어가기 전 몸을 풀기 위해 가벼운 스트레칭을 5분 정도 한 후 걷기나 뛰기를 30분 정도 한다.
그 다음 각종 기구를 이용한 근력강화운동을 실시하는데 한 기구당 8~12회를 단위로 두세번씩 반복한다. 이때 주의할 것은 힘이 많이 드는 부분에서 숨을 내쉬고 힘이 덜 드는 부분에서 숨을 들이마셔야 한다는 것과 운동이 끝나면 반드시 조금씩 물을 마셔야 한다는 것. 마지막엔 5분 정도 걷기와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진정시킨다. 이런 운동을 일주일에 이틀만 해도 좋은 몸을 만들 수 있다고.

박정철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매일 아침 1시간씩 조깅을 습관화
워낙 운동을 좋아하는 스포츠 마니아인 박정철. 요즘엔 바쁜 촬영 일정으로 헬스클럽에 갈 시간조차 내기 힘들다. 그런 그가 건강과 균형 잡힌 몸매 유지를 위해 선택한 것이 바로 조깅.
아침에 일어나면 그는 피곤한 몸을 이끌고 집 앞의 학교로 향한다. 학교 운동장을 시작으로 근처의 산까지 달리다보면 1시간은 족히 걸리는데 뛰고 나면 천근만근 무거웠던 몸이 한결 가뿐해지고 기분도 상쾌해진다고. 이때 주의할 점은 처음부터 너무 빠르게 달리지 말고 밤새 잠자던 몸이 긴장을 풀 수 있도록 천천히 걷는 과정을 꼭 거쳐야 한다는 것. 달리기는 체중조절과 균형 잡힌 몸, 그리고 건강까지 얻을 수 있는 모든 운동의 기본. 바쁘다고 핑계만 대지 말고 조금만 시간을 내어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훨씬 건강해질 수 있다고 말한다.

배용준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헬스와 골프를 반반씩
자기관리가 철저한 배용준은 하루에 3시간 정도 운동을 한다. 헬스와 골프를 매일 하고 있는데 각각 1시간 30분씩 한다. 골프는 취미생활과 사교를 위한 수단으로 즐기듯이 배우고 몸매 관리를 위한 운동은 헬스클럽에서 많이 하는 편.
그가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은 달리기. 근육만을 위한 기계운동보다는 몸 전체를 이용하는 유산소운동이 체중감량과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 배용준은 목적의식을 가지고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연예인들의 몸매가 좋은 것은 특별한 운동을 하기 때문이 아니라 자신을 지켜보고 있는 팬들 앞에 더 나은 모습으로 서야 한다는 책임감 때문이라고.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하나를 하더라도 정석대로 꾸준히
남부럽지 않은 근육질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먼저 계획을 세워야 한다. 무턱대고 무거운 것만 들거나 운동시간을 늘리는 것은 절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차승원의 운동관. 복근이면 복근, 가슴이면 가슴 식으로 한 가지 운동을 정해서 그날은 그것만 반복한다.
헬스클럽에서의 운동은 러닝머신을 기본으로 30분 정도 하는데 격렬하게 뛰는 것보다는 빠르게 걷는 것이 관절에 무리를 적게 주고 지방 연소에도 효과적이라고. 그가 가장 강조하는 몸매 가꾸기 비결은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는 것. 균형 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생활은 기본이지만 의외로 소홀한 사람이 많다. 특히 늦은 저녁 군것질이나 야식은 애써 만든 몸매를 망치는 지름길. 운동을 할 때 달걀흰자와 같은 단백질로 구성된 식품을 섭취하면 더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다.

유오성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하루 4시간 이상 꾸준히 운동
영화 <챔피언>을 위해 유오성은 완벽한 근육질의 몸을 만들었다. 변화된 그의 모습을 보고 모든 남자연예인들은 부러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유오성은 헬스클럽이 아닌 액션스쿨에서 훈련을 받았지만 특별한 운동법으로 훈련을 받은 건 아니었다.
달리기는 지방연소와 심폐를 단련시키는 가장 중요한 운동. 때문에 거의 매일 했고 복부는 윗몸일으키기를, 가슴은 팔굽혀펴기를 통해 단련시켰다. 이렇게 보편적인 운동 방법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강한 정신력과 성실한 자세 때문. 하루 4시간 이상 하루도 빠짐없이 운동했고 힘들 땐 자신과의 싸움이라 생각하며 독하게 참아냈다.
남편에게 알려 주세요근력을 강화시켜주는 웨이트 트레이닝

