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부부침실탐구

테스트로 알아보는 섹스 타입별 성공 전략

■ 글·최순옥 ■ 일러스트·정지연

입력 2003.03.04 10:50:00

우리 부부의 섹스 스타일은 과연 어떤 타입일까?
테스트를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나만의 섹스 스타일, 성적 매력 지수, 그에 따른 공략법을 함께 알아본다.
테스트로 알아보는 섹스 타입별 성공 전략

남편과 만난 지 얼마 만에 손을 잡았는가?
1. 1년 정도 지난 후2. 6개월 후3. 한달 정도 지난 후4. 처음 만난 날
남편과 함께 길을 걸을 때 어떤 모습인가?
1. 떨어져서 걷는 편이다2. 손만 잡고 간다3. 팔짱을 끼고 걷는다4. 허리를 감싼 채 꼭 붙어다닌다
남편과 첫키스를 할 때의 기분은?
1. 약간 어색했다2. 짜릿한 쾌감을 느꼈다3. 별 느낌이 없었다4. 그냥 기분이 좋아지는 정도였다
남편의 체취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남편의 체취가 어떤 것인지 잘 모르겠다2. 남편의 체취가 몹시 좋다3. 남편의 체취를 썩 좋아하지 않는다4. 체취가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다
메인 데이트 코스는?
1. 소주방 등 주점2. 분위기 좋은 근교 카페3. 드라이브
4. 영화관람
남편과 단둘이 은밀한 곳에 있을 때 당신의 기분은?
1.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고 싶다2. 그의 품에 안겨 잠들고 싶다3. 그와의 짜릿한 장면을 상상하게 된다4. 어색해서 좌불안석이다
길거리를 지나다 진한 포옹과 키스를 하고 있는 연인을 보면?
1. 방해를 하고 싶어진다2. 멋져 보인다3. 단둘이 있을 때는 모르지만 사람들이 보는 곳에서의 그런 행동은 싫다4. 별 관심 없다
남편의 외모 중 가장 멋지다고 생각하는 곳은?
1. 탄탄한 가슴2. 그윽한 눈빛3. 잘 빠진 몸매4. 그의 따뜻한 손
남편과 다투고 나서 화해한 날, 그가 스킨십을 요구한다면?
1. 손조차 잡고 싶은 마음이 없다2. 스킨십으로 기분을 풀고 싶다3. 가벼운 키스 정도는 괜찮을 것 같다4. 그의 요구를 들어주지만 기분이 썩 좋을 것 같지 않다
남편과 단둘이 여행을 간다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은?
1. 밤새워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2. 그의 잠자는 모습을 밤새 보고 싶다3. 그의 품에 안겨 잠들고 싶다4. 즐거움보다는 긴장이 많이 될 것 같다
남편에게 가장 선물하고 싶은 것을 고른다면?
1. 향수2. 속옷3. 라이터4. 넥타이
남편으로부터 가장 선물 받고 싶은 것을 고른다면?
1. 속옷2. 향수3. 편지4. 반지
남편과의 스킨십 중 가장 기억나는 것은?
1. 첫키스2. 처음으로 손잡은 것3. 진한 포옹4. 진한 페팅

남편이 나 아닌 다른 여자에게 관심을 보인다면?
1. 당장 헤어진다2. 나의 새로운 매력으로 남편의 마음을 사로잡는다3. 무관심으로 대응한다4. 그 여자의 매력에 대해 분석한다
남편과 자주 다투는 부분은?
1. 무관심2. 남편의 지나친 섹스 요구3. 생활 패턴4. 성격 차이
꾸미고 싶은 침실 분위기는?
1. 심플한 분위기2. 로맨틱한 분위기3. 모던한 분위기4. 에로틱한 분위기
남편에게 화가 난 일이 있으면 어떻게 하는가?
1. 기분대로 그 즉시 화를 낸다2. 시간이 지난 후 화난 얘기를 꺼낸다3. 그냥 참는다4. 감정을 숨기고 반대로 남편의 약을 올린다
남편과 에로틱한 영화를 볼 때 당신의 기분은?
1. 쑥스러워 남편의 얼굴을 쳐다볼 수 없다2. 남편에게 더욱 친밀감을 느낀다3. 영화를 본 후 남편과 그런 장면을 연출한다4. 기분이 찝찝해진다
남편의 과거에 대한 이야기를 다른 사람에게 들었다면?
1. 모른 척한다2. 남편에게 확실하게 묻는다3. 한동안 충격을 받지만 확인하지 않는다4. 헤어지자고 말한다
당신의 신체 중 가장 자신 있는 부분은?
1. 다리의 각선미2. 풍만한 가슴3. 전체적인 몸매4. 엉덩이


