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ips

피부는 촉촉, 장은 튼튼 먹고 바르는 요구르트 미용법

■ 기획·윤수정 기자(sueyoun@donga.com) ■ 사진·최문갑 기자 ■ 모델·김서윤

2003. 05. 09

목욕탕에서 아줌마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팩 재료는 다름 아닌 ‘요구르트’. 남들이 하니까 따라 하지만 한번쯤 그 효과에 대해 의문을 품게 된다. 정말 좋은지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인지 그 궁금증에 대한 속시원한 해답.

[요구르트가 피부에 좋은 이유]
요구르트에는 비타민 B2와 양질의 단백질이 들어 있어 거친 피부를 탄력있고 윤기있게 가꿔준다. 또한 요구르트에 함유된 지방은 피부의 각질층을 부드럽게 하여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을 자극없이 제거할 수 있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미백작용도 탁월하여 요구르트 마사지를 꾸준히 하면 기미나 주근깨의 색이 점차 옅어지면서 맑은 피부를 가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구르트를 지속적으로 마시면 장의 활동이 좋아져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고 피부의 혈액순환도 개선되어 얼굴색이 생기있게 바뀐다.
[체질까지 바꿔주는 요구르트]
요구르트 속의 단백질이나 칼슘은 우리 몸에 흡수되기 쉬운 상태로 들어 있다. 때문에 거의 대부분 위나 대장에 흡수되어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또 장을 깨끗하게 청소해주어서 변비를 없애주고, 영양분의 소화와 흡수를 원활하게 만들어 살이 잘 안 찌는 체질로 바꿔주기도 한다.
피부타입별 요구르트 활용법
피부는 촉촉, 장은 튼튼 먹고 바르는 요구르트 미용법

키위요구르트팩, 비타민요구르트팩, 오이요구르트팩, 녹차요구르트팩.


중성피부
[키위요구르트팩]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 지방질이 있는 요구르트에 비타민 A가 풍부한 키위를 섞어 마사지한다. 키위에는 미백작용을 하는 성분도 들어 있어 잡티없는 피부로 바꿔줄 뿐 아니라 피부탄력을 회복시키는 당질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이렇게 사용하세요
떠먹는 플레인 요구르트 1통에 키위 1개를 갈아서 섞은 다음 얼굴에 바르고 15분 정도 후에 물로 씻어낸다.
지성피부
[비타민요구르트팩]
과도한 피지를 흡착해낼 수 있도록 요구르트와 밀가루를 되직하게 섞어 팩을 한다. 지성피부의 경우 모공이 넓고 트러블이 생기기 쉬우므로 모공을 조여주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C를 섞어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렇게 사용하세요
떠먹는 플레인 요구르트 ½통에 밀가루 2큰술, 비타민 C(먹는 비타민제를 갈아서 사용한다)를 섞어 얼굴에 바르고 15분 후에 씻어낸다.
건성피부
[오이요구르트팩]
피부가 늘 건조한 상태이므로 수분이 많은 야채를 섞어 팩을 하면 좋다. 오이는 다량의 수분과 함께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성분도 들어 있으므로 부석거리는 건성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이렇게 사용하세요
떠먹는 플레인 요구르트 1통에 오이 ⅓개를 갈아서 섞은 다음 얼굴 전체에 바르고 15분 정도 후에 물로 씻어낸다.
민감성피부
[녹차요구르트팩]
녹차에 들어 있는 비타민이 기미, 주근깨를 예방해주고 피부에 탄력을 준다. 민감한 피부에는 얼굴에 직접 팩을 하기보다는 얇은 가제를 물에 적셔 얼굴을 덮은 후 그위에 팩을 발랐다가 팩이 다 마르면 살살 떼어내는 것이 좋다.
이렇게 사용하세요
떠먹는 플레인 요구르트 ½통에 녹차가루 5스푼을 섞은 다음 눈 주위에 아이크림을 바른 후 팩을 한다.


피부는 촉촉, 장은 튼튼 먹고 바르는 요구르트 미용법

고구마요구르트, 사과요구르트, 두부요구르트, 파인애플 요구르트.


변비해결사
[고구마요구르트]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를 요구르트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많은 양의 수분과 섬유질을 장에 공급할 수 있어 변비 치료에 도움이 된다.
부드럽게 찐 고구마를 으깬 다음 플레인 요구르트와 섞으면 새콤달콤한 맛의 크림 형태가 되어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다.
장 튼튼
[사과요구르트]
배가 살살 아프거나 잦은 설사 증상이 있는 것은 장이 약하다는 증거. 약물치료와 함께 병행하면 좋은 것이 사과요구르트를 먹는 것이다.
사과를 한입 크기로 깍둑썰기 한 다음 플레인 요구르트를 끼얹어 샐러드처럼 먹거나 마시는 플레인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서 식후에 먹어도 좋다.
식사대용
[두부요구르트]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는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식으로도 좋은 식품이다.
마시는 플레인 요구르트 1병에 살짝 데친 두부 ⅓모를 넣고 갈아서 마시면 바쁜 아침의 식사대용으로 그만이다. 두부요구르트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를 할 때 이용하면 특히 효과적이다.
피로회복제
[파인애플요구르트]
파인애플에는 비타민 C와 구연산, 포도당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회복에 좋다.
마시는 플레인 요구르트와 파인애플을 함께 갈아서 먹으면 된다. 또는 파인애플을 굵직하게 다진 다음 떠먹는 플레인 요구르트와 섞어 먹어도 좋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