웨이트 트레이닝의 핵심은 이용하는 기구의 무게다. 남들이 강도를 높인다고 해서 무조건 따라 하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무게를 선택해야 하는데, 1회에 실시하는 최대의 무게는 체중의 60% 정도가 적당하다. 예를 들어 체중이 50kg이라면 30kg 정도의 무게를 이용하면 되고, 하나의 동작을 8∼12회 정도 반복해 총 3세트 실시한다. 일주일에 3∼4회 정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꾸준히 실시했다면 2∼3주 간격으로 무게를 점차 늘려가도록 하며, 8∼10주 정도 지속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① 등을 곧게 펴고 앉은 자세에서 천장을 향해 팔을 구부렸다가 펴는 동작을 반복하는 풀다운 기구를 이용하면 어깨와 겨드랑이, 가슴 근육이 강화된다. 가정에서는 덤벨을 이용해 팔을 구부렸다가 펴주는 동작을 반복한다.

② 등을 곧게 펴고 앉은 자세에서 무릎을 폈다가 구부리는 동작을 반복하는 레그컬 기구를 이용하면 허벅지 근육에 해당하는 대퇴근과 이두근, 삼두근이 강화된다. 기구가 없다면 의자에 앉아 무릎을 폈다가 구부려주는 동작을 응용해도 된다.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③ 앉은 자세에서 등에 기구를 지고 상체를 숙였다가 펴는 동작을 반복하는 백머신 기구를 이용하면 등, 배 근육이 강화된다. 일반적인 윗몸일으키기 동작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④ 앉은 자세에서 팔을 양 옆으로 들어올려 직각으로 구부린 다음 가슴을 향해 모았다가 펴는 동작을 반복하는 버터플라이 기구를 이용하면 어깨와 겨드랑이, 가슴, 등, 배 근육이 골고루 강화된다.

제품협찬·복정체형(02-701-2229) 케어몰(www.caremall.co.kr) 옥션(www.auction.co.kr)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소프트 아령 세트
팔뚝 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기구 아령. 부드러운 폼으로 제작되어 촉감이 부드럽고, 운동시 땀이 나더라도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다. 산뜻한 디자인과 길이 조정이 가능한 보호대가 있어 손크기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1만6천5백원 코리아스포. 케어몰.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스테퍼
좁은 공간에서도 걷기, 계단 오르기 등의 운동이 가능한 스테퍼. LCD 계기판을 통해 운동시간, 칼로리, 스텝 수 등을 알수 있다. 스텝의 높이는 조절 가능. 허리를 펴고 처음에는 천천히 하다가 점차 속력을 내는 것이 좋다. 3만9천원 옥션.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타니타 디지털 만보계
만보계는 워킹할 때 가지고 다니면 운동량을 측정할 수 있어 좋다. 걸음수와 거리가 동시에 측정이 되며 칼로리 소모량까지 알 수 있어 편하다. 2만1천원 타니타. 케어몰.

참숯자석 훌라우프
참숯과 자석이 들어가 있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도 좋은 참숯자석 훌라우프. 원적외선을 방사하는 참숯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자석이 허리 결림을 막아준다. 1만5천원 옥션.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타니타 체지방 측정기
몸 안에서 가장 쉽게 빠져나가는 수분과 근육만을 뺀다면 어느새 제자리로 돌아와버린 체중을 발견하게 된다. 그러한 요요현상을 방지하는 것이 체지방 측정기. 체중과 체지방을 동시에 측정해 효과적으로 다이어트할 수 있게 도와준다. 가격미정 복정체형.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스트레칭 요가매트
요가부상 방지를 위해 꼭 필요한 요가매트. 요가 스트레칭을 할 때 활용하면 좋다. 쿠션이 부드러워 운동하기 좋고 보관 및 이동이 간편하다. 1만9천9백원 학성스포츠. 케어몰.


인기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

심박 측정 줄넘기
좁은 공간에서 효과적인 유산소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줄넘기. 최근에는 얼마나 운동을 했는지 알 수 있는 줄넘기가 인기. 소모된 칼로리와 시간, 횟수를 측정할 수 있어 목표를 가지고 정확히 운동할 수 있다. 2만5천원 ㈜ 대연엔터프라이즈. 케어몰.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이라면서 자신의 식사가 얼마의 칼로리를 내는지 아는 주부는 흔치 않다. 자신이 섭취한 칼로리양을 알고 그것을 완전히 소모시키는 것이야말로 성공 다이어트의 지름길. 당장 오늘 저녁 식단부터 꼼꼼히 체크해보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