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조은하 기자(ceh@donga.com)
■ 사진·박해윤 기자
■ 제품협찬·애경 오휘 LG생활건강 파비안느 태평양 클라란스 한국화장품
■ 장소협찬·슈가홈(02-2643-7003)
■ 모델·조현진
입력 2003.04.08 16:34:00
여자의 나이를 말해주는 목. 하지만 의외로 관리를 소홀히하는 부위이기도 하다.
어느날 갑자기 거울을 보다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부터라도 꾸준한 넥케어가 필수. 간단한 스킨케어와 마사지 그리고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주름 없고 매끈한 목 가꾸는 요령을 알아보았다.
목은 피부 두께가 얇아서 주름이 생기기 쉽고 한번 주름이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평소 꼼꼼한 손질을 해주는 것이 필수. 얼굴에 기초손질을 할 때 목에도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고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와 파우더를 꼼꼼히 챙겨 바른다.어느날 갑자기 거울을 보다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부터라도 꾸준한 넥케어가 필수. 간단한 스킨케어와 마사지 그리고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주름 없고 매끈한 목 가꾸는 요령을 알아보았다.
셰이프 업으로 주름 없이 곧은 목을 유지한다
얼굴과 목에 긴장감을 주는 간단한 셰이프 업을 해주면 목주름이 없어지면서 가늘고 곧은 목을 만들 수 있다.

① 양손을 깍지 낀 상태에서 목 뒤쪽 중심부분을 눌러준다.② ①의 상태에서 머리를 뒤로 젖힌다. ③ 오른손을 머리에 얹고 머리를 반대편으로 가볍게 눌러준다. 반대방향도 똑같이 해준다. ④ 입을 크게 벌려 얼굴과 목의 근육을 긴장시킨다. 이 동작을 반복하면 근육이 늘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탄력크림으로 마사지한다
목 전용 크림이나 탄력크림으로 일주일에 1~2번은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크림을 목에 바른 후 아래에서 위쪽으로 쓸어올리듯 마사지 해주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

① 목 전용 크림을 손바닥에 덜어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듯 바른다. ② 목 왼쪽부분을 오른손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한다. ③ 오른쪽 목은 왼손으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한다. ④ 크림을 목 뒷부분과 어깨 부분도 함께 발라 마사지해준다.
목주름을 예방하는 생활습관을 갖는다
목주름을 예방하고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바른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잠을 잘 때는 너무 높은 베개보다는 등과 수평을 이룰 정도의 낮은 베개를 사용한다. 또 목을 구부리지 않고 똑바로 펴고 걷는 습관을 들이면 더욱 좋다.
목주름의 주요 원인인 각질을 없앤다

목주름의 가장 큰 원인은 각질.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스팀타월과 냉타월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물수건을 전자레인지에 1~2분 정도 데워 만든 스팀타월을 목에 두르고 약 5분간 꾹꾹 눌러준 후 다시 냉타월 찜질로 모공을 닫아준다. 부드러운 스크럽을 목에 발라 각질을 제거한 다음 영양크림이나 화장수를 듬뿍 바른 채 비닐랩을 씌워두면 목 주변의 피부가 유연해진다.
① 스팀타월을 목에 두르고 눌러준 후 냉타월로 다시 찜질한다.② 영양크림이나 화장수를 듬뿍 바른 후 비닐랩을 10분 정도 씌워둔다.
넥케어 제품 구경하기
여성동아 2003년 4월 47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