테스트로 알아보는 섹스 타입별 성공 전략

테스트 결과에 따른 나의 섹스 타입에 맞춘 전략으로 즐거운 섹스에 도전하기
[점수내는 법] 각 항목별로 체크한 번호를 모두 더한 것이 바로 당신의 점수
♥석녀 타입(20~30점)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모르지만 섹스에 관심이 없고 두려움조차 느낀다. 결혼에서 섹스는 부부가 사랑의 감정을 서로 주고받는 중요한 매개체인데 이런 인식을 전혀 하지 않고 노력하지도 않는 타입.
[Turnning point] 성감대를 탐색하라
이 타입은 어떤 자극을 해도 반응이 없는 것이 문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의 성감대를 찾는 일. 성감대를 찾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여성의 성감대인 입술, 귓불, 유방, 힙, 허벅지 등을 부드럽게 어루만져 그 기분이 어떤지 만끽한다.
♥선머슴 타입(31~40점)
유아적 사고를 벗어나지 못하는 타입. 결혼 전에도 여성적인 매력보다는 남성적인 매력을 풍긴다는 소리를 자주 듣거나 주위에 남자 친구보다는 여자 친구들이 더 좋아하는 경우가 많다. 동성 친구 사이에 항상 리더의 역할을 도맡아하고 이런 자신의 모습에 만족한다. 그러나 마음 깊은 곳에는 여성적인 매력을 어필하고 싶은 욕구도 잠재해 있다.
[Turnning point] 보이시한 매력을 감추지 말라
보이시한 매력은 오히려 섹스할 때 신선함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리드하는 것 같은 인상을 줄 수 있다는 말이다. 잠자리에서 이런 태도는 남편을 더없이 자극할 수 있다.
♥숫처녀 타입(41~45점)
순진한 것이 최고의 미덕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타입은 처음에는 순수한 면에 남편이 사랑을 느꼈을 수도 있지만 결혼 후까지도 그런다면 남편이 힘들어진다.
[Turnning point] 섹스 북으로 섹스 지식을 얻는다
아무것도 모르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것. 섹스의 기본적인 상식이 부족한 타입이므로 부부생활을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성감대, 성감대 애무법, 삽입 후 테크닉 등 서점가에 나와 있는 섹스 북을 구입, 섹스의 기초를 익힌다.
♥망부석 타입(46~50점)
자신의 매력을 알아주기만 기다리는 타입. 여성적인 매력도 소유하고 있고, 섹스에도 관심이 있지만 이런 자신의 마음을 숨긴 채 남편이 먼저 다가오기만을 기다린다. 섹스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생활 속에서는 풀어가지 못한다.
[Turnning point] 아는 만큼 행동하라
일방적으로 남편이 다가오기만 기다린다면 만족스런 섹스를 하기란 하늘에 별따기일 수도…. 자신이 알고 있고 섹스에 대한 욕구를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일부터 시작하라.
♥교과서 타입(51~55점)
남자의 역할과 여자의 역할을 확실하게 구분하는 타입. 여자는 남자가 하라는 대로 해야 하고, 섹스에 대해서도 아는 척하거나 리드해서는 절대 안된다고 생각한다.
[Turnning point] 강한 것부터 공략한다
이 타입의 여성은 섹스의 고정관념을 깬다면 일시에 환상적인 섹스를 경험할 수 있다. 어떻게 고정관념을 깰 수 있을까? 방법은 하나. 가장 강한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곧바로 성기를 애무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자기도취 타입(56~60점)
이 타입은 외모와 성격으로 볼 때 섹시한 매력을 소유하여 자신의 성적인 매력을 과대 평가해 그것을 은근히 과시하는 경향이 있다. 섹스에 대한 지식은 풍부한 편이다.
[Turnning point] 표정을 읽어라
남편의 오르가슴을 위해 표정을 보면서 섹스를 하면 그가 무엇을 원하는지, 좀더 애무를 원하는지 알게 된다. 섹스 때 표정만 읽을 줄 안다면 자기도취 타입은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게 된다.
♥섹스어필 타입(61~65점)
남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타입. 성적인 매력이 넘치고 이를 통제할 줄도 알고 남자를 리드할 줄도 안다. 자신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가 오면 완벽에 가깝게 섹시한 분위기를 이끌어간다.
[Turnning point]
자극적인 것과 부드러운 것을 조화시킨다
강약을 조절해 자신이 어떤 모습일 때 남편이 자극을 받는지 관찰하여 남편의 성욕을 조절해준다. 자극적인 모습과 부드러운 모습을 적절히 조화시켜 남편을 컨트롤하도록 하자.

