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인터넷 부록

스트레스 확~ 풀어주는 주부 전용 사이트 65

클릭! 현명한 주부를 위한 알짜 사이트

■ 기획·이지은 기자(smiley@donga.com) ■ 글·박윤희 서하나 이인재 이주영 함영주

2003. 02. 19

인터넷에는 ‘아줌마의, 아줌마에 의한, 아줌마를 위한’ 사이트가 즐비하다. 주부들의 막강 파워를 느낄 수 있는 개인 홈페이지에서부터 영양가 있는 정보만을 골라주는 주부전용 사이트, 이심전심의 마음을 느끼며 주부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릴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까지. 아줌마라서 더욱 대접받는 인터넷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아줌마닷컴 www.azoomma.com
가정주부를 위한 전문 사이트. 인물 인터뷰, 칼럼 및 기획기사, 가족 이야기, 만화 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비롯해 각종 생활정보까지 주부들에게 매우 유용한 곳이다. 특히 테마별 탐방 코너인 아줌마 마을과 다양한 온라인 동호회가 활발하게 운영된다.
●순이 sooni.eyescom.net
커뮤니티 서비스인 여성공화국을 비롯하여 슈퍼게임, 어린이동화나라, 섹스와 로맨스, 사이버 고민상담 등 12개의 콘텐츠로 운영된다. 특히 ‘업데이트 채널’에서는 요리, 음악, 영화, 패션, 재테크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편리하다.
●주부닷컴 www.zubu.com
주부들을 위한 생활정보는 물론 온라인 세금납부 및 전자앨범, 쪽지함 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댁이나 남편, 부부의 성 등에 관한 주부 회원들의 이야기가 진솔하게 올라오는 ‘인사이드 커뮤니티’ 코너가 특히 눈길을 끈다.
●팟찌닷컴 www.patzzi.com
홈페이지 입구에서부터 기혼여성과 미혼여성을 분류한 후 이에 따른 맞춤정보를 제공한다. 기혼여성을 위한 코너에 들어가면 여성문제 전문가들의 칼럼에서부터 일반 주부들의 육아일기, 재테크 이야기, 외국통신기, 조기유학일기 등 유용한 읽을 거리가 풍부하다.
●미즈컴 www.mizcom.com
이메일이나 채팅 등은 물론 쇼핑, 전화번호 안내, 구인구직 등 생활에 필요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부부만세, 러브플러스, 고 시네마(go cinema), 연예가 엑스파일 등 다양한 주제별 게시판이 활발하게 운영되는 것이 특징.
●아이주부 ijubu.unitel.co.kr
주부들을 위한 생활정보는 물론 임신 월경 캘린더, 다이어트 프로그램 등을 서비스한다. 다양한 온라인 동호회가 개설돼 있고 한방 및 육아교육, 주부미용, 패션, 부부 성생활 등의 온라인 상담실이 특히 유용하다.


