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책속부록

최고의 조회수 자랑하는 인기 손뜨개 사이트 8

알짜정보

2003. 01. 20

집안일하랴, 아이 돌보랴 정신없이 바쁜 주부들. 손뜨개를 배우기 위해 외출하는 것이 힘들다면 인터넷에 눈을 돌려보자. 네티즌 사이에서 배울 것 많다고 소문난 인기 손뜨개 사이트를 소개한다.

송영예 바늘이야기 www.banul.co.kr
바늘이야기는 전국에 70여곳의 체인점을 두고 있는 손뜨개 전문점으로 송영예씨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이름. 송영예씨는 <너무 쉽고 예쁜 손뜨개> <우리집 소문난 손뜨개 이야기책> <포근한 손뜨개> 등의 책을 냈으며 각종 매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연회비 3만원을 내면 회원가입을 할 수 있으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보고 따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의 패턴을 소개해놓았다.
김정동 손뜨개 교실 www.happyknit.co.kr
일본의 수편물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손뜨개 교실> 책을 출판했으며, 문화센터 강사로 활동중인 김정동씨가 운영하는 사이트. 다양한 손뜨개 기법 등을 볼 수 있으며, 최근 소식 코너에서 강좌 소식을 접할 수 있다. 1년 회비 3만원을 입금하면 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회원 작품을 온라인상에 전시하고 있다. 연구소에서는 초보자를 위한 초급반 강의부터 전문가가 되기 위한 강사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김정란 손뜨개 디자인 연구소 www.jrkim.co.kr
<손뜨개 DIY> <꼭 뜨고 싶은 니트 78> <시원한 여름 손뜨개> 등 4권의 책을 낸 손뜨개 전문가 김정란씨가 운영하는 사이트. 실과 바늘 등의 다양한 손뜨개 재료와 출판된 책에 나와 있는 작품들의 재료를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는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다. 또한 손뜨개를 이용한 취업과 창업에 대한 자료도 찾아볼 수 있다.
추순자 손뜨개 연구소 www.chusoonja.com
4회에 걸쳐 개인 전시회를 연 바 있는 손뜨개 전문가 추순자씨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3만원의 회비를 내고 회원 가입을 하면 모든 자료를 검색할 수 있다. 자료는 기초자료실, 중급자료실, 전문가 자료실로 나누어져 있어 자신에게 맞는 단계를 선택해 볼 수 있는 것이 장점. 재료구입은 비회원일 경우에도 가능하지만 회원 가입 후 이용하면 2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운송료는 3천원.
송미애 손뜨개 교실 www.beautyhand.com
전북 군산에 위치한 송미애씨의 손뜨개 교실을 온라인으로 옮긴 사이트로 손뜨개에 관한 기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도면작성 방법과 기본 뜨기 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으며, 손뜨개에 필요한 실과 도구들을 구입할 수 있다. 도구와 부속품을 제외한 실 등의 재료는 무료로 배송해준다. 직접 만든 손뜨개 작품의 구매도 가능하며 부업을 알선해주는 코너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
김말임 손뜨개 연구소 www.myknit.com
76년부터 니트전문점을 운영하면서 일본에서 수편물 강사와 사범 자격증을 취득한 니트 전문가 김말임씨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초보자들도 인터넷을 통해 직접 손뜨개를 배울 수 있는 유료 강의를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외의 최신 자료를 갖추어 놓았다. 또 일본어와 영어로 된 다양한 해외 유명 니트 전문 단행본을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영국의 유명 브랜드와 제휴해 질 좋은 원사를 공급하고 있다.
씨실날실 www.sisilnalsil.com
대바늘과 코바늘을 이용한 다양한 작품들과 패턴을 볼 수 있으며, 손뜨개에 필요한 각종 재료와 완성품을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손뜨개 입문, 완성작 따라하기, 손뜨개 갤러리, 커뮤니티, 쇼핑몰로 나누어져 있어 회원가입 후 원하는 것을 배우고 구입할 수 있다.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적립금과 사은품 등의 혜택이 있다. 재료와 제품은 4만원 이상 구입시 배송비가 무료이며 그 미만이면 3천원이 추가된다.
손뜨개나라 www.handknitnara.com
다양한 뜨개질 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손뜨개 전용 인터넷 쇼핑몰. 테디사, 베이비사, 라나울, 맥시스탑, 독일산 나포리, 트로이카 등 다른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실을 구비하고 있다. 비회원이어도 구입이 가능하며, 회원 가입 후 이용하면 적립금과 할인혜택 등이 주어진다. 회원 가입은 무료. 쇼핑몰 외에 다양한 디자인의 손뜨개 작품을 볼 수 있으며, 초보자를 위한 동영상 강좌도 함께 볼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