♥섹스마니아 타입(66~75점)
테크닉을 겸비한 매력 만점의 여성. 성적인 매력을 알고 그것을 활용할 줄 아는 최고의 섹스어필 우먼이다. 섹시한 외모와 섹스 테크닉을 천부적으로 타고난 타입. 섹스란 기분 좋게 즐기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섹스시 상대방의 기분을 맞추어주면서 자기 페이스를 잃지 않는다.
[Turnning point] 주특기를 개발한다
이 타입의 여성이 겸비하면 좋은 것은 주특기를 가지는 것. 특별히 오럴섹스를 잘 한다거나 여성상위 테크닉에 강하다는 등 다른 어떤 부분보다 자신 있는 테크닉을 개발하도록. 이때 물론 파트너의 취향에 맞춰 개발하는 것이 좋다.
♥섹스중독 타입(76점 이상)
보통 사람들보다 섹스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은 편. 섹스 지상주의자의 면모를 가지고 있어 모든 것을 섹스와 연관시켜 지나친 집착을 보인다. 그래서 오히려 섹스에 대한 만족감이 적다.
[Turnning point] 운동을 즐겨라
섹스에 지나치게 집착하면 성트러블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성욕을 항상 남편과 함께 섹스를 통해 풀려고 하지 말고 스스로 마스터베이션으로 푸는 것도 한 방법. 성욕을 저하시키고 싶다면 평소에 운동을 즐긴다. 스포츠는 욕구 불만을 해소할 수 있다. 일주일 중 어떤 요일은 철저하게 금욕할 것. 이렇게 정해놓으면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긴다.
섹스 유형도 가지가지 타입별 섹스포인트
테스트로 알아보는 섹스 타입별 성공 전략