유머와 읽을거리가 가득한 웹진
●이매진 www.imagine.or.kr
문화, 유행, 엔터테인먼트, 건강, 여행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여성전용 웹진. ‘김전한의 살림하는 남편일기’와 ‘노아 엄마랑 우꺄꺄꺄 아줌마랑’ 등이 특히 인기가 좋다. 온라인 상담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여성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문할머니의 인생상담’은 한번 들러볼 만하다.
●eMag21 www.emag21.com
생활 및 가정, 문화, 뉴스, 연예 등 다양한 정보를 카테고리별로 안내하는 이메일 잡지. ‘매거진 가이드’와 ‘베스트 매거진’을 통해 신간 및 추천할 만한 웹진과 오프라인 잡지를 소개한다.
●고감자 www.gogamja.co.kr
‘허파에 바람불기’ ‘감자부인 열 받았네’ ‘너도 작가냐’ 등 코너 이름만 들어도 톡톡 튀는 개성이 느껴지는 개그잡지. 특히 새로 오픈한 음악다방을 통해서 원하는 노래를 신청해 들을 수 있음은 물론 다양한 엽기 노래들도 접할 수 있다.
●깔깔닷컴 www.ggalggal.com
다양한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응가엽기, 패러디엽기 등 상상을 초월한 엽기코너가 신선한 자극과 웃음을 준다. ‘CF엽기’에서는 동영상을 통해 해외 CF를 소개하며, 스타들의 어린 시절 사진을 볼 수 있는 ‘스타엽기’도 들러볼 만하다.
연예정보·온라인 방송
●스타랑 www.starang.com
연예인 관련 정보도 얻고 게임도 즐기며 주식도 배울 수 있는 이색 연예사이트. 실제 주식시장처럼 연예인을 주식으로 거래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사이버 머니를 모으도록 돼있다. 어느 정도 사이버 머니가 쌓이면 실제 상품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스타TV www.startv.co.kr
국내는 물론 해외 스타들에 관한 정보도 빠르게 전해 준다. 한 주간 연예계 핫뉴스를 비롯해 각종 스캔들, 스타들의 일상 등을 동영상으로 제공하며, 요일별로 다양한 인터넷 방송을 진행한다. ‘팝콘 잉글리시’ 코너에서는 빌보드 차트 순위권의 음악에서부터 영화음악, 뮤직비디오 등으로 색다른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어 유용하다.
●티브이 앤 투데이 www.tvntoday.com
방송, 영화, 음악, CF별 핫뉴스를 소개하는 사이트. 드라마, 오락, 교양, 다큐, 스포츠 등으로 분류하여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공중파에서부터 케이블, 국내 및 해외위성 방송, 인터넷 방송에 이르기까지 방송사별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좋은 프로그램을 선정, 소개해 놓았다.
●네오타이밍 www.neotiming.com
현재 개봉중인 영화와 개봉 예정작, 영화 관련 뉴스 등을 알려준다. 인터넷 영화를 무료로 보여주는데 특히 작가나 감독과 1대1로 대화하면서 영화를 감상하는 인터랙티브 영화를 서비스하고 있어 이색적이다.
●씨네버스 www.cinebus.com
영화배우 조용원이 운영하는 영화 포털사이트로 영화뿐 아니라 뮤지컬, 연극, 공연, 콘서트, 음악 등 다양한 문화정보를 제공한다. 또 인터넷 방송과 영화관도 운영하고 있다. 영화주간지 <씨네버스>에 실린 내용도 이곳에서 볼 수 있다.


수다와 온정이 넘치는 공간
●주부다 jubuda.gazio.com
게시판을 이용한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하다. 주부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마련된 전용게시판에는 시댁과의 마찰이나 명절 스트레스, 시집살이 등에 관한 글이 끊임없이 올라온다. 또 ‘이런 아줌마 되지 말자’ ‘남편 들어라’ ‘훈훈한 이야기’ 등 주제별 게시판을 두어 운영한다.
●넷시클럽 www.netssyclub.co.kr
인터넷과 미시의 합성어인 넷시(netssy)클럽은 주부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이는 온라인 동호회. 요리, 인테리어, 문화, 건강, 육아, 물물장터 등으로 방을 분류해 각 주제에 맞게 글을 올리게 돼있는데, 자신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풀어놓을 수 있는 수다방이 특히 인기를 끈다.
●여자세계, 톡투미 www.talk2me.co.kr
‘우리들의 이야기’ ‘삶 그리고 열정’ ‘어울려 살기’로 공간을 분류한 이곳에서는 여성들의 삶에 대한 진솔한 대화와 정보교류가 이뤄지고 있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아기자기한 구성이 돋보인다. 특히 ‘다짜고짜 질문’ 코너는 주부들이 삶에서 부딪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을 토로하고 공감할 수 있어 유용하다.
●하이텔 주부동호회 member.hitel.net/~k2jubu
온라인 활동은 물론 동화구연 행사나 일일 찻집 등 오프라인 모임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주부동호회. 홈페이지 입구에 ‘수선화’라는 회원의 동화구연을 동영상으로 소개하고 있는데 내용이 흥미로워 아이와 함께 볼만하다.
●미즈 주부동호회 community.shinbiro.com/@miz
게시판을 통한 정보교류가 매우 활발한 곳. 주부들에게 유용한 생활상식과 정보는 물론 아이를 키우면서 겪게 되는 여러 문제점과 에피소드를 주고받는다. 회원들간의 물물교환이 활발히 이뤄지는 알뜰장터를 통해 필요한 물품을 장만하는 것도 생활의 지혜.
●유니텔 주부동호회 users.unitel.co.kr/~jubunet
육아, 요리, 건강, 교육 등의 생활정보를 나누고 각종 소모임을 통해 친목을 나누는 유니텔의 주부동호회. 매년 개최하는 정기모임을 비롯해 각종 바자회, 공모전, 강연회, 회지 발간, 공동구매 등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도 벌이고 있다.
자녀들을 위한 온라인모임
●엘레맘 www.elemom.com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온라인 모임으로 반별, 학교별로 모임터를 만들 수 있다. 아이의 시간표를 입력하면 매일 날씨와 준비물을 확인할 수 있게 한 ‘우리아이 시간표’와 아이에게 편지를 쓰면 실제 편지로 배달해주는 ‘아이에게 편지 쓰기’ 등의 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좋은 어머니가 되기 위한 모임 cafe.daum.net/okmom
엄마로서, 아내로서, 주부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만들어진 모임. 부부사랑방, 자녀사랑방, 삶의 향기방, 고민 나눔방 등으로 세부코너를 분류해 운영한다. 카페에 들어가는 입구에 ‘부모가 자식에게 삼가야 할 태도 10계명’을 올려놓았는데 여기서 현모가 되고자 하는 이들의 바람을 느낄 수 있다.
●딸 네트워크 www.ttal.net/tt.asp
딸을 키우는 부모들의 온라인 공간. 딸이 당당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보와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두 딸을 가진 주부의 육아칼럼’ ‘세 딸 아빠의 육아칼럼’ 등 딸을 키우는 부모들의 진솔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또 딸과 함께하는 클래식 강좌 및 역사체험, 가족캠프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도 마련하고 있다.

