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책속부록│‘설’준비 대작전

설날 아침, 30분 만에 연출할 수 있는 헤어 & 메이크업

정장 VS 한복, 옷차림에 따라 달라진다!

■ 기획·박혜경 기자 ■ 진행·정윤숙 ■ 사진·지재만 기자 ■ 의상협찬·데미안(02-546-0721) 후라밍고(02-516-0432) 고려주단(www.k-judan.co.kr 02-535-2674) ■ 헤어&메이크업·임정선(김청경헤어페이스 02-3446-2700) ■ 모델·이채경 정미라 ■ 코디네이터·김진하

2003. 02. 18

한복이나 정장을 주로 입게 되는 설날. 여성스럽고 단정한 헤어 스타일과 메이크업이 옷차림을 돋보이게 한다. 바쁜 설날 아침, 별다른 솜씨 없이도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는 헤어와 메이크업 테크닉 따라잡기.

깔끔하고 귀여운 느낌!
설날 아침, 30분 만에 연출할 수 있는 헤어 & 메이크업

●Hair Point
① 앞머리는 가르마를 탄 후 양옆으로 가지런히 정리한다.② 뒤쪽 머리를 촘촘한 빗으로 고르게 빗은 뒤 하나로 잡아 검정색 고무줄로 묶는다.③ 묶은 머리의 아래쪽을 조금 잡아 고무줄 부위를 중심으로 돌돌 만 다음 U자핀으로 고정시켜 깔끔하게 정리한다.④ 젤을 이용해 잔머리를 정리하고 머리카락에 윤기를 더해준다.
●Make- up Point
① 눈두덩 전체에 연한 핑크색 아이섀도를 바른 후 쌍꺼풀 부위에 보라색 섀도를 바른다.② 펄이 있는 핑크색 섀도로 쌍꺼풀 부위와 눈썹 아래 쪽에 하이라이트를 준다.③ 검은색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가늘게 바르고 같은 색 마스카라를 가볍게 칠한다.④ 핑크색 립스틱을 바른 다음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에 덧발라 촉촉하게 윤기를 더한다.


여성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로~
설날 아침, 30분 만에 연출할 수 있는 헤어 & 메이크업

●Hair Point
① 머리 뿌리 부분에 손가락을 넣어가면서 드라이어로 말려 볼륨을 준다.② 둥근 브러시로 머리끝 부분을 안으로 만 다음 드라이어로 열을 가해준다.③ 머리끝 부분은 옆머리부터 시작해 뒷머리까지 자연스럽게 웨이브를 준다.④ 앞머리는 가르마를 탄 후 앞쪽으로 내리듯이 드라이어로 열을 가해준다.⑤ 단정해보이도록 옆머리를 귀 뒤쪽으로 넘기고 전체적으로 헤어에센스를 발라 마무리한다.
●Make- up Point
① 연한 베이지색 섀도를 이용해 눈두덩 전체를 바른다.② 진한 브라운이나 벽돌색 섀도를 쌍꺼풀 부위에 발라 눈매를 강조한다. ③ 검은색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듯이 바른 다음 같은 색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강조한다.④ 연한 브라운색 립라이너로 입술선을 따라 부드럽게 그려준다. ⑤ 브라운이나 오렌지색 립스틱을 바른 후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에 점을 찍듯 살짝 발라준다.

쪽진 머리로 단정함이 물씬~
설날 아침, 30분 만에 연출할 수 있는 헤어 & 메이크업

●Hair Point
① 앞머리는 가르마를 탄 후 양옆으로 붙이듯이 단정하게 드라이한다.② 머리 전체를 촘촘한 빗으로 깔끔하게 빗어 넘긴 후 머리 아래쪽에서 하나로 묶어준다.③ 묶은 머리를 비틀어 소용돌이 모양으로 돌돌 만다.④ ③에 망을 씌운 다음 U자핀으로 위아래를 고정시킨다.⑤ 머리의 윗부분과 옆머리 부분에 젤을 발라 깔끔하게 정리한다.
●Make- up Point
① 피부를 밝은색 파운데이션으로 깔끔하게 정리하고 눈 전체에 연한 핑크색 아이섀도를 바른다.② 쌍꺼풀 부위에 연보라색 아이섀도를 바른 후 검은색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가까이 라인을 그려 또렷한 인상을 만든다. ③ 검은색 마스카라를 속눈썹에 가볍게 바른다.④ 입술은 빨간색 저고리에 어울리는 붉은색 립스틱을 바르고 그위에 같은 계열의 립글로스를 발라 살짝 윤기가 나도록 한다.

화려하면서도 우아하게!
설날 아침, 30분 만에 연출할 수 있는 헤어 & 메이크업

●Hair Point
① 앞머리를 양옆으로 드라이해 깔끔하게 만든다.② 귀 뒤쪽 옆머리 부분을 조금 잡아 비튼 다음 가운데로 모아 실핀으로 고정시킨다.③ 나머지 아랫부분의 머리는 반으로 가른 다음 오른쪽 머리를 왼쪽으로 붙여 크기가 큰 실핀으로 고정시킨다.④ ③과 마찬가지로 왼쪽 머리를 오른쪽으로 붙여 실핀으로 고정시킨다.⑤ 젤로 잔머리를 고정시켜 깔끔하게 정리한다.
●Make- up Point
① 살구색이나 연한 베이지색을 이용해 눈두덩 전체에 부드럽게 펴 발라준다.② 검은색 펜슬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속눈썹에 최대한 가깝게 붙여 그려준다.③ 검은색 마스카라는 뭉치지 않도록 잘 펴 발라준다.④ 입술선은 과장되지 않도록 부드럽게 라인을 그리고 옷고름 색상에 맞춘 와인색 립스틱을 라인 안쪽에 꼼꼼하게 펴 바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