흥분되는 느낌이 늦게 오는 타입
▶ 섹스 판타지를…
남편은 흥분하여 가쁜 숨을 토해내는데도 몸에서 반응이 없거나 남편이 사정을 하고 나면 그때부터 느낌이 오는 타입이다. 섹스는 분위기가 중요하다. 침실에서만 부부생활이 시작되는 게 아니다. 느낌이 늦게 오는 경향이 강하다면 침실에 들기 전부터 섹스에 관한 상상력을 발동시킬 것. 무드가 잡히지 않는다면 에로틱한 영화를 보거나 가장 자극적이었던 섹스를 떠올려 한껏 기분을 띄우는 것이 좋다. 이런 섹스 판타지에 빠져 있으면 작은 자극에도 금방 반응을 보일 수 있고, 또한 오랜 시간 섹스 생각을 하였기 때문에 좀더 빨리 느낌이 오게 된다.
특정 체위로만 느낄 수 있는 타입
▶ 좋아하는 체위를 처음과 마무리 체위로…
가장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체위가 있는 여성은 더 빨리 멋진 성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정 체위에서만 느낌을 받는 타입이라면 첫 결합시(삽입) 가장 만족감이 높은 체위로 시작한다. 그 다음 그보다 만족감이 크지 않은 체위로 즐기다가 남편이 곧 사정할 것 같고 자신 또한 오르가슴에 오를 것 같을 때 다시 한번 자신이 좋아하는 체위로 되돌아간다. 그래야 동시에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다. 남편에게 미리 가장 당신이 좋아하는 체위가 어떤 것인지 살짝 귀띔을 해주는 것을 잊지 말 것.
섹스 욕구가 강한 타입
▶ 자위나 페팅을…
성욕이 강하다는 것은 절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남편은 그냥 잠을 자려고 하는데 당신은 섹스에 대한 욕구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날이 많다면 당신은 성욕이 다소 강한 타입. 욕구를 해소하지 못한다면 시간이 흐르면서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해결 포인트는 남편의 상태를 살펴 그의 에너지 소모가 적은 여성상위를 택하거나 쇼트타임 섹스, 페팅으로 그때그때 성욕을 해결한다. 또한 성욕을 남편의 도움으로만 풀려고 하지 말 것. 미혼 시절처럼 자위를 즐기는 것이 한 방법. 자위를 할 때 남편과 섹스를 했을 때의 장면을 떠올리면서 하면 막연한 죄의식을 줄일 수 있다.
오르가슴에 오르기 어려운 타입
▶ 작은 만족부터 시작하도록…
오르가슴을 느껴보지 못한 여성은 자신의 멋진 성생활은 위해 작은 것에 만족할 줄 알아야 한다. 영화나 소설, 잡지 등에서 본 오르가슴의 느낌에 집착한다면 점점 더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된다. 작은 것에 만족하자. 사랑하는 남편과 한몸이 된 것에 감사하고, 또한 섹스를 하고 나면 뭐라고 표현할 수 없지만 기분이 좋아지는 것만으로 만족하자. 섹스 후 느끼는 감정을 소중하게 생각하면 다음 섹스 때는 한 차원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이전의 섹스를 만족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섹스에 임할 때 긴장을 하지 않아 더 강도 높은 쾌락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섹스를 주도하고 싶은 타입
▶ 섹스 주도권을 교대로…
이 타입은 남편에게 일방적인 섹스를 요구받으면 섹스에 스트레스를 받고 또한 섹스에 점점 흥미를 잃는다. 다른 스타일로 섹스를 하면 만족감이 훨씬 더 클 것 같은데 남편은 이런 아내의 기분을 좀처럼 눈치채지 못한다. 이럴 땐 남편에게 섹스 때마다 그날의 리더를 정하자고 제안해보라. 당신이 리더인 날은 그 동안 당신이 하고 싶었던 섹스 스타일을 모두 시도하면 된다. 평소 여자의 능동적인 태도를 터부시하는 남편이라도 이렇게 섹스 주도권을 주고 받으면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일찍 깨달을 수 있어 좀더 빨리 호흡을 맞출 수 있다.

