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study

앤티크 거울로 공간에 표정 더하기

액자 대신 걸어주면 색다른 느낌이 나요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정경택 기자 ■ 거울협찬·로이앤틱(02-793-8045) ■ 코디네이터·황인영

입력 2003.05.09 17:42:00

요즘 액자 대신 거울로 장식효과를 더하는 인테리어가 유행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앤티크 느낌의 거울도 많이 선보이고 있는 추세.
하나쯤 걸어두면 허전한 공간이 한결 멋스러워지는 거울 인테리어 노하우.
앤티크 거울로 공간에 표정 더하기

▲ 다이닝룸에 포인트를 준다식탁 뒤쪽의 빈 벽면에 앤티크 느낌의 거울을 걸어보자. 꽃무늬 벽지와 어우러져 다이닝룸이한결 클래식하게 바뀐다.

◀◀ 현관 옆에 만든 간이 화장대현관 옆에 거울을 걸어두면 외출하기 전 마지막으로 얼굴을 살펴볼 수 있어 좋다. 거울과 함께 콘솔을 놓아두면 한결 멋스러운 코너가 연출된다.

◀ 전신거울 덕분에 한결 넓어보이는 침실침대 옆에 모양 예쁜 전신 거울을 놓아두면 장식효과도 있을 뿐 아니라 바쁜 출근 시간 바로바로 옷차림을 체크할 수 있어 좋다.

▶ 거실 벽면에 액자 대신 장식소파 뒤쪽의 허전한 벽면에는 일반적으로 액자를 걸게 마련. 이 때 액자 대신 로맨틱한 거울을 장식해두면 훨씬 색다른 느낌이 나면서 공간도 넓어 보인다.


◀ 서랍장과 함께 화장대로 활용서랍장 위쪽에 거울을 걸어두면 화장대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앤티크풍 거울이 로맨틱한 서랍장과 어우러져 공간이 한결 화사해 보인다.


▶ 에어컨 앞에 꾸민 클래식한 코지코너거실의 한구석을 차지하고 있는 에어컨. 에어컨 앞쪽에 앤티크풍 콘솔을 놓으면 클래식한 코너가 연출된다. 이때 예쁜 거울도 함께 놓아둔다면 일석이조.





여성동아 2003년 5월 473호
Life 목록보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