●써니사랑 ‘홍당무’ sunnyfn.com
가수 이선희의 팬클럽 사이트로 ‘홍당무’는 이선희가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제일 즐겨먹는 음식이 홍당무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 지난 85년 1백50여명의 회원으로 시작한 이곳은 현재 1만여명이 훨씬 넘는 대가족을 이루고 있다. 홍당무는 단순한 팬클럽 형태에서 벗어나 불우이웃돕기나 고아원 방문, 자연보호 캠페인 등 사회활동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발차기 balchagi.co.kr
발차기의 대가로 불리는 가수 김장훈의 팬클럽. 1집에서 6집까지의 공식앨범과 기타 발매된 앨범을 정리하여 앨범별 수록곡과 음악의 특징 등을 소개해 놓았다. 자료실에는 공연 및 앨범사진, 각종 인터뷰기사 자료, 뮤직비디오, 동영상 자료 등이 수록되어 있고, ‘발차기와 게시판’에는 그의 공연소식과 예매정보로 시끌벅적하다.
●이문세의 마굿간 www.freechal.com/fanmoon
어린 시절 빛 바랜 흑백사진부터 데뷔 초창기, 최근 사진에 이르기까지 이문세의 일대기가 파노라마식으로 펼쳐진다. 20개가 넘는 게시판에는 그에 대한 자료와 관련 글들이 쉴새없이 올라오고, 띠별 모임과 지역별 소모임이 무척 활발하다. 주부팬들로 결성된 소모임이 특히 눈에 띄는데 이곳에서는 10대 못지않은 아줌마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다.
●미지의 세계 www.choyongpil.pe.kr
조용필의 팬들이 꾸려가는 조용필 홈페이지. 각종 보도자료와 스케줄, 사진 등은 물론 1집에서 17집까지 정규앨범을 비롯해 베스트, 라이브, LP, 일본발매 앨범들을 분류, 정리하고 음악도 직접 들을 수 있게 해놓았다. 꺼지지 않는 영원한 스타 조용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
●아도니스 www.jangdonggun.co.kr
영화배우 장동건을 아끼고 좋아하는 팬들의 모임. 이곳은 장동건의 이름을 앞세워 사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봉사활동에 대한 경험담들이 온라인 게시판에 생생히 올라와 있다. 또 지금까지 장동건이 맡았던 극중 인물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놓고 있어 장동건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들러보면 좋을 듯. 회원으로 가입해야 방문이 허락된다.
●사랑느낌 my.dreamwiz.com/withssh
가수 신승훈의 팬클럽인 이곳은 신승훈의 일상을 담은 흑백사진으로 멋스럽게 꾸며져 있다.신승훈의 기본적인 프로필과 앨범은 물론 최근 스케줄과 언론에 실린 인터뷰 기사 등을 볼 수 있다. 갤러리에는 신승훈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놓은 사진들이 전시돼 있어 들러볼 만하다. 팬클럽 회원이 아니더라도 신승훈의 가창력과 무대 매너에 매료된 사람들의 글이 게시판에 끊임없이 올라온다.
●정운택 팬클럽, 스마일 www.freechal.com/smile79
영화 <친구>에서 개성 넘치는 연기를 보여줬던 영화배우, 정운택의 팬클럽. ‘스마일’은 웃는 모습이 보기 좋다는 팬들의 뜻에 따라 정운택 본인이 결정한 이름. 개설 당시 7명에 불과했던 회원이 현재 6백여명으로 늘어났다. 스마일은 회원들 대부분이 주부인 점이 특징.