삽입이 싫은 타입
▶ 충분한 전희를…
전희가 충분하지 않아 흥분되지 않은 상태에서 삽입하면 쾌감보다 고통과 불쾌감만 가중된다는 것을 남편들은 잘 이해하지 못한다. 삽입하면 오히려 쾌감이 떨어지는 경우라면 남편과 상의해서 삽입 타임을 가능한 한 뒤로 미루는 것이 좋다. 질이 충분히 젖을 때까지 전희를 즐기고 남편에게 자신의 성감대를 알려주는 것이 좋다. 또한 기다리지만 말고 남편을 애무하면 스스로 자극을 받을 수 있다. 충분히 자극받았을 때 남편이 삽입하면 곧 엑스터시를 경험할 수 있다.
터칭을 싫어하는 타입
▶ 금욕의 긴장감을 즐긴다
몸을 만지거나 성적인 장난을 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타입. 남편과의 본격적인 섹스를 하여도 평상시 장난과 별반 다르지 않기 때문에 별 감흥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런 경우는 남편과 상의하여 금욕 기간을 정하는 것이 좋다. 일주일 중 이틀 정도는 손가락하나 건드리지 않기로 약속한다. 금욕을 하기로 약속을 하면 아이러니하게도 섹스에 대한 생각을 더욱 자주 하게 된다. 묘한 긴장감이 생기는 것이다. 이런 긴장감을 어느 정도 즐긴 후 섹스를 한다면 터칭을 싫어하는 경향이 사라질 것이다.
섹스가 싫은 타입
▶ 다른 것으로 감정을 교류한다
남편과 한 이불을 덮고 자는 것은 좋지만 힘들게 부부생활을 하고 싶지 않고 사랑하는 마음과 별개로 섹스 자체에 흥미가 없어 남편을 피하는 경우다. 의무감으로 부부생활을 하게 될 위험이 점점 커진다. 그러나 섹스를 기피하면 기피할수록 점점 섹스에 대한 흥미가 줄어들어 문제가 더욱 심각해진다. 다른 방안을 개발해야 한다. 성기 결합을 하지 않고 페팅만 즐기거나 아니면 부부가 함께 취미생활로 사랑의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두 사람의 사랑이 탄탄해지면 섹스도 점차 안정을 찾게 될 것이다.
너무 민감한 타입
▶ 다른 것에 관심 돌리기
그와 포옹만 해도 짜릿한 쾌감을 느끼고 성기 결합을 한 지 불과 몇 분이 되지 않아 오르가슴을 느끼는 여성. 남편이 사정하기 전에 오르가슴을 느끼는 여성은 섹스 도중 몰입을 피하는 것이 한 방법이다. 남편이 전혀 사정을 할 단계가 아닌데 당신은 느낌이 왔다면 그 순간부터 섹스를 하고 있다는 것을 잊고 다른 것에 관심을 돌린다. 적극적인 해결 포인트는 남편에게 더 이상 자극을 하지 말라고 부탁을 한 후 남편을 애무하기 시작할 것. 남편에게 총공세를 펼치면 남편은 급속하게 자극을 받게 된다. 그런 후 재결합을 하면 동시 오르가슴에 이르게 될 것이다.
무드에 지나치게 신경 쓰는 타입
▶ 의외의 섹스를 즐기자
무드에 지나치게 신경 쓰면 오히려 분위기를 깰 수 있다. 남편과 감정이 일치되었다면 다소 부족한 면이 있어도 섹스에 임하는 탄력성을 가져야 한다. 무드 없이 곧바로 즉흥적인 섹스를 선호하는 남편이라면 무드에 대한 욕심을 줄이고 의외의 섹스나 내가 연출한 무드와 연관이 있는 섹스 테크닉을 개발해보도록 한다.
내숭 떠는 타입
▶ 가끔 솔직한 표현이 필요
신혼 초는 남편에게 신비스러운 느낌을 주어 별 문제가 되지 않지만 늘 그런다면 남편은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를 수 있다. 가끔 솔직한 태도를 보여 무엇을 원하는지, 불만이 무엇인지, 어떻게 했을 때 가장 만족감이 큰지에 대해서 대화를 나누어야 한다. 또한 내가 리드하는 스페셜 코스를 만들거나 장소를 바꿔가며 섹스를 즐기는 과감한 방법들도 시도해본다.
테크닉이 뛰어난 타입
▶ 남편과 호흡을 맞춰야…
남편과 호흡을 맞출 생각도 하지 않은 채 섹스 테크닉을 개발하는 데 연연하면 오히려 성감이 떨어질 수 있다. 이 타입은 섹스에 대한 만족도가 클 수도 있지만 자칫 테크닉만으로 남편의 능력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삼는 경향이 있어 섹스의 만족감이 떨어진다. 특별한 섹스 테크닉을 발휘할 때는 분위기가 무르익은 후에 하고 둘이 호흡을 맞춰 서로 만족하는 섹스를 찾아내도록 한다.

여성동아 2003년 3월 471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