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how to care

매끈하고 탄력있는 목 가꾸기

간단한 마사지와 생활습관으로 젊음을 유지하세요

■ 기획·조은하 기자(ceh@donga.com) ■ 사진·박해윤 기자 ■ 제품협찬·애경 오휘 LG생활건강 파비안느 태평양 클라란스 한국화장품 ■ 장소협찬·슈가홈(02-2643-7003) ■ 모델·조현진

2003. 04. 08

여자의 나이를 말해주는 목. 하지만 의외로 관리를 소홀히하는 부위이기도 하다. 어느날 갑자기 거울을 보다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부터라도 꾸준한 넥케어가 필수. 간단한 스킨케어와 마사지 그리고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주름 없고 매끈한 목 가꾸는 요령을 알아보았다.

목은 피부 두께가 얇아서 주름이 생기기 쉽고 한번 주름이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평소 꼼꼼한 손질을 해주는 것이 필수. 얼굴에 기초손질을 할 때 목에도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고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와 파우더를 꼼꼼히 챙겨 바른다.
셰이프 업으로 주름 없이 곧은 목을 유지한다
얼굴과 목에 긴장감을 주는 간단한 셰이프 업을 해주면 목주름이 없어지면서 가늘고 곧은 목을 만들 수 있다.
매끈하고 탄력있는 목 가꾸기

① 양손을 깍지 낀 상태에서 목 뒤쪽 중심부분을 눌러준다.② ①의 상태에서 머리를 뒤로 젖힌다. ③ 오른손을 머리에 얹고 머리를 반대편으로 가볍게 눌러준다. 반대방향도 똑같이 해준다. ④ 입을 크게 벌려 얼굴과 목의 근육을 긴장시킨다. 이 동작을 반복하면 근육이 늘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탄력크림으로 마사지한다
목 전용 크림이나 탄력크림으로 일주일에 1~2번은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크림을 목에 바른 후 아래에서 위쪽으로 쓸어올리듯 마사지 해주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
매끈하고 탄력있는 목 가꾸기

① 목 전용 크림을 손바닥에 덜어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듯 바른다. ② 목 왼쪽부분을 오른손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한다. ③ 오른쪽 목은 왼손으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한다. ④ 크림을 목 뒷부분과 어깨 부분도 함께 발라 마사지해준다.
목주름을 예방하는 생활습관을 갖는다
목주름을 예방하고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바른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잠을 잘 때는 너무 높은 베개보다는 등과 수평을 이룰 정도의 낮은 베개를 사용한다. 또 목을 구부리지 않고 똑바로 펴고 걷는 습관을 들이면 더욱 좋다.
목주름의 주요 원인인 각질을 없앤다
매끈하고 탄력있는 목 가꾸기

목주름의 가장 큰 원인은 각질.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스팀타월과 냉타월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물수건을 전자레인지에 1~2분 정도 데워 만든 스팀타월을 목에 두르고 약 5분간 꾹꾹 눌러준 후 다시 냉타월 찜질로 모공을 닫아준다. 부드러운 스크럽을 목에 발라 각질을 제거한 다음 영양크림이나 화장수를 듬뿍 바른 채 비닐랩을 씌워두면 목 주변의 피부가 유연해진다.
① 스팀타월을 목에 두르고 눌러준 후 냉타월로 다시 찜질한다.② 영양크림이나 화장수를 듬뿍 바른 후 비닐랩을 10분 정도 씌워둔다.

넥케어 제품 구경하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