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책속 부록 │ 알뜰 크리스마스 대작전

혼자서 연출하는 파티 메이크업 & 헤어 스타일

■ 기획·박혜경 기자(yaming@donga.com) ■ 진행·정윤숙 ■ 사진·최문갑 기자 ■ 의상&소품·모르간(02-515-5838) 아가타(02-539-5234) ■ 헤어&메이크업·서희정 박지혜(김청경헤어페이스 02-3446-2700) ■ 모델·이소영 조현주 ■ 코디네이터·김진하

2002. 12. 20

각종 모임이 많아지는 12월. 굳이 미용실을 가지 않고도 집에서 간단하게 분위기를 바꿀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모임의 성격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으로 연출하는 셀프 메이크업 & 헤어 스타일 제안.

혼자서 연출하는 파티 메이크업 & 헤어 스타일
Make-up Point
① 밝은 와인색 아이섀도를 베이스로 사용해 눈두덩에 살짝 펴 발라주고, 눈꼬리와 쌍꺼풀 부위에 짙은 와인색 아이섀도로 포인트를 준다. ② 눈밑 언더라인에도 진한 와인색 섀도를 바른다.③ 흑갈색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썹 사이사이를 메워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어준 후 검정색 마스카라로 길고 풍성한 눈썹을 만든다.④ 입술에 진한 핑크색과 바이올렛 립스틱을 섞어 발라준 후 핑크색 립글로스를 발라 마무리한다.
Hair Point
① 머리카락을 뒤쪽에서 하나로 잡고 비틀어서 정수리 부분까지 오도록 말아 올린 후 U자 핀을 이용해 고정시켜준다.② 위쪽으로 뻗어 있는 머리카락의 끝부분을 가닥가닥 잡은 후 꼬리빗으로 빗어 볼륨을 준 다음 헤어 스프레이로 마무리한다.
부부동반 모임에 어울리는 엘리건트 스타일
혼자서 연출하는 파티 메이크업 & 헤어 스타일
Make-up Point
① 눈두덩 전체에 펄이 많이 가미된 골드 아이섀도를 펴 발라주고, 쌍꺼풀 부위에 진한 골드 아이섀도로 포인트를 준다. 눈밑 언더라인에도 골드 컬러를 발라주면 한결 화려하게 보인다.② 갈색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속눈썹 사이를 메우듯이 그려주고, 검정색 마스카라를 발라 속눈썹이 풍성해보이도록 한다.③ 펄이 있는 골드 섀도를 광대뼈 부위에 발라 볼터치를 해주고, 입술에는 오렌지색 립글로스를 부드럽게 펴 바른다.
Hair Point
① 지름이 작은 헤어롤을 이용해 머리카락 전체를 말아준 다음 드라이어로 열을 가한다.② 헤어롤을 풀고 머리카락 전체에 스프레이를 뿌린 다음 손으로 웨이브를 조금씩 매만져 풍성한 볼륨감을 더해준다. 앞머리가 길거나 숱이 많다면 실핀을 이용해 정리한다.

혼자서 연출하는 파티 메이크업 & 헤어 스타일
Make-up Point
① 눈두덩에 펄감이 있는 밝은 바이올렛 색상의 아이섀도로 베이스를 깔고, 진한 바이올렛 색상의 아이섀도로 쌍꺼풀 부분과 눈꼬리 부분을 펴 바른 다음, 화이트 아이섀도를 눈 앞머리에 살짝 발라 포인트를 준다.② 바이올렛 색상의 펜슬로 아이라인을 그려준 후 흑갈색 펜슬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듯이 그려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준다.③ 입술에는 핑크빛이 도는 바이올렛 색상의 립스틱을 펴 발라준 후 같은색 립글로스를 덧발라 촉촉한 느낌을 준다.
Hair Point
① 머리카락을 굵게 가닥가닥 잡은 후 전기 세팅기를 이용해 세로로 말아준다. 이때 머리카락 끝부분은 남겨두고 마는 것이 포인트.② 세팅기를 풀고 머리카락을 반만 잡은 후 핀을 꽂아 반올림머리 스타일로 만들어준다. 스프레이를 살짝 뿌려 고정시킨다.
가벼운 티 파티에 어울리는 큐트 스타일
혼자서 연출하는 파티 메이크업 & 헤어 스타일
Make-up Point
① 파스텔 핑크톤의 아이섀도를 눈앞머리에 펴 바르고, 눈꼬리 부분에는 좀더 진한 핑크색 아이섀도를 발라준다. 눈동자 부분에 펄 아이섀도로 하이라이트를 준다.② 바이올렛 색상의 아이라이너로 라인을 살짝 그려준 후 흑갈색 아이섀도로 속눈썹 사이를 메워준다.③ 입술에 진한 핑크색 립글로스를 바른 후 입술 중앙에 좀더 진한 색으로 포인트를 준다.
Hair Point
① 손가락으로 머리카락 사이사이에 볼륨을 넣어가며 말린 다음, 작은 브러시로 뒷머리와 옆머리를 바깥쪽으로 말아준다. 브러시를 댄 상태로 드라이어의 열을 가한다.② 앞머리는 거의 생머리 상태로 편 다음 끝부분만 살짝 말아 옆으로 넘긴 후 왁스를 발라 고정시킨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