●생활의 지혜 www.betterlife.pe.kr
전직 간호사이자 웹디자이너인 주부 박순금씨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주먹구구식의 개인 홈페이지에서 탈피해 음식, 주거, 의류, 육아상식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눠 좀더 다양하고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김천 가족 사랑 user.chollian.net/~sky314
아이를 입양해 키우는 신세대 주부 안수현씨의 홈페이지. 핏줄보다는 사랑과 관심이 함께하는 것이 가족임을 보여주는 곳. 입양을 희망하는 부모가 늘어나 버려지거나 해외로 가는 아이들이 없어지기를 바라는 안씨의 마음을 느낄 수 있다.
●주부라이프 www.jubulife.pe.kr
평범한 주부인 장재명씨가 꾸려가는 개인 홈페이지. 소비생활의 주체인 주부가 소비자의 입장에서 사회참여를 할 수 있는 주부모니터 제도와 소비자로서 누릴 수 있는 각종 혜택 및 생활에 필요한 알뜰정보를 제공한다.
●워킹맘의 윈윈전략 www.working-mom.pe.kr
터프한 엄마, 곰 같은 마누라, 철 없는 며느리, 염치 없는 딸로 자신을 소개하는 입사 7년차의 맞벌이 주부 이현정씨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워킹맘의 윈윈전략’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워킹맘 일기’ ‘스피드 집안일’ ‘맞벌이 재테크’ 등 직장을 가진 주부들에게 유용하고 공감할 만한 내용으로 꾸며져 있다.
●승환네 인터넷 www.newsda.net
20개월 된 승환이 엄마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로 다양한 그림들을 아이콘으로 사용해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았다. 승환이의 육아일기를 글과 사진으로 올려놓아 초보 주부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또 증권 및 날씨, 교통안내, 뉴스검색 등 다양한 사이트를 링크해 두어 편리하다.
●스마일북 www.smilebook.com
외국에서 살다온 9년차 전업주부인 우경 엄마가 운영하는 어린이를 위한 홈페이지. 영어로 된 동화와 노래 등 영어교육에 대한 자료와 관련 정보를 올려놓았다. 특히 우리나라 노래를 영어로 개사해 플래시로 제작해 놓은 것이 눈길을 끈다.
●송영예의 바늘이야기 www.banul.co.kr
손 뜨개질에 관한 자료와 방법을 수록해놓은 개인 홈페이지. 게시판과 이메일을 통해 손 뜨개질에 관해 상담하고 정보를 공유한다. 회원들의 작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게시판이 활발히 운영되고 오프라인 상으로 벼룩시장, 지역모임 등도 꾸준히 이뤄진다.
●개띠 아줌마의 왈왈 육아법 mom.21kr.net
70년생 개띠 주부인 윤서, 현서 엄마가 운영하는 개인 홈페이지로 육아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육아도서 및 국내외 그림책, 영어 및 구연동화 등을 추천하고, 아이를 키우면서 알아둘 만한 민간요법과 응급처치법, 아이방 인테리어 및 재활용 놀이용품 만드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가족앨범에 40여장의 가족사진이 올려져 있는데 따뜻한 가족의 정이 느껴진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